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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남성, 액세서리 구매에 적극적
  • 경제·무역
  • 미국
  • 로스앤젤레스무역관 송용진
  • 2012-02-23
  • 출처 : KOTRA

 

美 남성, 액세서리 구매에 적극적

- 올해 1분기 매출 20년 만에 최고 예상 -

- 남성용 팔찌와 커프스 단추, 스카프 등 인기 -

 

 

 

□ 남성 액세서리 매출 상승세

 

 ○ 경기회복에 따라 액세서리 구매하는 남성 늘어나

  -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경기회복에 따라 정장과 드레스 셔츠는 물론 남성용 팔찌, 가방, 모자, 우산, 커프스 단추, 스카프 등 남성용 액세서리의 매출이 늘어남.

  - 컨설팅업체인 IBM Global Business Services에 따르면 2009년 경기침체로 남성용 의류와 액세서리 매출이 여성용 제품 매출에 비해 2배 가까이 하락함.

  - 이후 여성 소비자들은 의류와 액세서리를 구매하기 시작했으나 남성 소비자들은 2010년까지 관련 제품에 지출하는 비용이 적었음.

  - 그러나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2011년 남성용 의류와 액세서리 매출은 전년도에 비해 8% 이상 증가해 여성용 제품 매출 성장률을 앞섬.

  - 특히 남성용 액세서리 매출이 늘어 주목됨.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2011년 하반기 남성용 액세서리 매출은 60억 달러가량으로 14% 이상 증가함.

  - 시장전문가들은 2012년 1분기 남성용 액세서리 매출이 20년 만에 최고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함.

  - 고급 백화점 Saks Fifty Avenue의 패션 디렉터인 Eric Jennings는 경기회복에 따라 남성 소비자들이 자신의 직업을 유지하고 승진하기 위해 외모에 신경을 쓰면서 관련 매출이 늘어났다고 언급함.

  - 또한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남성 취업시장이 호전되면서 남성 패션용품의 판매가 증가했다고 함. 남성과 여성의 취업률은 2009년 6월 경기회복이 시작된 이후에도 격차가 있었지만 지난 1월에 동일한 수준을 기록함.

  - 2012년 2월에 열린 'New York Fashion Week'에서는 남성 모델이 스카프, 허리띠, 행커치프, 모자, 가방, 가죽 목걸이, 금속 커프스 단추 등 다양한 남성용 액세서리를 선보임.

  - Eric Jennings는 남성 소비자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과 자신감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액세서리 착용을 시도하며 이것이 매출 증가로 이어진다고 언급함.

 

남성용 액세서리를 선보이는 모델

    

자료원: NY Times

 

  - 명품 브랜드 Burberry 매장의 남성 액세서리 매출은 지난해 3월부터 9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함.

  - 한편, 남성용 서류가방과 여행용 가방을 선보인 Coach는 전 세계 남성 패션용품 매출이 2010년 7월부터 2011년 6월까지 2억 달러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함.

  - Coach는 2011년 7월부터 2012년 6월까지의 전 세계 남성 패션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한 4억 달러를 기록할 전망

 

 ○ 인기를 끄는 남성용 액세서리

  - 패션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얇은 가죽 또는 금속이 들어간 남성용 팔찌가 남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관련 매출이 급증함.

  - 패션관련 시장조사업체인 Doneger Group의 Trend Forecaster인 Tim Bess는 남성용 팔찌는 젊은 남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아이템이라고 함.

  - 또한 남성용 패션용품 제조업체인 Tateossian의 Chief Executive인 Robert Tateossian은 대표적 제품인 커프스 단추보다 남성용 팔찌가 현재는 더 잘 팔린다고 함.

  - 고급백화점인 Saks Fifth Avenue는 현재 남성용 팔찌매장 수를 늘리며 또다른 고급백화점인 Neiman Marcus도 올 봄부터 남성용 팔찌 판매를 시작할 계획임.

  - 남성용 팔찌는 여성용 팔찌와는 다른 느낌을 주면서 남성 취향에 맞게 제작됨. 일부에서는 팔찌를 의미하는 Bracelet가 아닌 Wristwear로 남성용 팔찌를 부르며 차별성을 부각시킴.

  - 패션업체인 Miansai는 얇은 끈과 금속으로 이뤄진 남성용 팔찌를 선보였으며 David Yurman은 고무로 된 제품을, Diesel은 가죽과 금속으로 구성된 제품을 판매함.

  - 이들 제품은 남성 취향에 따라 화려한 색깔이 아닌 검정색, 파랑색, 갈색 등 어둡고 차분한 색깔로 제작됨.

 

남성용 팔찌

    

자료원: Miansai 웹사이트

 

  - 또한 드레스 셔츠에 착용할 수 있는 커프스 단추도 남성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패션 아이템임. 커프스 단추는 드레스 셔츠를 돋보이게 하는 아이템이어서 많은 남성들이 선호한다고 패션업계 관계자는 말함.

  - 이 밖에 남성용 스카프와 가방, 허리띠 등도 패션 아이템으로 인기를 끔.

 

남성용 액세서리

자료원: Stylehive 웹사이트

 

□ 시사점

 

 ○ 남성용 액세서리시장 성장 예상

  - 경기회복에 따라 패션에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패션용품을 착용하는 남성 소비자들이 늘어나 남성용 액세서리 매출은 지속 성장할 것임.

  - 이에 따라 각 패션업체들이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국내 관련업체들도 이러한 기회를 활용해 미국시장 진출을 타진할 필요가 있음.

 

 

자료원: 각 사 웹사이트, NY Times, USA Today, LA Times, 패션업체 인터뷰, KOTRA 로스앤젤레스 무역관 자체 보유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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