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광고시장, 뉴디지털 및 옥외 매체 시장으로
- 트렌드
- 미국
- 마이애미무역관 고광욱
- 2008-04-04
- 출처 : KOTRA
-
美 광고시장, 뉴디지털 및 옥외 매체 시장으로
- 2012년도 1600억 달러 시장 규모 -
보고일자 : 2008.4.5.
고광욱 마이애미무역관
□ 소비자들의 옥외 체류시간 점점 더 길어져
○ 뉴욕 소재 PQ Media 연구소 조사에 의하면, 광고주 및 마케팅 전문회사들은 소비자들의 생활패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디지털 및 옥외 광고 매체에 향후 수년 내에 수천억 달러를 쏟아부을 전망임.
○ 시간이 흐를수록 미국인들은 늦게까지 일하고 무선전화 사용 증가·쇼핑·교통정체 등으로 집 밖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됨에 따라 소비자들과 연결되기 위해서는 광고 전략도 부득이 외부 광고 매체를 더 많이 이용하게 될 것임. 온라인 비디오, 매장에 설치된 스크린, 각종 이벤트 스폰서, 휴대폰, 비디오게임, 디지털 비디오 리코더 등을 통해 지출될 광고비용은, 오는 2012년에는 1608억 달러에 달해 2008년 882억 달러 대비 82% 증가할 전망임.
- 따라서 새로운 디지털 및 옥외시장이 종전 광고시장의 대안에서 ‘주류’로 자리매김할 전망임.
○ PQ Media CEO Patrick Quinn에 의하면, 회사들은 매출액 증대를 이루기 위해 TV·신문·잡지 등 전통 미디어에서 탈피할 것으로 전망하고, 비즈니스 역시 새로운 디지털 매체를 통한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 강화 등 다양한 변화가 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 Online Video 이용 광고 큰 폭 증가 예상
○ 오는 2012년까지 광고시장에서 예상되는 큰 변화
- Online Search : Google·Yahoo 등 대규모 사이트뿐만 아니라 소규모 Provider인 ClipBlast·CitySearch 등에도 광고 게재가 대폭 증가할 전망이며, 이러한 사이트들의 매력은 광고주(업체 또는 마케팅 전문회사)의 홈페이지 방문 유도를 통해 여타 상품에 대한 고객의 흥미를 유도. 2012년에는 현재보다 113% 증가한 261억 달러 시장 규모 예상
- 이벤트 스폰서십 : 2012년 이 시장 규모는 현재보다 72% 증가한 330억 달러 예상. 각종 스포츠·음악공연·영화관 및 기타 이벤트를 활용한 브랜드 광고이며, 이미 2007년 프로축구·야구·농구·하키 경기 등의 광고에 200억 달러를 지불한 시장임. 이벤트 스폰서는 역시 신규 고객 발굴에 업체들이 선호하는 광고 매체임.
- E-Direct Marketing : e-mail·팝업 광고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임. 특히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고객들이 원하는 특별거래 조건을 제시할 때 많은 소비자들이 답변하고 있는 추세이며, 최근 Spam-Blocking 소프트웨어 사용자들이 증가하면서 정크 e-mail를 차단하고 있음.
- Online Video : 잠재 고객들에게 가장 기대되는 광고매체로, 차세대 인터넷 비디오 clip 추가로 많은 사이트들이 상호 서비스 가능. 예를 들어 의류 소매점들이 방문객들에게 셔츠가 어떻게 어울리는지 비디오를 통해 보여주는 광고 매체임. 이 사이트를 통한 광고 매출은 2012년에는 무려 389%가 증가한 122억 달러에 달할 전망임.
□ 연평균 15% 이상 성장 지속 예상
○ 미국의 뉴디지털 및 옥외 매체를 통한 광고비 지출 예상 추이
(단위 : 10억 달러)
2007년도
73.4
2008년도
88.2
2009년도
103.3
2010년도
121.2
2011년도
139.1
2012년도
160.8
자료원 : PQ Media, Alternative Media Forecast 2008~12
자료원 : USA TODAY, 무역관 자체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美 광고시장, 뉴디지털 및 옥외 매체 시장으로)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파나마, 국제도매상품 전시장(PIMM) 건설
파나마 2008-04-04
-
2
일본,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디지털 광고 및 사이니지 광고가 성장 중
일본 2021-12-20
-
3
2022년 미국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동향과 전망
미국 2022-07-11
-
4
미국 디지털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시장
미국 2015-03-11
-
5
싱가포르 반려동물 시장에 부는 ‘펫 휴머니제이션’ 열풍
싱가포르 2020-06-16
-
6
베트남에는 왕홍이 살지 않는다
베트남 2021-03-19
-
1
2021년 미국 사이버 보안 산업
미국 2022-01-04
-
2
2021년 미국 의류 산업 정보
미국 2022-01-03
-
3
2021년 미국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산업 정보
미국 2021-12-30
-
4
2021년 미국 자동차 산업 정보
미국 2021-12-30
-
5
2021년 미국 석유 및 정유 산업 정보
미국 2021-12-30
-
6
2021년 미국의 반도체 장비 산업 정보
미국 2021-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