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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E 내 일본산 자동차부품시장 공략해볼만
  • 트렌드
  • 아랍에미리트
  • 두바이무역관 차상은
  • 2013-08-25
  • 출처 : KOTRA

 

UAE 내 일본산 자동차부품시장 공략해볼만

 - 일본산 시장점유율 40~45% 달해 -

 

 

 

□ 일본차 시장점유율 40~45%에 달해

 

 ○ 현지 자동차 부품 유통업체 G사에 따르면 일본 자동차가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45%임. 한국산 자동차의 시장점유율은 몇 년간 많이 증가했으나 아직 10% 정도에 그침.

  - 두바이 자동차 부품 유통업체 G사의 Mr. P(Marketing Manager)에 따르면, 일본산 자동차의 종류가 많아 자연히 부품도 수요가 많다고 함. 한국산 자동차의 시장점유율이 계속 증가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자동차 부품시장 점유율 면에서 일본 자동차 부품에 크게 밀리고 있음.

  - 현지 일본 자동차 부품시장의 제조국별 점유율은 약 5대 5 비율로 일본과 그 외의 국가로 구성돼 있음. 금액으로는 일본산 부품이 적어도 2배 이상 부가가치가 있다고 함. 예를 들어 CV joint는 같은 일본 자동차에 쓰이는 부품이라도 중국산은 약 7달러 정도이지만, 일본산 부품은 약 32달러라고 함.

 

 ○ 근래 들어 한국산 자동차 부품의 품질에 대한 평가가 유통상 및 소비자에게 점점 높아지기 때문에 한국 자동차 부품 회사가 지금 생산하는 일본산 자동차 부품의 종류를 늘린다면 시장 진출이 좀 더 쉬울 것이라고 함.

  - 가격 포지셔닝이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전함. 본인의 경험으로는 같은 제품이더라도 일본 제품은 대략 5~7년 정도까지 무난히 쓸 수 있으나 한국 제품은 3~5년으로 그 차이가 아직 분명히 존재한다고 함. 따라서 이에 적합한 가격 정책이 필요함.

 

□ 시사점

 

 ○ 한국산 자동차부품에 대한 현지 시장의 평가는 대체로 우호적이지만, 시장 규모가 작으므로 현지 시장을 공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해서는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보이는 일본 완성차 부품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음.

  - 한국산 완성차는 브랜드별로 일본 완성차와 공유되는 부품이 많으므로 이를 적극 이용해 일본 자동차 부품시장에 뛰어든다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자료원: 바이어 인터뷰 등 KOTRA 두바이 무역관 자체 조사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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