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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이런 골프관련 제품이 인기
  • 트렌드
  • 미국
  • 시카고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8-09-16
  • 출처 : KOTRA

美, 이런 골프관련 제품이 인기

- 연습에 도움을 주고 세련된 디자인 제품 인기 -

 

보고일자 : 2008.9.14.

황선창 시카고무역관

khwang@kotrachicago.com

 

 

□ 미국 골프산업 동향

 

 ○ 단일 국가 중 세계 최대 규모의 골프인구 보유

  - 미국 골프인구는 단일 국가 중 세계 최대 규모의 골프 인구를 보유하고 있음. 미국 골프 인구는 2006년 기준 2870만 명을 기록했으며, 그 중 핵심 골퍼인구(Core Golfer : 1년에 8회 이상의 골프를 치는 사람)은 약 1500만 명 정도를 기록하고 있음.

  - 핵심골퍼는 전체 라운드와 골프용품 소비시장의 87%를 차지하고 있어, 골프산업을 결정 또는 분석하는 데 가장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고 있음.

 

 ○ 골프인구 분석

  - 미국 골프인구는 2000년에 최고 수준인 3000만 명을 기록한 이래 점차 감소하는 추세임. 1년에 25번 이상 골프를 치는 골프 마니아도 2000년 690만 명에서 2005년에는 460만 명으로 거의 1/3가량 감소했음.

 

 ○ 미국 지역별 골프시장

  - 미국 골프장 수는 2006년 기준 1만5990개를 기록했으며, 현재는 1만1608개가 현재 운영 중임.

  - 골프장이 가장 많은 주요 5개주는 플로리다 주가 1067개, 캘리포니아 주가 921개, 텍사스 주가 841개, 그리고 미시건 주가 837개를 기록하고 있음.

  - 골프 인구를 기준 지역별 시장규모를 보면, 플로리다 주와 조지아 주가 위치해 있는 동남부 지역이 전체 시장의 약 21.1%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리노이 주와 미시건 주가 위치해 있는 중서부 지역이 전체 시장의 약 19.1%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음. 그리고 캘리포니아 주가 위치해 있는 서부 지역은 약 13.6%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음. 또한 뉴욕 주와 펜실베니아 주, 그리고 매릴랜드 주가 위치해 있는 중 동부지역은 약 13.3%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음.

 

 ○ 주요 제품 구매 제품 및 용품

  - 미국 핵심 골프인구를 대상으로 지난 12개월 동안 구매한 골프용품 및 제품을 구매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6%가 골프 볼을 구매했으며 60%는 골프 셔츠를, 58%는 장갑을, 그리고 42%는 골프 신발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음.

 

핵심고객이 지난 12개월 동안 구매한 골프용품 및 제품 비율

자료원 : National Golf Foundation

 

□ 주요 골프용품들

 

 ○ EEZ-Read Green Reader

  -  제품은 지난 1월에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개최된 2008 PGA Merchandise Show에서 신제품 부분에서 최고 제품 상을 수상한 제품임.

  -  제품은 그린에서 퍼팅을 할 때 그린의 경사도를 알려주는 제품으로, 아마추어가 연습용으로 아주 적합한 제품임. 홈페이지는 http://www.eez-read.com임.

 

 

 ○ Vicarious사의Golf – V Towel

  -  제품은 지난 1월에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개최된 2008 PGA Merchandise Show에서 신제품 부분에서 2등을 수상한 골프 타월로, 클럽을 닦을 수 있는 솔과 타월을 결합한 것임. 수려한 디자인으로 호평받음. 홈페이지는 http://vvvisions.com/vtowel/index.htm임.

 

 

 ○ Frogger사의 Brush Pro

  -  제품은 지난 1월에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개최된 2008 PGA Merchandise Show에서 신제품 부분에서 3등을 수상한 골프 클럽과 신발을 닦을 수 있는 솔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호평받음. 홈페이지는 http://www.froggergolf.com임.

 

 

 ○ Digital Shield 장갑

  - 오른손잡이 골퍼의 오른손용 골프장갑으로 손가락은 일반 골프 장갑과 유사하나 손바닥이 없는 장갑임. 이 장갑의 장점은 손가락에 물집이 잡히는 것을 방지하면서 손 감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 돼 있음. 홈페이지는 www.thedigitalshield.com임.

 

 

○ Zelocity사의 Radar

  - Radar은 골퍼가 친 공의 스피드와 비거리와 총 거리를 알려주는 장비로, 골퍼는 클럽의 정확한 거리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10~420야드까지 거리를 측정할 수 있음. 웹페이지는 www.thegolfmat.net임.

 

 

□ 주요 전시회 정보

 

 ○ 미국 최대 골프용품 전시회인 제56회 PGA Merchandise Show

  - 시기 : 2009년 1월 29~31일(목~토)

  - 장소 :  플로리다 주 올랜도, Orange County Convention Center

  - 참가 업체 수 : 약 1200개사

  - 홈페이지 : http://www.pgamerchandiseshow.com

  - 주요 전시 제품 : 새로운 골프 용품, 의류, 액세서리 등 골프 관련 용품

 

□ 시사점

 

 ○ 미국은 세계 최대 골프산업 규모

  - 미국은 단일국가 중 세계 최대 골프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동남부지역과 서부지역 그리고 중서부지역에 골프 인구가 밀집돼 있음.

 

 ○ 주요 인기 골프제품의 특징

  - 이 제품은 지난 1월에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개최된 2008 PGA Merchandise Show에서 신제품 부분에서 최고 제품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이런 제품의 특징은 골퍼들이 연습할 때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제품과 세련되게 디자인과 함께 기능성을 크게 개선한 제품이 주종을 이루고 있음.

 

 

자료원 : National Golf Foundation, PGA Merchandise Show, 주요 제품 홈페이지, 무역관 종합 및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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