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국 뷰티 음료, 콜라겐 없이는 안돼
- 현장·인터뷰
- 태국
- 방콕무역관 김세진
- 2013-07-05
- 출처 : KOTRA
-
태국 뷰티 음료, 콜라겐 없이는 안돼
- 태국, 다양한 건강보조제 등에 콜라겐 함유 –
- 콜라겐 시장규모 6000만 달러, 매년 10% 이상 성장 전망 –
□ 피부를 위해 투자하는 태국, 콜라겐 대인기
○ 콜라겐은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콜라겐과 화장품 등에 포함돼 있는 콜라겐 두 가지 종류로 나뉨. 콜라겐 섭취제품 유형에는 젤리음료, 콜라겐 보충제, 콜라겐 분말 음료, 콜라겐 함유 요거트 등이 있음.
○ 현재 태국에서는 콜라겐 식품이 매우 인기를 끌고 있음. 기능음료와 식품 보조제로 섭취를 선호하며, 건강에 많은 관심을 쏟는 사람의 증가와 맞물려 콜라겐 제품 수요 또한 증가하는 추세
○ 태국 콜라겐시장 규모는 6000만 달러에 달하며, 매년 1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경쟁 또한 치열한 편임. 대부분 유명한 콜라겐 제품은 프랑스, 일본, 미국으로부터 수입함.
○ 태국의 콜라겐을 함유한 기능성 음료시장은 2012년 1600만 달러의 규모이며, 2013년에는 30% 성장한 2300만~2600만 달러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됨. 이러한 낙관과 함께 시장에는 매년 새로운 브랜드가 진입함.
다양한 콜라겐 함유 제품
□ 콜라겐의 효능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미래
○ 콜라겐은 사람의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세포를 강하게 만들며 주름 제거, 관절보호, 머리카락과 손톱에 영향을 공급하는 등 인체에 많은 효과가 있음. 기업의 타깃은 건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25~30대로 25세가 지나면 인체에서 콜라겐이 매년 1.5% 줄어든다는 것을 소비자들이 인식하기 때문임.
콜라겐의 효능 자료
○ 규모가 큰 콜라겐 판매업자들은 태국이 헬스케어 제품에 있어 주도국이 된 이래 필리핀, 말레이시아, 라오스, 베트남, 미얀마 등의 주변 아세안 국가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 만약 태국에 콜라겐 붐이 지속된다면 주변 아세안 국가에서도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생각
- 현재 태국에서는 수십 개의 콜라겐 제품 브랜드가 건강식품매장, 약국, 직접판매, 우편주문 및 온라인 쇼핑을 통해서 판매됨.
□ 시사점: 제품차별화가 태국 진출 열쇠
○ 태국 콜라겐식품 시장 경쟁은 매우 치열하기 때문에 제품의 효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 제품에 차별화를 두는 것이 중요함. 바이어들은 무취이거나 용해성이 뛰어난 것이 중요한 차별화 요소라고 강조
○ 일반적으로 태국 수입업자들은 태국에서 자신들이 그 제품에 대한 독점 공급자이기를 원하며, 이는 비즈니스 시 시장에서의 독점적 고유성을 필요로 하기 때문임. 만약 모든 수입자들이 한국에서 같은 제품을 수입할 수 있다면 태국시장에서 한국 제품 시장은 레드오션일 것이며, 이는 가격하락을 초래할 것임.
- 따라서 차별화된 콜라겐 제품 및 기타 건강보조제 개발과 더불어 독점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유통채널망 확보도 사업 성공의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임.
자료원: Manager지, Naewna지, Siam Business Newspaper, Pimthai Newspaper, Positioning Magazine, 바이어 인터뷰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태국 뷰티 음료, 콜라겐 없이는 안돼 )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페루, 라틴아메리카 평판 2위
페루 2013-07-05
-
2
중국 미용시장 콜라겐 드링크 열풍
중국 2013-10-23
-
3
UAE, 잇따른 화재사고로 ACP 규정 발표 예정
아랍에미리트 2013-07-04
-
4
中 충칭의 성형 및 미용산업, 한국에 러브콜
중국 2013-07-05
-
5
성숙기에 접어든 태국 음료시장
태국 2015-07-30
-
6
벨기에 국왕 알베르 2세 퇴위와 필립 왕세자 양위, 벨기에의 미래는?
벨기에 2013-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