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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블라인드 제품, 호주에서 성공하려면 이것만은 명심하자!
  • 현장·인터뷰
  • 호주
  • 멜버른무역관 홍효숙
  • 2013-06-26
  • 출처 : KOTRA

 

한국 블라인드 제품, 호주에서 성공하려면 이것만은 명심하자!

- 호주 소비자의 선호 트렌드 및 관련 규정 파악 필수 -

 

 

 

 o 호주의 블라인드 및 셔터류 시장규모는 약 8억1000만 오스트레일리아 달러로 추정되며, 전통적인 커튼의 대체제로 각광받으면서 선호도가 꾸준히 증가함. 특히, 블라인드 고가 제품은 주로 유럽·미국에서, 저가 제품은 주로 중국에서 수입하는데, 가격 경쟁력을 내세운 중국 제품 수입 의존도가 특히 높은 시장임.

 

 o 현지 호주 바이어 접촉 결과, 한국산 블라인드 제품의 품질력과 디자인 등에 높은 관심을 표명하고 있었으며, 한국산 블라인드 제품에 대해 다음과 같은 사항들에 대해 개선 요구가 많았음.

  - 호주 내에서는 암막제품(Block-out) 수요가 많기 때문에 특히 암막제품의 품질력과 가격경쟁력을 높여야 함.

  - 호주인들은 화려하거나 반짝이는 장식이 있는 블라인드보다는 단색이면서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함. 특히, 흰색 선호도가 절대적임. 화려한 색상이나 디자인은 일부 아시아권 민족(예. 중국, 인도)에 한정적으로 인기가 있음.

  - 또한, 호주의 여름철 고온기후에 견딜 내구성을 원함.(호주의 여름은 지역마다 온도 차이가 있으나 섭씨 40도를 넘는 날이 수일간 지속되는 경우가 많음.)

  - 블라인드 원단은 한국에서는 폭 2.5미터가 일반적이지만, 호주에서는 3미터가 보편적이며 적어도 2.8미터는 돼야 한다고 함.

 

 o 또한, 호주에서는 어리이 안전성 규정이 엄격한 관계로 완제품 납품 시 어리이 안전성 관련 장비 장착을 의무화하고 있음.

  - 즉, 블라인드나 커튼 장착 시 조절끈이 어린이 손이 닿지 않도록 안전하게 관리돼야 하며, 이를 위한 부품 장착이 필수조건임. 따라서 이에 대한 사전 검토를 통해 제품 공급 시 곤란을 겪는 일이 없도록 준비가 필요함.

 

블라인드 안전장치 사례

Good

Bad

자료원: Australian Competition Consumer Commission)

 

 

자료원: 바이어 인터뷰 내용, IBIS World, Australian Competition Consumer Commis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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