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파키스탄] 이런 프랜차이즈 사업이 뜬다
  • 경제·무역
  • 파키스탄
  • 카라치무역관 이성녕
  • 2007-10-19
  • 출처 : KOTRA

[파키스탄] 이런 프랜차이즈 사업이 뜬다

- 최근 경제활성화로 시장규모 급속확대, 미국기업의 진출이 가장 활발 -

- 패스트푸드·호텔·할인점·편의점 분야 전망 밝아 -

 

보고일자 : 2007.10.19.

이성녕 카라치무역관

ktckhi@cyber.net.pk

 

 

  파키스탄 프랜차이즈 시장규모 및 진출 브랜드

 

 ○ 파키스탄은 세계 6위 규모의 인구(1억7000만 명)를 바탕으로 최근 연 평균 7% 이상의 경제 성장을 구가하고 있어 맥도날드, KFC 등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분야를 중심으로 시장이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음.

 

 ○ 파키스탄에서 외국 프랜차이즈 브랜드 제품 구매가 가능한 최상류층 이상의 인구는 300만 명 정도로 전체 인구 1억7000만 명의 1.8% 정도에 불과하나 최근의 고도성장으로 중상류층까지 소비영역이 확대되는 추세

 

고급 프랜차이즈 브랜드 제품 구매가 가능한 최상류층 및 중상류층 인구 추이

주 : 최상류층(가구소득 연 1만 달러 이상), 중상류층(가구소득 연 5000달러 이상)

자료원 : The News Survey(2006년)

 

 ○ 현재 매출규모, 브랜드 별 시장점유율 등 시장규모를 나타내는 정확한 통계자료는 부재한 상황이나 무역관 조사에 따르면 40개 이상의 다국적 브랜드가 파키스탄에 진출해 있으며, 이들 대부분이 성공적으로 파키스탄 시장에 정착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됨.

 

 ○ 미국 기업의 시장 진출이 가장 활발해 전체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이들은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풍부한 신규 시장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음.

 

 파키스탄 진출 주요 다국적 프랜차이즈 브랜드 현황

분야

브랜드명

국적

소비자 반응도

의류

Walt Disney

미국

좋음

Accountants

대졸

250 ~ 340

Cashier/Sales Person

대졸

170 ~ 250

기타

요리사, 청소부, 경비원 배달원

-

140 ~ 170

자료원 : 무역관 자체 조사

 

 

정보원 : 무역관 자체조사 종합(현지 진출 프랜차이즈 업계 인터뷰, 현장 조사)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파키스탄] 이런 프랜차이즈 사업이 뜬다)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