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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 2011년 이스라엘 유망 10대 첨단기술
  • 트렌드
  • 이스라엘
  • 텔아비브무역관 허장범
  • 2011-12-15
  • 출처 : KOTRA

 

2011년 이스라엘 유망 10대 첨단기술

- 1위에 온라인 콘텐츠 추천 엔진 기업인 아웃브레인 선정 -

 

 

 

□ 2011년 이스라엘 유망 첨단기술 기술

 

  이스라엘 대표 경제 신문인 Globes에서는 7년째 매년 연말에 이스라엘 첨단기술 산업의 유망 10개 업체를 선정함.

 

  2010년 최고 유망업체로 선정됐던 반도체 산업의 Probigent는 2011년 3월 글로벌 업체인 Broadcom에 3억1300만 달러에 인수됐으며 2~4위에 선정된 PrimeSense, Wix, Waze 등도 2011년에 각각 5000만, 4000만, 3000만 달러의 자금유치에 성공하는 등 매년 선정된 기업들은 큰 성공을 거둠.

 

이스라엘 유망 첨단기술 업체 Top 10

 

 (www.outbrain.com)

 

 1) 아웃브레인: 온라인 콘텐츠 추천 엔진

  - 2007년 설립된 아웃브레인은 온라인 사용자들에게는 가장 관심이 있을만한 콘텐츠를 찾아주고, 콘텐츠 개발자들에게는 소비자들이 가장 관심을 두는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엔진을 개발한 업체임.

  - 현재는 텍스트 기반의 콘텐츠로 제한돼 있으나 향후 텍스트 기반이 아닌 비디오 등 기타 콘텐츠로 엔진 영역을 확대할 예정임.

  - 주요 고객으로는 Newsweek, Boston.com, TMZ, Chicago Tribune, USA Today 등이 있으며 연간 10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액을 올림. 뉴욕, 런던, 파리, 워싱턴 등에 영업 사무소를 보유하며 이스라엘 내 연구개발센터는 알고리즘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을 담당함. 현재 종업원 수는 약 70명이며 추가적인 개발자 모집을 계획 중임.

 

 (www.conduit.com)

 

 2) 콘두이트: 브라우저 툴바 제작 플랫폼

  - 콘두이트는 300명의 종업원과 2억5000만 온라인 사용자를 보유, 이스라엘의 최대 인터넷 회사 중 하나로 온라인 콘텐츠 개발자에게 손쉬운 브라우저용 툴바 개발을 용이하게 하는 플랫폼을 개발한 업체임.

  - 현재는 브라우저용 툴바 이외에도, 모바일·브라우저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도 지원하며,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Bing 검색 엔진과 협력 관계를 맺음.

  - 2010년 매출액은 약 3억 달러이며, 2011년에는 약 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알려짐.

 

 

(www.anobit.com)

 

 3) 아노비트: 플래시 메모리 컨트롤러

  - 아노비트는 디지털 신호를 분석하는 수학 알고리즘을 통해 메모리의 데이터 추출, 관리·오류 수정 능력을 향상시키는 플래시 메모리의 컨트롤러 시스템을 개발한 업체임. 개발된 컨트롤러는 현재 스토리지 시장의 화두가 되는 SSD 플래시 메모리의 높은 가격 문제를 다소 해소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 삼성, 하이닉스와 같은 대형 메모리 제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휴대폰 제조사에 메모리 제어와 관리 시스템을 판매하는 동시에, 하드웨어 제조사들을 통해 OEM 방식으로 컴퓨팅 솔루션을 위한 스토리지 시스템을 판매함. 2011년 매출액은 3000만 달러, 종업원 수는 200여 명임.

  - 2011년 12월, 애플에서 아노비트를 4~5억 달러에 인수할 것으로 알려졌음.

 

(www.andromedabio.com)

 

 4) 안드로메다: 인슐린의존형 당뇨병 약품

  - 안드로메다 바이오텍은 인슐린의존형 당뇨병 치료를 위한 제약을 개발한 회사임. 면역체계가 과민 반응해 췌장의 세포를 공격하는 것을 막아 환자에 필요한 인슐린 주사량과 합병증 유발을 방지할 것으로 기대됨.

  - 현재 클리닉 3차 실험 마지막 단계에 있으며, 몇주 후에 결과가 발표될 예정임. 실험 결과가 성공적인 경우 FDA와 EMA에 즉시 약품 판매 승인을 요청할 것임.

  - Andromeda가 실험에 성공할 경우, 인슐린 의존형 당뇨 약품 분야의 선구업체가 될 전망임. 이미 Glaxo Smith Kline, J &J 등의 업체에서 유사한 제품을 개발에 시도했지만 실패한 바 있음.

