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쿠알라룸푸르무역관, 말레이시아 심텍 증설 공사 준공식 참석
  • 포토뉴스
  • 말레이시아
  • 쿠알라룸푸르무역관 최혜민
  • 2025-05-07
  • 출처 : KOTRA

현지 진출 한인 반도체기업 심텍, 제2 제조시설 성공적으로 준공

<행사 개요> 

행사명

심텍 제2공장 증설공사 준공식

일시

2025년 4월 30

장소

말레이시아 페낭주 바투카완 산업단지 심텍 공장

주최

심텍 말레이시아 법인

분야

반도체

 

반도체용 인쇄회로기판(PCB) 전문기업 심텍 그룹의 말레이시아 현지 법인이 말레이시아 페낭주 바투카완 지역에 위치한 2 제조시설을 성공적으로 준공하였다. 이번 2공장은 3 2,600 링깃(약 7,581만 USD) 투자된 확장 프로젝트 2단계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제2 공장 준공을 기념하기 위해 2025년 4월 30일 말레이시아 페낭주 심텍 공장에서 준공식이 개최되었다. 2공장 준공을 기념하는 리본 커팅식에는 조콘요우(Chow Kon Yeow) 페낭주 수석장관을 비롯하여주말레이시아 한국 대사 여승백 대사주한 말레이시아 대사, MSIA 회장말레이시아 투자개발청(MIDA), Invest Penang, 페낭개발공사(PDC) , 주마이크론이나 샌디스크 등 주요 고객사 대표들 다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KOTRA 쿠알라룸푸르무역관도 현장에 참석해 준공식을 기념하고 유수의 반도체 기업들과 네트워킹을 갖는 자리를 가졌다. 

 

말레이시아 투자개발청(MIDA) 따르면, 심텍 말레이시아 법인은 2022 5 설립 이후 현재까지 말레이시아에 7 5,000 링깃(약 1억 7441만 USD)규모의 투자를 진행해왔다.  전략적인 확장을 통해 1,400개의 고부가가치 일자리가 창출되었으며이는 말레이시아가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에서 차지하는 역할을 더욱 강화하는 기여하고 있다. 페낭주는 말레이시아의 주요 반도체 거점지로 우리 반도체 기업 심텍은 물론 인텔, 마이크론 등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이 위치하고 있으며, 페낭주는 반도체 산업의 전략적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기업들과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쿠알라룸푸르무역관, 말레이시아 심텍 증설 공사 준공식 참석 )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