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2017 우크라이나 에스테트 뷰티 엑스포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우크라이나
  • 키이우무역관 박대희
  • 2017-03-29
  • 출처 : KOTRA

- 유럽, CIS, 아시아 화장품 및 미용기기 업체 345개사 참가 -



 

□ 전시회 개요

 

 external_image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전시회명

2017 우크라이나 에스테트 뷰티 엑스포

17th National Congress of Beauty Industry Estet Beauty Expo

개최기간

2017년 3 14~16

홈페이지

beautyexpo.com.ua

연혁

2000년부터 개최. 올해로 17번째

규모

9630㎡, 17개국

참가업체수

345개 업체

참관객수

약 3만 명(추정)

전시분야

화장품, 마사지 기기, 헤어, 네일아트, 성형수술 자재 등

한국 업체 참가 현황

2개사

자료원: ESTET BEAUTY EXPO

 

  ㅇ 전시회 소개 

    - 에스테트 뷰티 엑스포는 우크라이나 내에서 유명한 뷰티 전시회 중 하나로, 3월 14일(화)부터 26(목)까지 키예프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에서 개최됐음.

    - 2000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이 전시회는 우크라이나 기업뿐만 아니라 한국, 프랑스, 이탈리아등 총 17개국이 참가한 글로벌 전시회임.

  

□ 전시회 구성 및 주요 전시품목

 

  ㅇ 이 전시회는 크게 2개관으로 구성

 

  ㅇ 제1관에서는 헤어제품, 화장품 및 각종 부대행사(메이크업 쇼), 제품 체험장 전시

    - 메이크업 부스에서는 립스팁, 색조화장품, 인조 속눈썹 등이 주를 이룸.

    -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모델 및 방문객을 상대로 화려한 색조 화장법 소개

    - NYX와 빅토리아 베사랍 브랜드의 경우 바디페인팅 모델을 이용한 홍보로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킴.


external_image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ㅇ 제2관에서는 네일 제품, 마사지 기기 및 의료기구를 선보임.

    - 대부분의 네일 부스에서 네일아트를 받을 수 있는 체험공간이 마련돼 가장 큰 주목을 받음.

    - 화려한 색의 네일제품, 새로운 네일제품과 다양한 네일 기술을 볼 수 있었음.

    - 전시회 현장에서 제품의 전시와 판매가 동시에 이루어져 20~30대의 여성이 큰 관심을 보임.

 
 external_image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 마사지 기기 및 의료기기 부스에서는 마사지 기구, 안마의자, 의료용 침대 등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임.

    - 마사지 기기의 경우 제품을 시연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 특히 중년 여성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받음.


 external_image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ㅇ 한국 기업은 2개사, 한국 브랜드는 7개  참가

    - 한국화장품 참가 브랜드: 미샤,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 스킨푸드, e.l.f., Sleek, 우신

    - 한국 업체의 화장품 부스의 경우 다른 아시아 국가 일본이나 중국 업체보다 많은 관심을 받음.

    - 전시회에 참가한 한국 기업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미샤,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의 브랜드가 가장 큰 인기를 끎. 특히 미샤의 경우 전시된 모든 기초제품에 젊은 여성들의 관심이 많은 편이며 토니모리는 코팩과 핸드크림, 홀리카홀리카는 틴트에 대한 관심이 압도적이라고 함.


 external_image

자료원: KOTRA 키예프 무역관

  

□ 주목을 끄는 부대행사

 

  ㅇ 네일 경연 대회

    - 약 30명의 현직 아티스트들이 네일 경연에 참가

    - 전문가들의 블라인드 심사를 통해 순위 결정해 많은 방문객의 관심을 유도

 

  ㅇ 의료시술 및 마사지 시연

    - 각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마사지 시연을 제공

    - 여성 방문객뿐만 아니라 남성 방문객들도 참여해 모든 방문객에게 큰 관심을 받음.


□ 시사점

 

  ㅇ 총 17개국의 업체들이 참가해 전 세계 미용 시장의 트렌드 및 시장 동향 파악이 용이

 

  ㅇ 총 345개 업체 중 한국 업체는 2곳에 불과했으나 한국 제품에 수요와 인기도 늘어나고 있음.

   


자료원: ESTET BEAUTY EXPO 및 KOTRA 키예프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2017 우크라이나 에스테트 뷰티 엑스포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