 

(www.innovid.com)

 

 5) 이노비드: 온라인 인터랙티브 광고 플랫폼

  - 이노비드는 온라인 인터랙티브 광고 플랫폼 개발 회사로, 새로운 기술을 통해 비디오 광고에 '클릭' 가능한 여러 인터랙티브 메뉴를 통해 추가로 필요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함.

  - 예를 들어, 영화의 예고편 비디오 광고에 주요 줄거리, 배우와 상영 정보에 대한 내용을 별도의 창을 열지 않고 볼 수 있는 인터랙티브 버튼을 생성하고 식당의 광고에 식당을 찾아오는 인터랙티브 약도 등을 삽입할 수 있음.

  - 이노비드의 플랫폼은 이미 삼성, 코카콜라, 도요타, 질레트,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대기업들의 광고 캠페인에 사용된 바 있으며 인터넷 업체인 야후와의 계약을 통해 인터랙티브 비디오를 야후 웹사이트에 독점적으로 제공함.

 

(www.liveu.tv)

 

 6) 라이브유: 휴대용 비디오 백팩 솔루션

  - 라이브유는 2008년에 설립된 업체로 휴대 전화 회선을 사용해 비디오를 전달하는 기술을 개발함. 라이브유의 제품을 통해 전 세계 휴대 전화 통화가 가능한 어디서나 인터뷰 등의 영상을 촬영해 매우 적은 딜레이(초 단위)와 고화질로 전달할 수 있어, 기존의 위성 솔루션에 비해 대폭 적은 비용으로 실시간 방송을 가능하게 함.

  - NBC, CNN, Fox 등 해외 주요 방송사에서 이미 라이브유의 제품을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세계 곳곳의 인터뷰 등을 보도하기 위해 사용함.

 

(www.matomy.com)

 

 7) 마토미: 디지털 미디어

  - 마토미는 제휴 마케팅, 휴대폰 광고 솔루션, 온라인 게임·어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가상 결제 솔루션, 디스플레이 광고 등 4개 분야에서 활동하는 업체임.

  - 2011년 매출액은 약 1억 달러이며, 업체에서는 2012년 말~2013년 초에 주식상장을 목표로 함. 2010년에는 라틴아메리카 시장 진출을 위해 멕시코의 미디어 업체인 Ergos Media를 인수하기도 했음.

 

(www.inner-active.com)

 

 8) 이너랙티브: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광고 관리 시스템

  - 이너랙티브는 개발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광고를 연동해서 개발자에게 광고에 대한 소득을 올리게 해주는 기술을 개발함.

  - 노키아, 애플, RIM, 윈도폰 등 대다수 휴대폰 제조업체의 시스템을 모두 지원함. 현재 주력 중인 미국 유럽 시장에 이어 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 있음.

 

(www.angioslide.com)

 

 9) 앤지오슬라이드: 풍선 혈관성형술용 장비

  - 엔지오 슬라이드는 좁아지거나 막힌 혈관을 다시 열어주는 시술인 혈관성형술에 사용되는 의료장비를 개발한 업체임.

  - 일반적으로 혈관성형술은 끝 부분에 작은 풍선이 부착된 특수 의료 장비를 삽입한 후 풍선을 부풀림으로써 혈관을 뚫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나 혈관 내벽의 찌꺼기들이 흘러내려 가면서 다른 부분의 혈관이 막힐 수 있음. 하지만 앤지오슬라이드에서 개발한 장비는, 풍선이 부풀려진 이후 다시 줄어들 때 안으로 말려 들어가는 방식으로 접히기 때문에 혈관 내벽에서 나온 찌꺼기들은 풍선 내로 갇히게 되며, 이후 혈관 밖으로 완전히 제거할 수 있음. 장비에 대한 FDA, CE 인증을 보유함.

 

 (www.gingersoftware.com)

 

 10) 진저 소프트웨어: 영어 맞춤법, 문법 검사 프로그램

  - 진저 소프트웨어는 영어 맞춤법, 문법 검사 프로그램 개발 업체임. 워드, 메일, 인터넷 사이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검사를 수행할 수 있으며 맞춤법뿐만 아니라 문장의 문맥에 따라 문법까지 검사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음. 또한, 사용자의 오류를 통해 개인 영어 교습과 같은 교육 과정을 생성하는 프로그램도 개발함.

  - 일반 개인용 프로그램의 판매 이외에도 다수 콘텐츠, 메일, 소셜네트워크 관련 업체들과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한 바 있음.

 

 

자료원: Globes, 각 업체 웹사이트, KOTRA 텔아비브 무역관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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