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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다중온라인게임(MMOG) 가상세계 현재 10억불 이상 시장가치!!
- 트렌드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7-03-24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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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다중온라인게임(MMOG) 가상세계 현재 10억달러 이상 시장가치!!
- 2011년 까지 1000만 명 이상의 이용자 확보 예상 -
보고일자 : 2007.3.23
김경미 댈러스무역관
emily@kotradallas.com
□ 다중온라인게임(MMOG) 시장가치 10억 달러 이상
ㅇ 미국의 미디어 시장 조사전문기관 스크린 다이제스트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수 백만명 이상이 가상 온라인세계에 몰려들고 있으며, 현재 시장가치는 10억 달러 이상에 달함.
ㅇ 광대역망의 지속적 구축, 차세대 비디오게임기 등의 보급도 MMOG 확산 가속화할 호재로 작용.
□ 온라인게임 인기 요인 분석
ㅇ 월드워브워 크래프트 등 대작게임의 성공
ㅇ 광대역망의 보급률 상승
ㅇ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의 온라인 네트워크화 트렌드
ㅇ 다양한 장르와 형태의 게임 개발로 수익구조 다변화
□ 새로이 부상할 게임 장르
ㅇ 세컨드 라이프와 같은 가상 세계 구축 게임
ㅇ 네오 펫츠류의 가상 애완동물 기르기 게임
ㅇ 보다 더 케주얼한 다중온라인 퍼즐게임
ㅇ 캐릭터 성장을 위해서는 유료 아이템을 사야하는 스포츠 게임
□ 향후 전망
ㅇ 향후 2011년까지 천만명 이상이 MMOG를 즐길 것으로 예상. 이 중 수백만 명이 광고 또는 가상결제시스템 등 새로운 형태의 지불방식으로 온라인 게임을 즐길것으로 내다봄
ㅇ 2011년까지 매출 15억 달러로 확대될 전망
ㅇ 거대 미디어 회사들의 온라인 게임 시장 진출 전망
ㅇ 우리나라 게임 업체들의 다양한 장르 개발을 통한 시장 진출 기회
ㅇ 차세대 게임 콘솔 관련 액세서리 및 관련 기기 개발을 통한 틈새 시장 진입 기회
자료원 : Screen Digest 보고서, 무역관 자체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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