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필리핀 WOFEX 2013(세계식품 전시회) 참관기
  • 트렌드
  • 필리핀
  • 마닐라무역관 노한상
  • 2013-08-18
  • 출처 : KOTRA

 

필리핀 WOFEX 2013(세계식품 전시회) 참관기

- 최대 규모의 식품 전시회로 성장, 한국관 10개 사 비롯 전 세계 500개 사 참여 -

- 다양한 연계 행사 및 볼거리로 참관객 시선 끌어 -

 

 

 

 

전시회명

 필리핀 세계 식품 전시회(2013 WOFEX 2013)

개최 기간

 2013년 7월 31일(수)~8월 3일(토)

홈페이지

 http://worldsfoodexpo.com

연혁

 2001년 최초, 올해 13번째 개최

총 전시규모

 2만sqm

전시 분야

 식품 &음료 제품, 식품장비, 기타 제품 및 서비스

한국관 참가현황

 약 10개 사

주최기관

 Premier Events Plus ○roup, Inc. (PEP ○roup)

개최 장소

 World Trade Center & SMX Convention Center

입장료

 PHP 150

 

참가비

 옵션A(독립부스): PHP 7,000.00 per sqm(최소 36sqm)

 옵션B(3m x 3m 부스): PHP 75,000.00 per booth
 옵션C(2m x 2m 부스): PHP 40,000.00 per booth

 

□ 전시회 개요

 

 ○ 필리핀 세계 식품 전시회 2013이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나흘 동안 World Trade Center와 SMX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됨. World Trade Center는 식음료산업 관련 판매자와 바이어가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WOFEX TRADE’ 무역전시회 개최장소로 여러 국제 전시관이 마련됐으며 처음 3일간은 무역 관계자에게만 출입이 허용됨.

 

 ○ SMX Convention Center는 ‘WOFEX Marketplace’ 개최장소로 가공식품, 냉동식품, 수입 식품, 프랜차이징 제품 등이 전시되는 필리핀 최대 규모의 음식료 소매시장이 열림.

 

 ○ WOFEX는 전 세계 약 500개가 넘는 업체가 참여하는 필리핀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로 성장 중임. 전 세계의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맛볼 기회이며 최신 식품 장비, 세미나와 워크숍, 요리 시연회, 경연대회와 같은 볼거리까지 식음료산업에 관한 모든 것을 한 곳에 갖춘 전시회임.

 

전시회 전경(좌), 전시회 부스(우)

  

자료원: KOTRA 마닐라 무역관 촬영

 

□ 다양한 연계 세미나 및 볼거리

 

 ○ 세계무역센터의 ANNEX STATGE와 세미나실에서는 ‘제품 포장, 라벨링 기술을 통한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법, 요리’, ‘커피숍 창업에 관한 모든 것’ ‘집에서 쉽게 만드는 디저트’ 등 풍부한 주제로 연계 세미나가 열려 식음료업계 관계자, 일반 대중의 관심을 끎.

 

 ○ 4회를 맞는 ‘필리핀 국제요리 경연대회 2013’ 또한 WOFEX 2013에서 개최돼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함. 본 대회에서 한국 대학생들이 은메달 1개, 동메달 4개를 수상했음.

 

요리 시연 장면(좌), 필리핀 국제요리 경연대회 2013 시상식 (우)

  

자료원: WWW.RAPPLER.COM & WWW.NEWSIS.COM

 

□ 한국관 약 10개사 참가, 한국적 이미지 강조하는 마케팅 전략 돋보여

 

 ○ ‘PREMIUM KOREA’라는 테마로 고품격 이미지를 내세운 한국관에는 팔도, 한국인삼공사 등 약 10개 기업이 참가함. 전시품목으로는 농산물, 건강음료, 건강식품, 라면, 과자, 농산물, 막걸리와 같은 한국 전통식품이 주를 이룸.

 

 ○ 한복을 입고 홍보를 하거나 전 세계로 수출된 한국 캐릭터인 뽀로로를 내세워 홍보하는 기업 등 한국적 이미지를 강조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참관객의 관심을 끎.

 

한국관 전경(좌), 한국기업 부스(우)

  

자료원: KOTRA 마닐라 무역관 촬영

 

□ 시사점

 

 ○ 전시장 대다수는 유기농 과일, 생과일, 허브 등을 주재료로 하는 식품이 눈에 띄었음. 주재료의 영양소를 강조하는 마케팅은 최근 필리핀 식음료시장이 단순히 입맛을 고려하기보다 주재료 및 성분에 관심이 커졌음을 보여줌. 다양한 과일 및 뿌리채소를 사용한 퓨전 한국 막걸리에 많은 현지인이 관심을 보임.

 

 ○ WOFEX는 단순한 식음료 제품 전시회가 아닌 포장장비, 라벨링 장비, 무선 벨 시스템, 쇼케이스 &디스플레이 캐비닛 등 식음료업계에 관한 모든 것을 아우르는 전시회임. 현재 식음료업계의 기업뿐만 아니라 앞으로 식음료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에 매우 유용한 전시회임.

 

 ○ 신선한 식음료 제품을 맛보고 식음료업계에 대한 최신 정보 및 기술을 듣고, 각종 요리 시연 및 경연대회로 눈까지 즐거운 일석삼조의 전시회로 참관객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았음.

 

 ○ 유기농 차와 음료를 취급하는 참가 현지바이어(BAYANI BREW)는 최근 필리핀의 유기농 식음료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과일과 허브를 사용한 제품의 인기가 많음을 강조함. 앞으로 외국 기업의 필리핀 유기농 식품시장 진출이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함.

 

 

자료원: KOTRA 마닐라 무역관 참관조사, WOFEX, 현지 언론기사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필리핀 WOFEX 2013(세계식품 전시회)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