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인증정보

품목명,최종업데이트,mticode,hscode,국가,무역관,제도명,인증구분,인증유형,인증마크,도입시기,근거규정,제도내용,품목정의,적용대상품목,확대적용품목,인증절차,시험기관,인증기관,유의사항 항목 순으로 인증정보에 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표

품목 명 자동차AS부품 최종 업데이트 2023-01-07
MTI CODE HS CODE 870899
국가 캐나다 무역관 토론토무역관
제도 명 CSA(Canadian Standard Association)
인증 구분 임의 인증 유형 현행
인증마크
도입시기 1919년
근거 규정 연방헌법(Dominion Act)에 따라 설립
제도 내용 CSA(Canadian Standards Association, 캐나다 규격 협회)는 자국민의 안전 및 산업계의 편익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민간 단체로 CSA Standard를 개발, 시험 및 인증 업무를 수행
품목정의 주로 사람을 수송하도록 설계된 자동차 및 기타 자동차, 물품 수송을 위한 자동차 및 특수 목적 자동차용 부품 및 액세서리
적용대상품목 자동차AS부품
확대적용품목
인증절차 ㅇ 예비신청: 예비신청은 정식 인증취득 신청 전, CSA 인증획득에 필요한 신청서를 요청하는 절차이며 제품 종류에 따라 일부 차이가 존재하나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다.
- 예비신청 의뢰 서신 : 신청회사의 명칭과 주소가 들어있는 영문 편지용지를 사용, CSA 인증 신청을 알리고 신청서 송부를 요청하는 서한
- 제품 사양서 : 제품의 품명, 모델 번호, 전기정격, 용도, 성능, 작동법 등을 엔지니어가 알기 쉽게 설명한 서류
- 부품 목록표 : 제품에 사용된 부품 목록을 작성하고 부품 제조업자로부터 제출된 제작 도면의 사본을 첨부해야 한다. 부품이 이미 CSA 인증을 취득한 경우에는 인증 취득절차를 신속히 진행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부품도 별도의 안전시험을 거쳐야 한다.
- 제품의 내부, 외부 사진, 구조도, 배선도(전기·전자제품), 제품의 최종 조립 공장명, 담당자 및 주소

ㅇ CSA 신청서 송부
- CSA는 예비신청 의뢰서신과 첨부 자료를 접수, 검토 작업을 개시한다.
- CSA는 검토작업 개시 후 5일 이내로 본 신청서를 작성, 인증비용의 견적금액, 시험 샘플의 종류 및 수량, 담당자를 결정하여 신청자에게 통보해야 한다.

ㅇ 신청서 제출
- 신청자는 CSA가 송부한 본 신청서를 수령한 후 서명한 후, 시험비용과 샘플을 제출한다.
- 샘플이 대형규격이거나 우편 제출이 적합하지 않은 경우 방문시험도 가능하다.
- 본 신청서 제출 시 별도의 자료를 요구하는 경우 본 신청서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ㅇ 시험시행
- 본 신청수속 완료 후 시험 세부사항이 결정된다.
- 담당기사가 결정되고 작업 일정이 예정되며 CSA의 고유번호가 부여된다.
- CSA의 담당기사는 작업일정에 따라 인증취득을 신청한 제품이 구조 및 성능 면에서 캐나다의 규격에 일치하는지를 확인한다.

ㅇ 평가서(Finding Letter) 송부
- 시험검사 후 CSA는 평가서를 작성하여 신청자에게 통보한다.
- CSA의 평가서는 시험 결과, CSA 라벨과 마크 표기법, 제품변형 요구사항(alteration)을 포함한다.
- 제품변형 요구사항이 포함된 경우 신청자는 개선방법을 CSA에 서면으로 회신한다.

ㅇ 승인심의 및 인증결과 통보
- CSA는 정식 승인을 위해 승인심의회(CSA Approval Council)에 보고서를 제출한다.
- 승인심의회의 정식승인을 거쳐, CSA는 결과를 인증서와 함께 신청자에게 통보한다.
- CSA는 인증기록을 작성, 인증을 취득한 제품을 자체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공개한다.

ㅇ 협약서 체결(Legal Agreement)
- 신청자는 인증서를 받은 후 CSA 마크 사용 관련 지침을 담은 협약서를 CSA와 체결한다.
- 동 협약서는 CSA 검사자의 공장방문 허가, 인증을 취득한 제품의 변형이 필요한 경우 CSA에 통지할 의무, 인증유지를 위한 연간 경비지급 내역을 포함한다.

