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휴대폰, 인터넷을 통한 인도 젊은층 성향 분석(下)
  • 트렌드
  • 인도
  • 뉴델리무역관 서우성
  • 2011-03-23
  • 출처 : KOTRA

 

휴대폰, 인터넷을 통한 인도 젊은층 성향 분석(下)

 

 

 

□ 인터넷 사용 패턴으로 분석하는 인도 젊은 층

 

 ○ 인터넷 사용 여부

  - Tier-I 도시는 46%가 인터넷 사용 중으로, 50%에 가까운 사용률을 보임.

  - Tier-III 도시는 응답자 중 인터넷 사용 인구가 21%에 불과할 정도로 낮은 인터넷 사용률을 보임.

 

자료원 : 4Ps 설문조사

 

 ○ 인터넷 사용 시간

  - 전체 도시에서 하루 인터넷 1~2시간 사용하는 응답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와 인터넷 사용 시간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 것으로 분석됨.

  - Tier-I 도시의 23.6%가 하루 4시간 이상 인터넷을 사용하는 반면, Tier-III 도시는 8.7%만이 하루 4시간 이상 인터넷을 사용해 헤비 유저 비율이 낮음.

 

자료원 : 4Ps 설문조사

 

 ○ 인터넷 사용 유형

  - 무제한 인터넷 사용률이 절반 이상을 차지함.

  - 인도 인터넷 서비스는 무제한 인터넷이라 하더라도 요금제별로 다운로드 제한(예, 월 20GB, 50GB 등)이 있어 제한이 넘어가면 다운로드 속도가 느려짐.

 

자료원 : 4Ps 설문조사

 

 ○ 인터넷 접속 시 사용 유형

  - 이메일을 체크하기 위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경우가 가장 많음.

  - Tier-I 도시에서 다운로드를 위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경우가 두번째로 많은 것에 비해 Tier-II 도시에서는 페이스북 등과 같은 소셜네트워킹을 위해 접속하는 경우가 두번째로 많음.

 

자료원 : 4Ps 설문조사

 

 ○ 월 인터넷 요금

  - 다운로드를 많이 하는 도시인 Tier-I의 경우 월 인터넷 요금이 200~500루피인 경우가 가장 많았으나, Tier-II, Tier-III 도시는 월 200루피 이하로 이용금액이 낮음.

 

자료원 : 4Ps 설문조사

 

□ 시사점

 

 ○ 인도 도시지역 세분화 조사를 통해 인도 젊은 층의 휴대폰 및 인터넷 사용 현황 파악

  - 향후 휴대폰 및 인터넷 관련 인도 진출시 지역별 마케팅 차별화 요구됨.

  - 최신 문화를 선도하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 필요

 

 ○ 젊은 층의 휴대폰 구매 주기가 빠르다는 점에 착안해, 젊은 층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디자인 및 기능 탑재가 필요함.

 

 ○ Tier-I 도시의 인터넷 사용률이 높고 인터넷 접속시간도 많으므로 인터넷을 활용한 웹 광고 등의 전략이 필요함.

 

 

자료원 : 4Ps, 이코노믹타임즈, KOTRA 뉴델리 KBC의견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휴대폰, 인터넷을 통한 인도 젊은층 성향 분석(下))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