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中, 인터넷 시장 분야별 TOP10 사이트
  • 트렌드
  • 중국
  • 청두무역관
  • 2008-06-25
  • 출처 : KOTRA

中, 인터넷 시장 분야별 TOP10 사이트

- 분야별 TOP10의 점유율이 높고, 이용자 집중 -

- 1일 방문객 2000만 명 이상 사이트 20개 -

 

보고일자 : 2008.6.25.

이영준 청두무역관

ctuktc@kotra.or.kr

 

 

□ 중국 인터넷 시장 분야별 TOP10

 

 ○ ChinaRank-Nielsen사는 2008년 6월 6일, 2008년 1/4분기 ‘中國互聯網市場公告(중국인터넷시장 공고)’를 통해 2008년 10대 분야별 순위와 아태지역의 인터넷 광고시장에 관한 공고를 발표함.

 

ChinaRank-Nielsen는 인터넷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합자회사로, 중국 국내의 권위있는 랭킹 사이트인 中國網站排名網(www.chinarank.org.cn)과 세계적인 시장 자문 그룹은 Nielsen사가 합자해 설립함.

 

 ○ 종합서비스(포털)류

 

홈페이지

순위

특징

qq.com

1

 ㅇ 중국 인터넷 시장에서 최대의 IM(메신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騰訊(QQ)가 1위에 랭크됐으며, 新浪·網易·搜狐가 차례로 랭크됨.

 

 ㅇ 인터넷 매체 시장에서 10대 사이트의 점유율은 99.3%로 독점성이 강하며, 이용자의 집중도가 매우 높음.

paipai.com

2

eachnet.com

3

dangdang.com

4

amazon.cn

5

kongfz.com

6

china-pub.com

7

shishangqiyi.com

8

360buy.com

9

m18.com

10

자료원 : ChinaRank-Nielsen, 中國互聯網市場公告

 

□ 1일 방문객 2000만 명 이상 홈페이지 20개

 

 ○ ChinaRank-Nielsen사의 2008년 1/4분기 ‘中國互聯網市場公告(중국인터넷시장 공고)’에 따르면, 1일 방문객이 2000만 명 이상인 홈페이지는 20개로, 이 중 5000만 명 이상은 8개, 2000만~5000만 이하의 홈페이지는 12개인 것으로 발표함.

 

사이트 명칭

URL

Total Session

(만 회)

회당 머무는 시간(초)

분류

百度

www.baidu.com

90,000~95,000

373

검색엔진

騰訊QQ

www.qq.com

40,000~45,000

498

포털

新浪網

www.sina.com.cn

25,000~30,000

577

포털

網易

www.163.com

20,000~25,000

486

포털

谷歌

www.google.cn

10,000~15,000

185

검색

hao123網址之家

www.hao123.com

25,000~30,000

121

검색

搜狐

www.sohu.com

10,000~15,000

520

포털

soso搜搜

www.soso.com

10,000~15,000

225

검색

優酷網

www.youku.com

10,000~15,000

636

동영상

Yahoo

www.yahoo.com

10,000~15,000

427

포털

我樂網(56.com)

www.56.com

10,000~15,000

622

동영상

迅雷

www.xunlei.com

10,000~15,000

998

오락

土豆網

www.tudou.com

8,000~10,000

629

동영상

狗狗

www.gougou.com

6,000~8,000

295

검색

TOM.COM

www.tom.com

4,000~6,000

374

포털

互聯星空

www.chinavnet.com

6,000~8,000

171

포털

Windows Live

www.live.com

6,000~8,000

619

검색

六間房

www.6.cn

2,000~4,000

408

동영상

淘寶網

www.taobao.com

4,000~6,000

885

전자상거래

51.com我永遠的家

www.51.com

6,000~8,000

779

커뮤니티

자료원 : ChinaRank-Nielsen, 中國互聯網市場公告

주 : Total Session은 총 방문 횟수로 이 중에는 동일 IP의 다수 방문도 포함됨.

 

□ 인터넷 사이트 순위 이용 방안

 

 ○ 중국의 인터넷 이용자 수는 2007년 2억1000만 명을 초과했으며, 인터넷 쇼핑 이용자수는 5500만 명에 달하고 있어, 인터넷 쇼핑 시장은 물론 인터넷 관련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임.

 

 ○ 인터넷 사이트 분야별 TOP 10의 이용률을 통해 효율적인 인터넷 광고 등을 고려할 수 있을 것이며, 특히 아직 독점 비율이 높지 않은 분야에 대한 진출 등을 기대해볼 수 있음.

 

 

자료원 : 中國網站排名網(www.chinarank.org.cn), 무역관 자료 정리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中, 인터넷 시장 분야별 TOP10 사이트)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