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美, 오가닉 화장품 월마트 등 대형매장에서도 판매 확대
  • 트렌드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8-09-24
  • 출처 : KOTRA

美, 오가닉 화장품 월마트 등 대형 매장에서도 판매 확대

- 입술보호제 및 색조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 -

 

보고일자 : 2008.9.22.

김경미 댈러스무역관

 emily@kotra.or.kr

 

 

□ 미국 오가닉 화장품 대형 매장 판매 진출 러시

 

 ○ 미국의 오가닉 화장품 제조업체들이 월마트 등 대형 할인매장에 진출

  - 화장품 전문점 및 전문 유기농제품 취급매장인 홀푸드마켓 등에서만 구매 가능하던 천연 성분의 오가닉 화장품 판매가 판로 다각화로 시장점유 확대 전망

  - 미국 내 일반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월마트 및 타깃 등 대형 할인체인점 매장에서 손쉽게 구매 가능하도록 오가닉 화장품 판매 섹션을 별도로 마련해 그린 마케팅 강화 추세

 

 ○ 미국의 유통업체별 오가닉 화장품 취급 확대 추세

  - 월마트 : Noah’s Naturals, Tom’s of Maine, Alba, Burt’s Bee 등 유명 오가닉 화장품 브랜드를 전체 3000개 이상의 매장에서 동시 판매 확대함.

  - 타깃 : 화장품 제품 진열 라인을 확대해 9개의 천연 및 오가닉 화장품 제조사 제품 판매 섹션 별도 신설

  - 홀푸드마켓 : Gabriel Cosmetics, Peter Rabbit Organics 등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오가닉 화장품 제품을 추가함. 특히 Peter Rabbit Organics 제품은 유아층에도 안전한 천연제품으로 인기 판매 중

  - 월그린 : Yes To Carrots, Weleda, J.R. Watkins, Naked Naturals 등 오가닉 브랜드 제품 취급

 

□ 한국산 화장품 중 파우더류 수입 증가

 

  World Trade Atlas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2007년 화장품류(HS Code 3304)의 전체 수입액은 약 20억 달러에 달함.

 

 ○ 미국의 한국산 화장품 수입규모는 2007년 약 2700만 달러에 달함.

 

미국의 2005~07년 한국 화장품류 수입실적

           (단위 : 천 달러, %)

HS Code

2005년

2006년(A)

2007년(B)

증가율(B)/(A)

3304-화장품류

24,458

24,155

26,752

10.75%

자료원 : World Trade Atlas

 

 ○ 미국 무역위원회(USITC)의 최근 통계에 따르면, 대미 수출이 급증하고 있는 한국산 화장품은 HTS 코드기준 33049100(Beauty or make-up powders, whether or not compressed) 제품임.

  - 특히 이 품목은 2007년 대미 수출이 약 400만 달러에 달했고, 2008년 1~7월까지 수입 실적이 약 340만 달러에 달해 전년동기대비 78.2%의 급격한 증가 추세임.

 

 ○ 최근 선보인 신제품들은 다양한 소비자 수요를 분석·세밀하게 타깃팅된 제품들로, 미국 고객들의 유기농 화장품 제품 수요가 대중화되는 동향을 엿볼 수 있음.

 

□ 현지 인기 트렌드 제품

 

현지 인기 판매 오가닉 화장품 제품 리스트

  - 제품명 : alba Coconut Cream Lip Balm

  - 가격대 : 3.49달러

  - 제조사 : Avalon Natural Products

  - 성분 : 코코넛크림 82%(오가닉 성분 인증), 100%(식물성 제품. 동물 테스트 안함)

  - 제품명 : Burt’s Bees Super Shiny Lip Gloss

  - 가격대 : 7달러

  - 제조사 : Burt’s Bees

  - 성분 : 스위트아몬드 오일 100% 천연성분

  - 제품명 : Noah’s Natural Face Scrub

  - 가격대 : 7.99~9.99달러

  - 제조사 : Noah’s Natural

  - 성분 : No Parabens, No Sodium Lauryl Sulfates, No Propylene Glycol

자료원 : 각 제조사 및 유통업체 홈페이지

 

□ 시사점

 

 ○ 미국의 오가닉 화장품 시장은 소비자 수요가 다양해져 더욱 세분화·타깃팅된 제품이 선보이고 있으며, 성분상으로는 자연성분·유기농 성분 사용이 뚜렷한 트렌드로 나타남.

 

 ○ 특정 계층 공략 제품보다는 기능성 제품으로 시장 진출 가능성 모색

  - 동양인종은 미국 전체 인구의 4.4%인 1310만 명으로 시장규모가 제한적임.

  - 미국 인종별 시장상황 고려 시, 전체 인종을 포괄할 수 있는 일반 용도제품으로 특정 기능성 제품의 진출 가능성이 유리하다고 볼 수 있음.

 

 ○ 한국 중소기업의 경우, USDA Organic 인증을 획득해야 하는 까다로운 절차 고려 시, 비용절감 차원에서 브랜드 제품의 미국시장 직접진출보다는 OEM 또는 ODM을 통한 진출방안 모색 필요

 

 

자료원 : AP 통신, Drugstore, World Trade Atlas, USITC 및 주요 제조사 업체 웹사이트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美, 오가닉 화장품 월마트 등 대형매장에서도 판매 확대)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