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인도 홈쇼핑 시청자들의 지갑 여는 제품가격은 얼마?
  • 현장·인터뷰
  • 인도
  • 뉴델리무역관 김보경
  • 2013-06-14
  • 출처 : KOTRA

 

인도 홈쇼핑 시청자들의 지갑 여는 제품가격은 얼마?

-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효율적인 홈쇼핑 -

- 홍보효과 높고 재고 부담 없어 -

 

 

 

□ 홈쇼핑은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가장 유용한 판로

 

 ○ 수월한 마케팅 및 효과적 홍보수단

  - TV, 인터넷 등을 통한 온라인 쇼핑사업은 인도에서도 서서히 붐이 일고 있는 부문임.

  - 홈쇼핑은 인터넷 사용이 원활하지 않은 지역 및 계층의 TV 시청자에게도 효과적인 광고효과를 내는 쇼핑매체가 됨.

  - 한국의 중소기업이 해외수출에 나서는 경우 대리점 개척 및 현지 판촉활동에서 초기 비용 부담이 크고, 현지 물정 파악에도 어려움을 겪음. 또한, 한국에서는 유명한 브랜드라 해도 현지 시장에서는 인지도가 없고 타사 브랜드와 상대적인 우위 비교조차 불가능한 경우가 많음.

  - 홈쇼핑 채널의 방송을 통해 제품시연 및 상세한 소개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음. 한국의 중소 화장품업체인 E사는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방송 중에 시연함으로써 제품의 효과를 직접 보여주는 방식으로 히트 아이템이 됨.

 

 ○ 재고 부담 없음.

  - 인도의 홈쇼핑은 현지 벤더가 생산자로부터 전량 구매해 홈쇼핑 업체에 납품하는 방식이라 생산업체의 재고 부담이 없음. 따라서 현지 벤더 선정이 아주 중요함.

  - 또한, 홈쇼핑 채널을 통해 한 나라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아이템은 이미 상품성이 입증된 제품이므로 다른 나라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는 경우가 많으므로 다국적인 성공을 기대할 수 있음.

 

인도의 인기 홈표핑 업체

자료원: www.homeshop18.com

 

□ 2000루피 미만 아이템이 최적

 

 ○ 인기품목 가격대는 2000루피 미만(한화 약 4만 원)으로, 이 가격이 넘어가는 제품에는 소비자들이 부담을 느낀다고 함.

  - 인도에서는 신용카드 사용이 보편적이지 않고 착불식 현금구매를 통한 전자상거래를 선호함.

 

 ○ 세금을 고려할 때 현지가격은 FOB 비용의 2.5~3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단가를 적절히 책정해야 함.

 

 

자료원: 인도 진출 한국홈쇼핑 업체 G사 면담, KOTRA 뉴델리 무역관 의견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인도 홈쇼핑 시청자들의 지갑 여는 제품가격은 얼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