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미국, 코코넛 워터의 매력에 빠지다
  • 현장·인터뷰
  • 미국
  • 달라스무역관 문성윤
  • 2013-04-21
  • 출처 : KOTRA

 

미국, 코코넛 워터의 매력에 빠지다

 

 

 

□ 음료 시장의 새바람 코코넛 워터

 

 ○ 소프트드링크의 새로운 트렌드

  - 아이스홍차, 스무디, 비타민워터에 이어 코코넛 워터가 미국 음료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자리잡고 있음.

  -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코코넛 워터시장은 매년 두 배 가까운 성장을 하고 미국 음료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제품 중 하나라고 함.

 

 ○ 프리미엄 건강음료시장에서 뛰어난 매출

  - 음식뿐만 아니라 음료까지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프리미엄 음료시장의 가격대는 보통 음료보다 높게 책정됨. 여기에 코코넛 음료 제조기업의 2012년 매출은 2011년 대비 100% 이상 성장

  - Vita Coco와 Zico가 전체 시장의 80% 이상 차지함.

 

코코넛 워터 포지셔닝 분석

자료원: Cocolife

 

□ 유기농 마켓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

 

 ○ 대표적인 유기농 마켓인 Whole foods market 뿐만 아니라 Sprouts, Central Market, Market Street에서부터 건강음료 소매점까지 판매가 확산되는 추세

  - 2012년 Whole foods market에 납품하기 시작한 Cocolife은 대형 마켓과 소매점 이외에도 온라인, 편의점, 스파(Spa), 짐(Gym), 골프장 등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한 판매 모색 중

 

 ○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한 혼합 음료도 등장

  - 파인애플, 복숭아, 알로에, 초콜릿에 이어 커피까지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한 코코넛 워터 상품들이 출시돼 인기몰이 중

 

자료원: Google 이미지 검색

 

 

자료원: Google 이미지 및 업계 관계자 인터뷰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 미국, 코코넛 워터의 매력에 빠지다)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