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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성장산업기술] 카자흐, 미용의료기기에 관심 높아
  • 트렌드
  • 카자흐스탄
  • 알마티무역관 슈퍼관리자
  • 2011-12-14
  • 출처 : KOTRA

 

카자흐, 미용 의료기기에 관심 날로 높아져

- 금융위기에도 시장 전망 밝아 -

 

 

 

□ 미용 의료기기 시장 현황

 

 ○ 소비에트연방 시대에 성형수술은 오직 선천적인 어떤 결함을 가진 이들만을 위한 의료 목적의 수술이었음. 카자흐스탄에 최초로 미용 의료기기 시장이 발달하기 시작한 것은 불과 5년 전부터임.

 

 ○ 최근 5년 간 카자흐스탄 내 성형수술 수요는 연간 20~25%씩 증가함. 현재 이와 관련된 미용 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40만 달러 정도이지만 잠재력은 더 큰 것으로 평가됨. 알마티 시에만 성형수술 잠재 고객이 5만 명 이상인 것으로 측정됨.

 

 ○ 최근 시장 규모가 급격히 확대된 이유는 카자흐스탄 전반적으로 경제가 성장하면서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가 많이 증가했기 때문임. 최근 5년 내 카자흐스탄에는 다수 성형외과가 개원함.

 

카자흐스탄 미용 의료기기 수입 현황

(단위 : 백만 달러, 대)

 

2010

2011

% Share

Rank

Country

Value

Volume

Value

Volume

2010

2011

0

World

84.66639

4513822

42.92732

1245354

100

100

1

Germany

28.99239

1106095

13.89743

4258767

34.24

32.37

2

United States

16.30884

155031

9.794628

68361

19.26

22.82

3

United Kingdom

5.100897

1423592

2.903888

4934396

6.03

6.77

4

Japan

8.463921

86896

2.355087

31855

10

5.49

5

Italy

5.730451

82430

2.150978

74823

6.77

5.01

6

Switzerland

1.173859

2610

2.054203

1583

1.39

4.79

7

China

3.713461

2270315

2.020962

2581918

4.39

4.71

8

Belgium

2.603875

687770

1.723846

258369

3.08

4.02

9

Gibraltar

0.003559

868

1.413144

3792

0

3.29

10

Netherlands

1.570079

96892

1.043437

9734

1.85

2.43

11

Korea, South

1.763469

140884

0.844584

68915

2.08

1.97

12

Poland

0.290264

510

0.491616

11103

0.34

1.15

출처 : WTA

 

 ○ 카자흐스탄의 미용 의료기기 수입 관세율은 현재 0~15%임.

 

□ 미용의료기기 경쟁 동향

 

 ○ Reaction Viora : 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최첨단 미용의료기기 시스템 개발회사임. 피부에 탄력을 주거나 광선요법, 안티에이징 치료법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함.

 

    

브랜드 : Reaction Viora, 미국

가격 : 36,700달러

 

 ○ Sharp &Botanica : 이 회사는 2004년 설립된 이후 이탈리아 미용의료기기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하는 회사임. 이들이 자랑하는 UltraLipo 제품은 고급 초음파 기계로 안전하게 지방 흡입 수술이 가능하도록 만든 제품임.

 

   

브랜드 : Sharp&Botanica, 이탈리아

가격 : 19,230달러

 

 ○ Sometech : Sometech는 1997년 의료용 카메라를 개발했고, 이러한 의료용 영상장비 기술을 바탕으로 피부·모발용 화상시스템 분야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거두는 등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는 국내 기업임.

 

    

브랜드 : Sometech, 한국

가격 : 12,900달러

 

 ○ The Asclepion Effect : 독일회사 The Asclepion Effect는 레이저 기술과 시스템으로 발전한 회사이며, 아래 Multipulse 제품은 피부과, 성형외과뿐만 아니라 비뇨기과나 산부인과에서도 사용하는 다목적 외과용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임.

 

    

브랜드 : The Asclepion Effect, 독일

가격 : N/A

 

 ○ Sybaritic : 미국회사 Sybaritic은 세계 미용 의료기기 및 첨단 휘트니스 기술 시장에서 인정받는 회사로 1990년에 설립됨. 미용 의료기기에 이용되는 초음파 제품을 자체 개발해 상품에 적용함.

 

브랜드 : Sybaritic, 미국

가격 : N/A

 

□ 시장진출 방안

 

 ○ 유럽 장비는 품질이 좋으나 가격 또한 높아서 카자흐스탄 미용 의료기기 최종 소비자들의 지지를 크게 받지 못함. 그러나 최근 약 30%의 가격을 낮추면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 고품질 상품으로 각광받는 상황임.

 

 ○ 그에 반해 중국 장비는 가격이 매우 낮지만 그만큼 품질이 떨어짐. 그 때문에 판매량은 가장 많음에도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은 포지셔닝을 하는 상황임.

 

 ○ 독일 장비는 품질 면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만큼 그 가격이 너무 높음. 그럼에도 카자흐스탄 미용 의료기기 시장에서 독일 장비에 대한 수요는 중국 다음으로 높음. 이를 보면 카자흐스탄에서 미용에 대한 투자 정도가 상당히 높음을 알 수 있음.

 

 ○ 한국 기업이 카자흐스탄 미용 의료기기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경쟁력있는 가격과 신기술을 도입한 첨단 장비로 포지셔닝을 해야할 것임. 카자흐스탄에서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 상당히 높기 때문에 품질이 좋고 가격은 독일제보다 낮은 매력적인 포지셔닝이 가능할 것임.

 

 

자료원 : 카자흐스탄 통계청, 카자흐스탄 신문 TODAY, KOTRA 알마티 무역관 보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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