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브라질, 2016 스포츠용품 박람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브라질
  • 리우데자네이루무역관 채송화
  • 2016-06-23
  • 출처 : KOTRA

 

브라질, 2016 스포츠용품 박람회 참관기

- 스포츠산업 15% 성장 예측 -

 

 

 

□ Rio Sports Show 박람회 개요 및 주요 내용

 

 ○ 매년 개최되는 Rio Sports Show 박람회에서는 여러 스포츠 용품이 소개됨. 브라질은 지속적인 경기침체기에도 불구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건강에 대한 인식이 점차 중요하게 자리 잡고 있음. 이 스포츠 용품 박람회를 통해 전년대비 15% 더 많은 거래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측됨.

 

 ○ 개요

  - 박람회명: Rio Sports Show

  - 일시: 2016년 6월 9일(목)~11일(토)

  - 장소: Marina da Glória – Rio de Janeiro - RJ

  - 참가업체 수: 3개국 45개사

  - 참관객 수: 1개국 1만8000여 명

  - 박람회 규모: 1만2000㎡

  - 전시분야: 스포츠 관련 용품

 

 ○ 박람회 주요 내용

  -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스포츠용품 전시회(Rio Sports Show)'는 매년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국가적인 전시회로 근력운동, 수영, 체조, 수중체조 등에 사용되는 용품뿐 아니라 스포츠용 의류 및 에너지 음료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스포츠를 접목시킨 제품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짐.

  - Life Fitness, Cybex, Scifit, Movement, Wellness, Total Health, Embreex e Cybergym과 같은 글로벌 스포츠 용품 업체 및 중소기업 45개사가 참여해 다양한 스포츠 관련 제품들을 소개했고, 공급처와의 미팅이 이루어졌음.

 

□ 전시회 관련 정보

 

 ○ 전시제품 종류

  - 근력 및 유산소 운동 장비

  - 스포츠 용품 및 체조, 수중체조, 수영 장비

  - 개별 신분인증 용품

  - 사무처리 관련 소프트웨어

  - 접근 통제 시스템

  - 냉방기

  - 스포츠용 매트

  - 수영장 관리 용품

  - 스포츠 의류

  - 물리치료 및 보호장비

  - 경기장 건축물 관련 제품

  - 필라테스 관련 용품

  - 경기장 라디오

  - 장비 관리 용품

 

 ○ 전시회 참가 정보

  - 이번 전시회에는 경기장 관리자, 체육학과 교수 및 학생, 퍼스널트레이너, 운동선수, 체육관 관리자, 호텔 및 콘도 운영자, 체육협회, 영양학 교수 및 학생, 영양학자, 스포츠 관련 용품 회사 운영자, 스포츠 용품 제조업자 및 수입업자, 연방 시·주의 행정관리자, 코치, 공립학교 교장 등이 참여했음.

 

□ 전시기업 활동

 

자료원: KOTRA 리우데자네이루 무역관

 

자료원: KOTRA 리우데자네이루 무역관

 

 ○ 전시제품 중 바이어들의 주목을 가장 많이 끌었던 용품은 근력 및 유산소 운동 용품과 일반적인 운동기구 그리고 체조, 수영, 수중체조 용품이었음.

 

 ○ 브라질은 헬스기구 산업이 활발한 나라로, 2015년에는 23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함. 평균적으로 브라질 인구의 3%가 헬스장을 다니며, 몇몇 주요 주에서는 평균적으로 주 인구의 15%가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실제로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음.

 

□ 참가자 및 업체 인터뷰

 

 ○ 경기침체기에 놓여있으나, 올해 스포츠 분야는 활기를 띠고 있음. 이는 올림픽 개최의 영향도 있는 것으로 사료됨. 참가한 업체 중 한 관계자는 올해 스포츠 산업의 전망을 긍정적일 것이라 평가하며 올해 생산량을 10% 증가시킬 계획이 있고, 이를 이루기 위해 Rio Sports Show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발언함.

 

□ 스포츠산업 전시회의 이점 및 참고사항

 

 ○ 본 전시회를 개최한 후, 수출업자들은 스포츠 시장의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해 보다 수월한 방법으로 현지에서 새로운 제품을 런칭하게 됨. 이뿐 아니라, 잠재 고객들과 미팅을 가짐으로써 보다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으며, 브라질 현지 스포츠 시장과 직접적으로 접촉해 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음.

 

 ○ 스포츠 용품을 통해 브라질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 기업은 본 전시회에 참가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사료됨. 전시회는 제조업자들과 소비자들,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미팅을 가질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자회사의 제품을 보다 수월하고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음. 또한 전시회에 참가하고 난 후에는, 브라질 현지 시장에서 제공하는 스포츠 용품들과 비교하며 어떤 점을 보완하고 경쟁력을 갖출 것인지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

 

 

자료원: KOTRA 리우데자네이루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브라질, 2016 스포츠용품 박람회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