ㅇ 공장검사(CSA Field Service)
- 제품의 인증취득 승인 이후 사후관리 차원에서 공장검사를 한다. CSA 검사원이 공장을 직접 방문하여 실시하거나 업무 제휴기관의 검사원이 대신 방문하여 수행한다. (한국은 산업기술시험원)
시험기관 CSA Group
인증기관 CSA Group
유의사항
인증획득 절차

기관명,홈페이지,담당부서,전화번호,팩스번호,이메일,기타 항목 순으로 인증기관 인증획득 절차를 알 수 있는 표

구분 인증기관 #1
기관 명 CSA
홈페이지 https://www.csagroup.org/store/?gclid=EAIaIQobChMIpZDzpP6H-gIVyqmWCh37sQOQEAAYASAAEgLEMfD_BwE
담당부서
전화번호 +1-800-463-6727
팩스번호
이메일 client.services@csagroup.org
기타

기관명,홈페이지,담당부서,전화번호,팩스번호,이메일,기타 항목 순으로 시험기관 인증획득 절차를 알 수 있는 표

구분 시험기관 #1
기관 명 CSA
홈페이지 www.csagroup.org/
담당부서
전화번호 +1-416-747-2661
팩스번호
이메일 client.services@csagroup.org
기타

인증절차도 첨부파일을 알 수 있는 표

인증절차도
비용·소요기간

시험규격 혹은 시험항목, 시험비용, 소요기간 항목 순으로 비용 및 소요기간을 알 수 있는 표

구분 시험
시험규격 혹은 시험항목
시험 비용
소요 기간

초기공장심사비용,인증비용,소요기간,인증유효기간,사후관리비용,자료원 항목 순으로 비용 및 소요기간을 알 수 있는 표

구분 인증
초기공장심사 비용
인증 비용 - 인증취득에 드는 비용은 제품의 종류와 특성에 따라 다르다. CSA 측은 직접 인증의 취득을 의뢰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공개적으로 분야별 인증 취득 비용을 밝히지 않고 있으며 샘플 운송료, 통신료 등 각종 간접경비로 소요 비용이 늘어날 수 있다.
- 복잡한 구조를 갖춘 제품의 인증취득을 신청할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한다. 또한, 업무 진행상 CSA 엔지니어와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해 캐나다로 직원을 파견할 때도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소요 기간 - 예비 신청일로부터 최종 인증취득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6주에서 8주로 이는 인증취득 절차가 큰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을 때 한하며, 불합격해 재시험을 행할 때에는 수개월이 추가로 소요된다.
인증 유효기간 - 별도의 유효기간은 없으며 정기공장심사와 연회비로 유지
사후관리 비용
자료원 CSA 웹사이트 주소: https://www.csagroup.org/store/
유의사항

필요서류,유의사항,기타,첨부파일 항목 순으로 유의사항을 알 수 있는 표

필요 서류 신청서에는 다음과 같은 정보를 포함해야 함
- 신청자에 관한 정보: 신청자 사업명, 소재지, 담당자 및 직책 (소속부서명 포함), 공장 회사명 및 소재지
- CSA 파일번호 (없는 경우 불요)
- 제품에 관한 정보: 제품명, 특징
- 현재 CSA 인증품의 모델과 비슷한점이 있는 경우, 설명 필요
- 상품의 사진 및 특징을 설명할 수 있는 그림
유의 사항 수출입에는 직접적인 관련은 없으나 대다수 제품은 소비자 및 기업 판매를 위해 캐나다 연방정부 또는 주 정부에서 지정한 인증을 취득해야 한다. 따라서 수입금지 또는 수입허가 목록에 없는 품목이라도 인증을 받지 않으면 캐나다 바이어가 구매를 꺼리므로 사실상 수입을 제한하는 일종의 비관세장벽으로 작용하고 있다. 캐나다 시장 진출을 위해 국내 기업이 바이어와 접촉 후 애로사항으로 꼽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인증 관련 문제이다. 특히, 캐나다는 선진국으로서 기계, 전자 등의 상품뿐만 아니라 각종 부품, 소재에 광범위하게 적용되는 CSA(Canadian Standards Association)라는 인증을 개별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CSA 취득 여부가 수출 계약 성사에 필수적인 경우가 많다. CSA 외에도 미국 UL, ETL 등의 인증이 널리 통용되고 있으나 대부분의 산업 및 상품에서 CSA가 가장 일반적인 인증으로 인정받고 있다. 국제적으로 널리 인정받는 UL, ETL 인증과 같이 CSA 인증은 민간기관에서 발행하는 민간자율인증에 속한다. 가스연소기구, 전자기기 등 사고 위험이 큰 상품은 캐나다 연방정부 및 각 주 정부에서 법적으로 반드시 CSA 인증을 취득하도록 요구하고 있는데, 이러한 경우 CSA는 정부기관이 아닌 민간기관임에도 CSA가 규정하는 제품 규격 및 요구사항 등이 법적 강제성을 띄게 되어 강제인증이 된다.
기타
첨부 파일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자동차AS부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