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대폰, 인터넷을 통한 인도 젊은층 성향 분석(下)
- 트렌드
- 인도
- 뉴델리무역관 서우성
- 2011-03-23
- 출처 : KOTRA
-
휴대폰, 인터넷을 통한 인도 젊은층 성향 분석(下)
□ 인터넷 사용 패턴으로 분석하는 인도 젊은 층
○ 인터넷 사용 여부
- Tier-I 도시는 46%가 인터넷 사용 중으로, 50%에 가까운 사용률을 보임.
- Tier-III 도시는 응답자 중 인터넷 사용 인구가 21%에 불과할 정도로 낮은 인터넷 사용률을 보임.
자료원 : 4Ps 설문조사
○ 인터넷 사용 시간
- 전체 도시에서 하루 인터넷 1~2시간 사용하는 응답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와 인터넷 사용 시간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 것으로 분석됨.
- Tier-I 도시의 23.6%가 하루 4시간 이상 인터넷을 사용하는 반면, Tier-III 도시는 8.7%만이 하루 4시간 이상 인터넷을 사용해 헤비 유저 비율이 낮음.
자료원 : 4Ps 설문조사
○ 인터넷 사용 유형
- 무제한 인터넷 사용률이 절반 이상을 차지함.
- 인도 인터넷 서비스는 무제한 인터넷이라 하더라도 요금제별로 다운로드 제한(예, 월 20GB, 50GB 등)이 있어 제한이 넘어가면 다운로드 속도가 느려짐.
자료원 : 4Ps 설문조사
○ 인터넷 접속 시 사용 유형
- 이메일을 체크하기 위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경우가 가장 많음.
- Tier-I 도시에서 다운로드를 위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경우가 두번째로 많은 것에 비해 Tier-II 도시에서는 페이스북 등과 같은 소셜네트워킹을 위해 접속하는 경우가 두번째로 많음.
자료원 : 4Ps 설문조사
○ 월 인터넷 요금
- 다운로드를 많이 하는 도시인 Tier-I의 경우 월 인터넷 요금이 200~500루피인 경우가 가장 많았으나, Tier-II, Tier-III 도시는 월 200루피 이하로 이용금액이 낮음.
자료원 : 4Ps 설문조사
□ 시사점
○ 인도 도시지역 세분화 조사를 통해 인도 젊은 층의 휴대폰 및 인터넷 사용 현황 파악
- 향후 휴대폰 및 인터넷 관련 인도 진출시 지역별 마케팅 차별화 요구됨.
- 최신 문화를 선도하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 필요
○ 젊은 층의 휴대폰 구매 주기가 빠르다는 점에 착안해, 젊은 층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디자인 및 기능 탑재가 필요함.
○ Tier-I 도시의 인터넷 사용률이 높고 인터넷 접속시간도 많으므로 인터넷을 활용한 웹 광고 등의 전략이 필요함.
자료원 : 4Ps, 이코노믹타임즈, KOTRA 뉴델리 KBC의견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휴대폰, 인터넷을 통한 인도 젊은층 성향 분석(下))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국가대표 모바일 메신저, 인도 시장을 점령하라!
인도 2014-03-19
-
2
확대일로의 인도 스마트폰 시장
인도 2016-07-12
-
3
Next China, 떠오르는 인도 휴대폰 제조업
인도 2016-09-23
-
4
인도 저가 스마트폰 산업 동향
인도 2015-11-20
-
5
막강 소비주체 인도 젊은이들의 ‘집단적 개인주의’
인도 2013-07-20
-
6
인도 스마트폰시장서 삼성전자 1위 탈환
인도 2015-09-14
-
1
2023년 인도 전기자동차 산업 정보와 현지 동향
인도 2023-12-12
-
2
2022년 인도 반도체산업 정보
인도 2022-10-20
-
3
2022 인도 완구산업 정보
인도 2022-08-05
-
4
2022년 인도 화장품 산업 정보
인도 2022-05-25
-
5
2021년 인도 철강산업 정보
인도 2022-01-20
-
6
2021년 인도 보안산업 정보
인도 2022-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