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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의류 바이어, "쇼룸 구비와 가격경쟁력 향상 중요"
  • 현장·인터뷰
  • 미국
  • 뉴욕무역관 임소현
  • 2015-04-06
  • 출처 : KOTRA
Keyword #의류

 

美 의류 바이어, "쇼룸 구비와 가격경쟁력 향상 중요"

 

 

 

□ 美 바이어와 장기적 거래 위해선 쇼룸 구비 필수적

 

 ○ 한국 의류업체와 상담을 한 美 의류 바이어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제품을 소량씩 구매해 시장의 반응이 좋으면 오더량을 늘리기 때문에 미국 내 쇼룸이 없을 경우 장기적 거래에 어려움이 있어 구매 결정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다고 언급

 

 ○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나 아직 시장 상황에 신중하게 대처하고 있어 제품의 경쟁력 있는 가격을 중시하고 있음.

  - 한국 제품의 품질과 디자인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으나 같은 품질의 제품일 경우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므로 경쟁력 있는 가격 제시가 중요

 

□ 2015 F/W 트렌드, 이지 캐주얼 스타일

 

 ○ 2015년 F/W 시즌에는 캐시미어, 가죽, 퍼(fur) 등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소재에 수요가 있으며 특색있지만 레이어드가 편한 이지 캐주얼이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언급

 

 ○ 모든 연령대가 입을 수 있는 면 소재 셔츠나 셔츠 드레스와 다양하게 매치할 수 있는 기본적 디자인 제품에 관심을 표현

  - 개성있는 디자인과 기본 아이템을 믹스-앤-매치 가능한 스타일을 선호하며 여성스럽고 편안한 느낌의 Jersey 소재의 제품에 관심을 나타냄.

 

바이어 상담 전경

 

 

자료원: 관계자 인터뷰, KOTRA 뉴욕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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