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호주, 국가 브랜드 이미지 세계 1위
  • 투자진출
  • 호주
  • 시드니무역관 최원석
  • 2007-12-31
  • 출처 : KOTRA

호주, 국가 브랜드 이미지 세계 1위

- ‘가장 친절한 국가’로 인식 -

- 국가브랜드 제고는 비즈니스 활성화와 연계 -

 

보고일자 : 2007.12.31.

최원석 시드니무역관

jmorning@kotra.or.kr

 

 

 ○ 여행부문에서 호주가 브랜드 이미지 1위 국가로 선정됐음.

 

  - 브랜드 컨설팅 기업인 FutureBrand와 PR 기업인 Weber Shandwick은 공동으로 관광부문의 국가 브랜드이미지 지수(Country Brand Index)를 조사·발표해 왔는데 올해는 그 세 번째임.

  - 이번 조사는 총 2600명의 각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이뤄졌음.

 

 ○ 종합순위에서는 호주의 뒤를 이어 미국과 영국이 각각 2위, 3위를 차지함.

 

  - 이 외에 10위권에 오른 국가는 프랑스·이탈리아·캐나다·스페인·뉴질랜드·그리스·일본임.

  - 중국·크로아티아·UAE는 이른바 ‘떠오르는 별‘로 분류됨. 쿠바·아이슬란드·러시아의 브랜드 인지도도 크게 상승함.

 

 ○ 이번 조사는 총 20개 항목에 대한 이미지 분석으로 이뤄졌으며, 호주는 14개 항목에서 10위권에 들었으며 2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음.

  - 한편 한국은 쇼핑부문에서만 10위를 차지하는 데 그쳤음.

 

설문 항목

항목 설명

상위 국가

ideal to do business in

비즈니스에 적합한

미국·중국·영국·프랑스·이탈리아

easiest to do business in

비즈니스가 수월한

 미국·영국·캐나다·아일랜드·프랑스

extend a business trip in

비즈니스트립을 관광으로 연장

 미국·호주·이탈리아·일본·태국

conferences

회의를 위해

 미국·스위스·독일·싱가포르·UAE

art and culture

문화와 예술의 향유

 이탈리아·프랑스·이집트·인도·영국

authenticity

독특하고 고유한 경험의 선사

 뉴질랜드·중국·남아공·일본·태국

beaches

해변

 몰디브·타히티·바하마·호주·도미니카공

families

동반가족에게 즐거움 줄수 있는

 덴마크·캐나다·호주·미국·스웨덴

history

과거의 문화 유산

 이집트·이탈리아·중국·그리스·프랑스

resort/lodging options

우수한 숙박시설 선택폭 넓음

 UAE·몰디브·호주·타히티·캐나다

natural beauty

자연의 아름다움

 뉴질랜드·호주·몰디브·캐나다·남아공

nightlife

밤문화

 스페인·미국·브라질·태국·싱가포르.

fine dining

미식

 프랑스·이탈리아·싱가포르·일본·미국

outdoor sports/physical activities

옥외 활동 및 스포츠

 호주·뉴질랜드·캐나다·남아공·미국

friendly local people

친절한 현지인

 호주·캐나다·뉴질랜드·아일랜드·태국

rest and relaxation

재충전에 적합한

 몰디브·타히티·바하마·자메이카·뉴질랜드

safety

안전성

 뉴질랜드·캐나다·스웨덴·덴마크·스위스

shopping

쇼핑

 미국·UAE·싱가포르·이탈리아·일본

value the money

가격대비 효용이 우수한

 태국·헝가리·체크·베트남

most like to live in

가장 살고 싶은

 캐나다·뉴질랜드·호주·스웨덴·싱가포르

 

 ○ Weber Shandwick사의 ene A. Mack은 이 CBI 조사가 주로 관광과 관련한 이미지 조사임에는 틀림없으나 관광을 통해서 퍼진 평판은 곧 비즈니스 부문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밝힘.

 

  - 또한 국가브랜드 자체가 이미 강력한 통화이며, 평판은 금융 및 비즈니스 투자를 유발할 수 있음. 해외에서 온 방문객은 한국의 입장에서 최고의 마케팅 담당자가 될 수 있다고 언급함.

 

 

자료원 : Future Brand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호주, 국가 브랜드 이미지 세계 1위)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