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일본인들을 사로잡은 일석이조 미용제품
  • 경제·무역
  • 일본
  • 후쿠오카무역관 우상민
  • 2008-11-06
  • 출처 : KOTRA

일본인들을 사로잡은 일석이조 미용제품

- 생활 속에서 쉽게 건강과 미용을 챙길 수 있는 상품이 인기 -

 

보고일자 : 2008.11.6.

후쿠오카 코리아비즈니스센터

우상민 idolmin@kotra.or.kr

 

 

□ 일본인들, 생활 속 미용효과 찾아

 

 ○ 생활 속에서 미용효과 볼 수 있는 일석이조 상품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음.

  - 족욕을 즐길 수 있는 카페, 자면서 할 수 있는 스킨케어 등의 상품이 눈길을 끌고 있는 것

  - 산케이 신문은 바쁜 현대인들이 점점 ‘ながら美容(~하면서 미용이라는 뜻)’이라는 상품들을 찾고 있다고 평했음.

 

□ 족욕을 즐길 수 있는 카페

 

 ○ 일본 대도시를 중심으로 족욕을 즐길 수 있는 카페가 점점 늘고 있음.

  - 다다미방 타입의 찻집 같은 인테리어지만, 발 밑에는 원적위선을 방출하는 광석들이 가득 찬 욕조가 있음.

  - 뜨거운 차를 마시면서 20분 정도 잡지를 읽다 보면 몸이 따뜻해지고 땀도 남.

  -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피로회복에 좋고, 반신욕보다 간편하면서 피곤함도 덜하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점점 인기를 끌고 있음.

  - 냉증에도 효과가 있어, 회사원을 비롯해 노인에 이르기까지 고객층도 넓음.

 

도쿄의 한 카페에서 족욕을 즐기면서 잡지를 읽고 있는 여성

자료원 : http://www.ikesen.net/

 

 ○ 카페에서는 발 마사지, 전신 마사지, 스킨 케어 등을 함께 운영하고 있음.

  - 카페에서 친구들과 수다도 떨면서 건강과 미용까지 챙길 수 있다는 점을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음.

  - 온천을 좋아하고 미용에 관심이 많은 일본인들에게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

 

□ 파나소닉, 자면서 할 수 있는 스킨케어기 발매

 

 ○ 파나소닉은 이번 달 1일, 자면서 할 스킨케어를 할 수 있는 미용기를 발매했음.

  - ‘나이트 스티마 나노 케어’라는 상품으로 물을 넣은 미용기를 머리맡에 세팅해 놓으면, 자고 있는 동안에 스팀과 나노 사이즈의 이온의 상승효과로, 피부와 머리카락에 윤기를 줌.

 

나이트 스티마 나노 케어

자료원 : 파나소닉 홈페이지

 

  - 파나소닉이 2004년 발매한 스팀식 미용기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에스테틱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어 누계 판매대수가 100만 대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는데, 이를 좀 더 개량해 세팅만 해놓으면 취침 중에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했음.

 

□ 걷는 것만으로도 살이 빠지는 와코루의 ‘크로스 워커’

 

 ○ 와코루는 최근 남성용 보정 속옷 ‘크로스 워커’를 발매

  - 크로스 워커의 독자적인 구조(허벅지 부분의 X자)에 의해 걸을 때마다 허벅지의 근육에 자극을 줘, 체지방 감소나 복부에 긴장을 줄 수 있다고 함.

  - 올 3월 발매 후, 불과 3개월도 안돼 당초 1년간의 목표 매상 매수 20만 장을 완매

 

            

와코루가 발매한 크로스 워커

자료원 : 와코루 홈페이지

 

 ○ 남성의 비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속옷에 무관심할 것으로 생각되던 남성들이 착용감과 함께 기능성을 중시하고 있는 것

  - 와코르는 남성용 크로스 워커가 대히트를 하자 여성용도 8월에 발매했음.

 

□ 시사점

 

 ○ 생활 속에서 건강과 미용을 챙기고 싶은 현대인들을 겨냥한 상품

  - 도쿄의 상품개발 컨설팅 회사인 ‘커리어·맘’이 운영하는 ‘주부와 소비 행동 연구소’가 올해 2월 일본의 20~50대 남녀 약 4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의식조사에서에서는 ‘나이를 거꾸로 먹고 싶다’, ‘ 언제까지나 젊고 아름답고 싶다’라는 회답이 과반수 이상이었음.

  - 한편, 미용에 드는 연간 비용은 1만~3만 엔 미만이 29%로 가장 많아, 투자액은 적은 것으로 나타났음. 특히 자녀를 둔 여성의 경우, 육아로 자신에게 투자하는 돈과 시간은 한정돼 있다는 응답이 많았음.

  - 위에 소개한 상품들은 현대인이 시간과 금전적 여유는 없으면서 건강과 미용에 투자하고 싶다는 모순적 현실에서 소비자의 수요를 찾아 성공한 제품

 

 ○ 건강과 미용은 일본의 꾸준한 소비 키워드

  - 매년 발표되는 일본의 히트상품군에서 빠지지 않는 것이 건강과 미용 관련상품임.

  - 일본인들의 건강과 미용에 대한 관심을 꿰뚫어 지갑을 열게 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일본시장 진출이 용이할 것

 

 

자료원 : 산케이신문, 각사 홈페이지, 인터넷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일본인들을 사로잡은 일석이조 미용제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