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식품 바이어, 한국 식품이 대안이다!
- 현장·인터뷰
- 미국
- 뉴욕무역관 고일훈
- 2013-03-12
- 출처 : KOTRA
-
Keyword #한국식품
美 식품 바이어, 한국 식품이 대안이다!
- 기존 외국 식품에 싫증 난 미국인들 새로운 식품 찾아 -
- 건강식으로 인식되는 한국 식품, 대안으로 부상 -
□ 美 식품 바이어, "새로운 식품 찾고 있다."
o 최근 뉴욕에서 개최된 'International Restaurant &Foodservice Show'에 참가한 미국 식품 바이어 Nick Johnson은 미국인들이 그동안 즐겨 찾았던 태국, 이탈리아, 멕시코 식품에 싫증을 느끼면서 새로운 식품을 찾고 있다고 언급
- Johnson은 말레이시아 정부의 식품홍보대사를 역임했으며, 말레이시아산 코코넛 잼 등을 미국에 소개하는 등 아시아 식품에 정통한 바이어
o 일본 식품도 시장성숙단계 진입
- 일본 식품은 10년 전부터 인기를 끌면서 현재는 성숙단계에 진입해 있다고 진단
- 이제 일본 식품은 어디서나 쉽게 구입할 정도로 일반화돼 있다고 평가
□ 한국 식품이 대안이다!
o Nick Johnson은 미국인 사이에서 한국 식품의 이미지가 좋아 한국 식품이 대안으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
- 한국 식품은 그동안 미국인들이 맛보지 못한 새로운 맛을 가지고 있고 깨끗한데다 건강식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함.
o 앞으로 한국 식품 수입 늘릴 것
- 그동안 한국 식품은 별로 수입하지 않았으나 조만간 한국 식품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한국 식품 수입을 늘릴 것이라고 밝힘.
미국 식품매장에서 판매되는 한국산 식품(김)
자료원: KOTRA 뉴욕 무역관
자료원: 현지 바이어 인터뷰, 현지 식품매장 실사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美 식품 바이어, 한국 식품이 대안이다!)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아제르바이잔 등 중앙아 비즈니스, '큰형의 나라' 터키를 활용하라
아제르바이잔 2013-03-11
-
2
중앙아시아 비즈니스, 제대로 된 커넥션 구축하라
아제르바이잔 2013-03-11
-
3
국내 생활소비재, 스위스 교포바이어를 통한 스위스 진출기회
스위스 2013-03-11
-
4
[수출직결정보] 쿠웨이트, 사막야영시즌 도래 중소형 발전기 수요 증가세
쿠웨이트 2012-10-09
-
5
주목하라! 부상 중인 인도 중소기업
인도 2013-03-08
-
6
리비아 겨울에도 대규모 정전 위기, 개별 발전기 수요 급증
리비아 2012-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