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폴란드 신발시장, 2012년까지 15.2% 성장예상
  • 트렌드
  • 바르샤바무역관 신일숙
  • 2008-04-29
  • 출처 : KOTRA

폴란드 신발시장, 2012년까지 15.2% 성장예상

- 2007년 규모 26억 달러, 전년대비 2.5% 성장 -

 

보고일자 : 2008.4.29.

신일숙 바르샤바무역관

707238@kotra.or.kr

 

 

□ 시장동향 및 전망

 

 ○ 2007년 폴란드 신발(여성용, 남성용, 아동용 전체) 시장 규모는 26억 달러로, 전년대비 2.5% 성장

 

 향후 5년간 시장은 연평균 2.9% 성장 예상되며, 2012년 시장규모는 2007년 대비 15.2% 증가한 30억 달러로 전망

 

 2007년 신발 판매량은 1억2580만 켤레로, 전년대비 2.2% 증가. 2012년 판매규모 1억3830만 켤레, 2007년 대비 10% 증가 전망

 

향후 5년간 지속적 성장세 예상

 

 폴란드 신발시장의 판매규모는 2003~07년 사이 연평균 3.2%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으며, 폴란드 전체적인 경제성장과 생활 수준의 향상 등으로 꾸준하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

 

 2007년 폴란드 신발시장은 지난해 대비 약 2.5% 성장해 26억 달러 규모

 

폴란드 신발시장 규모(2003~07)

연도

판매규모(백만 달러)

성장률

판매량(백만 켤레)

성장률

2003

2,270.90

 

114.8

 

2004

2,398.80

5.60%

119.7

4.20%

2005

2,453.80

2.30%

120.6

0.80%

2006

2,511.40

2.40%

123

2.00%

2007

2,575.30

2.50%

125.8

2.20%

CAGR, 2003-2007

3.20%

 

2.30%

 

자료원 : Datamonitor

 

 향후 5년간 꾸준히 성장, 2012년 약 30억 달러 규모로 연평균 약 2.9%, 2007년 대비 15.2% 성장 예상

 

 2012년 예상 판매량은 1억3830만 켤레로, 연평균 1.9%, 2007년 대비 10% 성장 전망

 

폴란드 신발시장 규모(E), 2007~12년

연도

판매규모(백만 달러)

성장률

판매량(백만 켤레)

성장률

2007

2,575.3

2.50%

125.8

2.20%

2008

2,649.7

2.90%

128

1.80%

2009

2,725.9

2.90%

130.1

2.00%

2010

2,805.1

2.90%

133.1

2.00%

2011

2,886.2

2.90%

135.6

1.90%

2012

2,966.9

2.80%

138.3

2.00%

CAGR(2007~12년)

2.9%

 

1.9%

 

자료원 : Datamonitor

 

폴란드, 중동부 유럽 중 가장 큰 시장

 

 지역적으로 볼 때, 폴란드 신발 시장은 유럽과 러시아 전체 시장의 3.3%

 

 폴란드 시장은 중동부 유럽 주요시장(러시아 포함)으로 볼 때 전체의 10%로 러시아를 제외한 중동부 중 가장 큰 시장

 

유럽 신발시장의 시장점유율

 

  - 기타 유럽국 : 벨기에, 덴마크,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노르웨이, 스페인, 스웨덴, 영국

 

자료원 : Datamonitor

 

주요 기업 동향

 

 폴란드 신발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은 글로벌 기업인 Heinrich Deichmann-Schuhe GmbH&Co.KG, Nike, Inc., Adidas AG사임.

 

 독일계 업체 Heinrich Deichmann-Schuhe GmbH&Co.KG는 폴란드 내에 108개 체인점, 1400명 고용규모 보유. 2006년 폴란드 내 판매규모 9900만 달러

  - 이 회사는 Deichmann, Roland 등의 브랜드를 사용하며, 아동용 브랜드로 Elefanten·남성용 브랜드로 Gallus 사용

  - Gallus는 Memphis, Borelli, Claudio Conti, Landrover 등과 같은 스타일

  - Victory는 이 회사의 스포츠 신발 브랜드

  - 이 회사는 폴란드 외에 오스트리아, 헝가리, 영국, 벨기에, 덴마크, 체코, 슬로바키아 등에 브랜드 아웃렛점 보유

 

 폴란드에는 1000여 개의 크고 작은 신발 제조업체가 활동 중

 

 고급 브랜드로는 프랑스·이탈리아 등지에서 수입되는 제품군들이며, 중국·아시아에서 수입되는 중저가의 다양한 신발들이 있음.

 

 

자료원 : Datamonitor, 무역관 자료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폴란드 신발시장, 2012년까지 15.2% 성장예상)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