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대만 가정의 가전제품 보유현황
  • 경제·무역
  • 대만
  • 타이베이무역관 유기자
  • 2007-09-12
  • 출처 : KOTRA

대만 가정의 가전제품 보유현황

 

보고일자 : 2007.9.12.

유기자 타이베이무역관

kotra.tpe@msa.hinet.net

 

 

 ○ 대만 가정의 가전제품 소비현황

  - 대만 가정의 2006년도 가전제품 구매 및 수리 등 관련 지출액은 총 200억 대만달러로, 전체 지출비목의 3.4% 비중을 차지함.

 

 ○ 대만 가정 내 가전제품 보급률

  - 전반적으로 TV·세탁기·전화기 등 필수 가전제품을 중심으로 대부분 높은 보급률을 보임.

  - 상위 20% 고소득층 가구의 가전제품 보급률은 전반적으로 100%에 근접한 반면, 저소득층 가구의 경우 필수 가전제품을 제외한 휴대폰·컴퓨터·케이블 TV 설비·에어컨디셔너 등에서 평균치보다 낮은 보급률을 보임.

 

2006년 중국 에너지 생산 및 소비

                                                                                                                               (단위 : %)

 

TV

세탁기

전화기

에어컨

케이블TV설비

컴퓨터

휴대폰

전체 보급률

99.6

97.0

97.4

87.5

79.8

66.1

88.00

저소득층

98.7

91.1

92.2

67.9

62.5

21.1

56.2

고소득층

99.9

99.3

99.7

97.3

89.1

93.8

99.4

 

 ○ 독신가구의 가전제품 보유율, 대다수 제품이 1가구당 1대 미만

  - 핵가족의 가전제품 보유율이 일률적으로 평균치보다 높은 반면, 독신 가정의 경우 대다수의 항목이 평균치에 비해 현저히 저조해, 독신 가구를 겨냥한 가전제품 시장의 발전 여지가 돋보임.

 

                                                                                                                               (단위 : %)

 

100가구당 평균보유율

독신

핵가족

확대가족

휴대폰

209.56

60.23

266.64

282.99

에어컨디셔너

194.20

106.00

226.49

224.73

TV

152.29

108.50

159.70

187.94

전화기

117.47

93.01

125.24

128.97

세탁기

99.21

89.01

100.58

105.20

컴퓨터

83.85

30.00

112.84

97.65

케이블TV 설비

79.92

64.13

83.04

86.00

DVD플레이어

60.27

32.83

75.19

65.39

오디오

46.66

27.37

57.05

49.46

전자레인지

46.43

29.89

54.45

47.68

진공청소기

45.20

22.69

57.86

47.97

디지털 카메라

44.91

18.92

60.01

50.43

전기레인지

43.20

29.50

51.20

43.28

습기제거기

35.77

17.53

45.06

37.32

정수기

34.81

19.22

42.31

36.91

건조기

19.54

8.52

24.36

24.11

공기청정기

12.68

5.04

17.68

12.21

비디오 카메라

10.54

3.95

14.88

10.00

 

 ○ 가전제품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움직임, 미니 가전제품

  - 미니 가전제품은 일반 가전에 비해 가격대가 저렴할 뿐 아니라 에너지 소비도 절감할 수 있어 가전제품의 틈새시장인 독신가구를 겨냥하기 적합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음.

 

미니 진공청소기

경량급 충전식 무선제품으로

가격대는 NT$ 4,400

탁상용 미니선풍기

받침대 부분에 미니거울과 소품 수납함 추가하는 아이디어로 독신여성시장 공략

가격대는 NT$ 650

미니 다리미

NT$ 1,750

100㎏ 중형세탁기

독신가구에 사용

적합한 용량
NT$ 9,900

 

 ○ 시사점

  - 대만의 가전제품시장은 거의 포화상태에 진입한 편이나, 타이베이시 등 가계소득이 비교적 높은 도시지역에 거주하는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지능성 가전제품에 대해 높은 구매의향을 보임.

  - 한편, 상대적으로 가전제품 보유율이 낮은 저소득층 및 독신가구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가격경쟁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앞세울 필요성이 부각됨.

 

 

자료원 : 行政院 主計處, 東森新聞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대만 가정의 가전제품 보유현황)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