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크로아티아]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 경제·무역
  • 크로아티아
  • 자그레브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8-07-15
  • 출처 : KOTRA

[크로아티아]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보고일자 : 2008.7.15.

김지민 자그레브무역관

kotra@koreatrade.hr

 

 

1. 스포츠 상품

 

□ 서비스상품명 : 크로아티아 축구팀복, 크로아티아 최고 인기 기념품

 

 ○ 제조사 : NIKE

 ○ 사이트 : http://www.madeincroatia.net/

 ○ 가격대 : 55유로

 ○ 수요계층 : 축구를 좋아하는 남녀노소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EURO 2008 크로아티아의 8강 진출과 2009년 1월에 열리게 될 World  Handball Championship으로 굉장한 인기를 끌게 됐음.

 

 ○ 이 상품은 크로아티아의 가장 인기 있는 기념품으로, 어린이나 여성·남성고객을 위한 여러 가지 사이즈를 가지고 모든 연령대를 고객층으로 삼고 있음. 특히 축구 등 스포츠 응원 시 자국팀 응원을 위해 응원복으로 널리 애용되고 있음.

 

2. 식품류

 

□ 품목명 : VEGETA

 

 ○ 제조사 : Podravka d.d.

 ○ 사이트 : http://www.vegeta.hr

 ○ 가격대 : 1.84유로(250g)

 ○ 수요계층 : 요리에 관심이 있는 모든 계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Vegeta는 크로아티아에서 여러 가지 종류의 말린 야채로 풍부한 맛을 내는 웰빙 향신료임.

 

 ○ Vegeta는 어린이 간식에서부터 정식요리에 이르기까지 각종 음식에 풍부한 맛을 더함.

 

 ○ Vegeta가 포함된 음식들은 매우 독특한 풍미를 갖고 있으며, 최근 웰빙의 중요성이 강조됨으로써 다양한 야채를 원료로 한 향신료에 대한 시장 반응이 긍정적으로 나타남.

 

3. 음료수

 

□ 품목명 : JANA – natural spring water

 

 ○ 제조사 : Jamnica d.d. Zagreb

 ○ 사이트 : http://www.jana.com.hr

 ○ 가격대 : 0.73유로(1.5ℓ)

 ○ 수요계층 : 모든 계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Jana는 크로아티아의 천연 지하수로 대단히 안정성 있는 광천수이며, 특정한 미네랄 성분이 가볍고 산뜻한 맛을 가지게 함.

 

 ○ Jana는 7000년 된 수원을 퍼올려서 자연 그대로의 상태로 제공함으로써,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모든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음.

 

 ○ 또한, 우수한 질로 인해 크로아티아와 주변 국가들(슬로베니아·세르비아·몬테네그로·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불가리아·마케도니아·헝가리)에서 인기 음료수로 선정됐으며, 2007년에는 미국시장에도 진출해 좋은 반응을 얻고있음.

 

4. 가전제품

 

□ 품목명 : TV / LCD GRUNDING

 

 ○ 제조사 : HG SPOT

 ○ 사이트 : http://www.hgspot.hr

 ○ 가격대 : 828유로–TV LCD 102㎝, GRUNDING LXW 102 – 8600 DS, 16:9, Stereo HD Ready, HDMI

 ○ 수요계층 : 30~40대 중상류층 부부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올 들어 EURO 2008과 2009년 1월에 개최 예정인 World Handball Championship으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이 브랜드는 저렴한 가격과 화질의 선명함, 그리고 2년 동안의 보증기간으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음.

 

○ 다음에 출시될 상품으로는 TV LCD 94㎝ LG 37LF65, 16:9, stereo, FULL HD, 2 x HDMI, DVB-t 이며, 이전 상품으로 인해 많은 기대를 받고 있고 가격은 1035유로로 예상

 

5. 여행상품

 

□ 서비스상품명 : Wellness Weekend Arrangements

 

 ○ 제조사 : VALMAR HOTELS AND RESORTS / POREC / CROATIA

 ○ 사이트 : http://www.valamar.com/croatia/istria/porec/hotel/diamant/wellness

 ○ 가격대 : cca 350유로(성수기인 여름의 경우, 2 nights)

 ○ 수요계층 : 고급 퍄키지 휴양 여행을 즐기는 중상류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이틀간의 휴식은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풀기에 충분하며, 이러한 이유로 이 프로그램이 크로아티아에서 인기 있는 여행상품이 됨.

 

 ○ 최근 2~3년간의 크로아티아의 소비증대로, 여행상품 또한 중상류층을 겨냥한 고급 패키지 상품이 인기를 끔.

 

6. 장난감

 

□ 품목명 : LEGO – BIONICLE

 

 ○ 제조사 : HG SPOT

 ○ 사이트 : http://www.magma.hr

 ○ 가격대 : 25~110유로(모델에 따라 다름)

 ○ 수요계층 : 7~16세 어린이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Bionicle은 2000년 12월에 유럽에서, 2001년 여름에 미국에서 출시된 레고 그룹의 새로운 제품확장라인으로, 뼈대 같은 부품으로 구성돼 볼 조인트로 관절이 가동되는 방식

 

 ○ 이 제품 라인은 이전의 Slizers와 Throwbots의 뒤를 잇는 로봇 시리즈로, 이전 계열과 확연히 구분되는 강렬한 개성이 있음. 마스크를 특징으로 내세워, 마치 고대인의 유물을 연상하게 하는 독특한 마스크로 인해 확실한 존재감을 가진 제품군임.

 

 ○ 다양한 모양과 색의 마스크는 쉽게 탈착이 가능하고 마스크를 별도판매해, 마스크를 모으는 재미도 소비자에게 선사하고 있음.

 

 ○ 레고블럭을 조립하는 동안 어린이들에게 자신만의 창조성과 상상력을 자극시켜 큰 인기를 끌고 있음.

 

7. 커뮤니티 상품

 

□ 서비스상품명 : FACEBOOK

 

 ○ 제조사 : Mark Zuckerberg

 ○ 사이트 : http://www.facebook.com

 ○ 가격대 : free

 ○ 수요계층 : 13~35세 이하의 인터넷 사용자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Facebook은 우리나라의 싸이월드와 비슷한 개념으로, 2004년 4월 하버드 대학교의 학생이었던 마크 주커버스에 의해 설립된 소셜 네트워크 웹사이트임.

 

 ○ 2004년 당시에는 하버드 대학생들만 이용하도록 돼있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용이 증가하자 점점 확대돼 지금은 세계 어느 나라 사람이나 13세 이상이고 이메일 계정만 가지고 있으면 사용이 가능해짐.

 

 ○ 크로아티아 내에서 많이 이용하고 있는 이 웹사이트는 2008년 상반기 7만 명 이상이 가입돼 있으며, 이용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임.

 

 ○ 페이스북으로 외국에 거주하는 친구들과 사진을 올려 서로의 소식을 주고 받으며, 취미활동과 정보 공유 클럽 등의 다양한 기능으로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음.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크로아티아]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