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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신기능 보청기로 보급률 증가
  • 경제·무역
  • 독일
  • 프랑크푸르트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7-10-30
  • 출처 : KOTRA

독일, 신 기능 보청기로 보급률 증가

- 기능과 가격으로 실버세대 사용률 증가세 -

 

보고일자 : 2007.10.29.

송창익 프랑크푸르트무역관

tiger@ktcffm.de

 

 

□ 높은 생활수준과 건강정책으로 독일 실버세대들의 보청기 선호도 증가세.

 

 ○ 기존의 보청기는 많은 잡음과 자주 교체해야 하는 건전지로 인해 사용 및 보급률이 저조했음.

 

 ○ 가장 보편화 된 보청기 색상

 

 ○ 한 예로 기존의 보청기는 들어야 하는 청각기능 이외에 소음 및 잡음을 구별하는 기능수준이 현저히 낮았으나 기술의 발전으로 잡음을 제거하고 들어야만 하는 소리를 구별하는 수준의 제품들이 개발되고 있음.

 

보청기 사용자 국가별 분포도 (단위:%)

 ○ 기능적 요소 이외에, 색상·모양·가격 등이 예전과 달리 선택폭이 증가하고 있음.

 

 ○ 하지만 보청기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실버세대들은 보수적인 컬러(브라운 계통)를 구입하고 있음.

 

 ○ 보청기 구입 분포도

 (단위 : %)

 

 ○ 잡음제거 이외의 가장 큰 요인은 간편한 충전 배터리의 발전으로 사용시간이 길어졌으며 불필요한 장소에서는 보청기가 자동적으로 대기상태로 인식해 배터리의 절전효과를 극대화했음.

 

 ○ 현재 최대 사용기간은 약 7일에서 10일정도 사용할 수 있음.

 

 ○ 디자인 보청기

 

 

 ○ 어느 상황에서 소리를 증폭 또는 최소화 해야 하는지 자동적으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부가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음.

 

 ○ 또한 습기·청결·먼지 방지관련 기술이 향상돼 스포츠 및 레저용 보청기의 보급률이 향상되고 있음.

 

□ 향후 보청기기 시장전망

 

 ○ 지속적인 기술발전으로 인해 서유럽의 보청기 시장은 장기적으로 꾸준한 성장세가 예상됨.

 

 ○ 관련업계는 예전과 달리 젊은층의 디지털 음향기기의 사용(워크맨, MP3)으로 구세대와 달리 빠른 청각 관련 노세현상과 디지털기기의 친근감으로 기존 보급률보다 더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음.

 

 ○ 이와 관련해 향후 보청기 관련 업체들은 관련 배터리 기술향상과 청결 관련 나노기술을 보강해 접근해야 될 것임.

 

 

자료원 : Wirtschaftswoche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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