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45억弗 졸업선물시장 TOP10 선호아이템
- 경제·무역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7-05-31
- 출처 : KOTRA
-
美, 2007 졸업시즌 45억달러 졸업선물 시장 - TOP10 선호 아이템
- 소비자 1인당 50달러 이상 소비, 2회 이상 선물 구매 예정-
보고일자 : 2007.5.30.
김경미 댈러스무역관
□ 미국 소비자 졸업선물로 선물별로 1인 평균 50달러 이상 소비
○ 미국 졸업시즌 동안 총 45억 달러의 선물구매 소비 이뤄질 듯
- 미국 고등학교, 대학교의 5월부터 6월 초까지 이어지는 졸업시즌 동안 각종 졸업선물 구매시장 활황 예상
- NRF(National Retail Federation)의 졸업 선물 구매관련 조사(BIGresearch를 통해 약 8400명에 해당되는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뤄진 설문)에 따르면, 올 한 해 동안 미국 소비자의 1/3 이상이 1개 이상의 졸업 선물을 구매할 예정임.
- 또한, 1인당 2개 이상의 졸업 선물을 구매할 예정이고, 각 선물당 평균 51.05달러 이상을 소비할 것으로 밝힘
- 특히, 학부모 및 조부모들은 평균 연령 45세 이상으로 졸업 선물로 110달러 이상을 소비 예정
2007 미국 소비자 졸업선물 구매관련 설문 조사
선물
응답률
현금
58.8%
축하카드
35.7%
상품권
31.3%
IT, 전자제품
11.5%
의류
9.1%
자료원 : 미국 유통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
주 : 중복 선택 가능한 설문형식임.
□ 미국 TOP 10 졸업선물
1) 현금 or 상품권
2) 책
3) iPod
4) 스마트폰/PDA 등의 통합 기능형 단말기
5) 노트북
6) 기념주화(Commemorative Coins)
7) 기념상자(Hope Chest) * 여학생 한정
8) 디지털카메라
9) 대학교 기념 선물(각종 대학교 관련 시계, 셔츠 등) * 대학 진학예정 학생 한정
10) 만년필
□ 시사점 및 전망
○ 미국에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기업은 TOP 마케팅 중 각종 구매 성수기를 겨냥한 Time Marketing 전략 수립이 필요
- 특히, 미국인들의 이달 소비패턴을 보면 1/4분기 4월 세금보고가 끝나고 난 5월부터는 Mother’day 이후 이어지는 졸업시즌으로 각종 파티 및 행사 등이 많아져 소비가 증가하는 양상을 나타냄.
- 전문 Retail 스토어에서는 별도 졸업시즌 판매부스 책정 및 각종 판촉물 제작, 리베이트를 활용한각종 가격인하정책 등 졸업시즌을 활용한 판매 제고를 위해 경쟁 심화
○ 미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졸업 선물 아이템으로 현금과 상품권 구매가 우세하므로 5월 말부터 6월까지는 10대들의 구매력이 높아지므로 이들을 집중 겨냥한 마케팅 및 홍보전략을 수립해 각종 제품 판매를 높여야 함.
- 특히, 성별에 따른 차별화 마케팅전략으로 남학생 및 여학생의 소비트렌드에 맞춘 집중 마케팅 전략 필요
- 졸업시즌으로 파티 관련용품도 동반 판매증가 예상
- 최근 미국 소비자들의 구매가 늘고 있는 디지털 프레임액자 등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 판매도 동반 증가 예상
○ 청소년층은 온라인 구매력도 높으므로 온라인 Reviewing 및 아이디어 광고 등을 통한 회사제품 홍보도 집중 마케팅전략으로 모색 필요
자료원 : NRF, BIGresearch, 무역관 자체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美, 45억弗 졸업선물시장 TOP10 선호아이템)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영국에서 센스만점 선물은?
영국 2012-04-13
-
2
캐나다 주별 경제 전망
캐나다 2007-01-31
-
3
美, 애플 TV 마침내 출시!
미국 2007-03-27
-
4
2007년 한국의 대미수출 호조세
미국 2007-05-03
-
5
Post FTA, 美 대형유통망 공략법
미국 2007-05-27
-
6
美 플로리다 Biotech 산업육성에 주력
미국 2007-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