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伊, 여성용 여름 미용용품 시장현황
  • 트렌드
  • 이탈리아
  • 밀라노무역관 정윤서
  • 2007-06-08
  • 출처 : KOTRA

이탈리아 여성용 여름 미용용품(제모기) 시장 현황

- 여성 소비자 노출패션으로 제모기 수요 많아 -

- 업체 경쟁치열, 신제품 개발 및 적극적인 마케팅 필요 -

 

보고일자 : 2007.6.8.

정윤서 밀라노무역관

Jys0916@kotra.it

 

 

□ 이탈리아 여성들의 제모제품에 대한 높은 선호도

 

 ○ 일반적으로 이탈리아 여성은 노출패션을 선호하는 편으로 體毛 관리에 관심이 많음.

 

 ○ 이에 팔이나 다리뿐 아니라 얼굴의 잔털까지 제거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이 판매되고 있음. 제모를 위해 주로 사용하는 제품으로는 면도기, 전문제모기, 제모왁싱, 제모패치, 제모크림, 족집게, 레이저 치료 등 다양한 방법이 있음.

 

 ○ 제모 크림, 면도기 등의 방법은 피부 밖으로 드러난 부분만 제거하는 방법으로 자주 깎아줘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음. 이에 반해 제모기 사용은 모근 자체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관리 주기가 길어져 자주 제모를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음.

 

 ○ 이에 샤워 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모기는 소재와 기술력에 있어서 계속 발전하고 있어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음.

 

□ 여성용 제모제품 판매동향

 

 ○ 시장조사기관인 GFK에 따르면 2006년도 이탈리아 여성 제모 제품시장은 전년 대비 판매량 기준 6.6%, 판매액 기준 5.2% 성장함. 특히 여성 제모기 시장은 전년 대비 판매량 기준 16.4%, 판매액 기준 9.6% 증가했음.

 

 ○ 2006년도 월간 판매액 현황을 살펴보면 11월과 12월 두 달 동안 가장 큰 성장률을 보여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기준 22.3%, 판매액기준 17.9% 증가했음. 이와 같은 증가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 쇼핑 시즌 시 각종 판촉활동이 활발한데 원인이 있는 것으로 분석됨.

 

 ○ 특히 미용에 신경을 많이 쓰는 젊은 이탈리아 여성들의 제모에 대한 관심은 계속 증가하고 있어 이들 소비층을 위한 신규 디자인 개발과 마케팅 활동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음.

 

□ 여성용 제모기 경쟁동향

 

 ○ 제모기 시장은 젊은 여성들의 타켓으로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음.

 

 ○ 여성 제모기 시장은 Braun 및 Philips 브랜드가 시장을 선도해 가는 가운데 Parasonic, Rowenta, Remington, G3 Ferrari, Eldor, Clatronic 등의 브랜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음.

 

 ○ 특히 약 1만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 의해 선정되는 il Gran Premio Marketing e Innovazione 2007(2007년 마케팅 혁신 대상)에서Braun ‘Silk Epil Excel’ 제모기가 여성 제모제품 분야에서 마케팅 혁신 대상으로 선정될 만큼 Braun사는 시장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 여성용 제모기 가격 및 유통 현황

 

 ○ 이탈리아 여성 제모기는 브랜드와 기능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돼 있는데 2005년도에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았던 제모기의 가격대는 57유로선, 2006년에는 54유로선이었음.

 

 ○ 제모기 는 대형매장이나, 슈퍼마켓, 전기전자제품점, 약국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다국적기업들이 시장을 선도해나가고 있는 만큼 경쟁이 매우 치열한 상태임.

 

□ 주요 제모기 제품 현황

 

 ○ Braun사 Silk Epil Xelle

  - Braun사에서 출시된 silk Epil xelle 는 피부가 민감한 여성을 위해 마사지 효과를 제공하는 기능인 쿨링패드가 내장된 ‘easy start’와 쉐이빙 헤드가 내장돼 있는 ‘Body&Face’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음.

  - 40개의 핀셋이 한 줄에 하나씩 배열된 과학적인 핀셋 헤드가 통증 없이 부드럽게 제모해 주며, 2단계 속도 조절 기능이 있어 사용이 편리함. 쉐이빙 헤드는 겨드랑이와 비키니 라인 등 민감한 부위를 위해 구성된 것임.

  - 가격: 89유로

 

 ○ Philips사 Satinelle ICE Premium

  - Philips가 제작한 Satinelle ICE Premium는 기존 제모기의 문제점이었던 제모시 통증을 완화시켜주기 위해 차가운 아이스팩이 부착돼 있어 제모의 통증을 완화시켜줌.

  - 민감한 피부의 여성들을 위해 금속헤드가 아닌 저자극성 세라믹 디스크를 사용함. 위생기능을 강화하고 여성들을 위해 여러가지 색상(분홍, 보라, 파란색)을 선보임.

  - 가격: 89유로

 

 ○ PANASONI사, WET &DRY ES2054

  - PANASONIC의 ‘WET &DRY ES2054’는 샤워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수기능이 있음.

  - 다리, 팔 등 넓은 면적을 제모할 수 있는 제모헤드와 겨드랑이, 비키니라인 등의 좁은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소형 제모헤드가 동시에 들어있음.

  - 가격 : 83euro

 

 ○ Rowenta사 Rowenta Lovely Elite EP3130

  - 젊은 여성층을 겨냥한 제품으로 디자인이 단순함.

  - 제모기를 처음 사용하는 여성들을 위해 사용이 간편하게 제작함.

  - 가격: 40유로

 

 ○ REMINGTON사 PERFECTION EP4000

  - REMINGTON에서 소개한 ‘PERFECTION EP4000’ 는 한번의 충전으로 한 시간 동안 사용가능

  - 무게가 역시 가벼워 여행용으로도 추천할 만함

  - 가격: 68유로

 

□ 시사점

 

 ○ 여성용 제모기는 소비자 가전제품은 현지 시장의 수요를 정확히 파악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볼 수 있음.

 

 ○ 현지 여성용 제모기 시장의 경우 세계적인 다국적기업들이 이미 진출해 경쟁이 매우 치열하지만 현지의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추진한다면 우리 중소기업들의 기술력으로도 진출의 여지가 있는 분야로 예상됨.

 

 ○ 단, 짧은 시일내 현지 시장 진출에는 어려움이 다대할 것으로 보이므로 현지 에이전트 발굴 및 이틀 통한 유통현황 조사 등 장기적인 관점에서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임.

 

 

정보원: Consumer Trade, 현지 전자제품양판점(Euronics, Mediaworld) 실사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伊, 여성용 여름 미용용품 시장현황)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