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제2회 페루 호텔 외식산업 국제박람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페루
  • 리마무역관 이혜련
  • 2015-07-20
  • 출처 : KOTRA

 

제2회 페루 호텔 외식산업 국제박람회 참관기

- 국내외 다양한 조리기구 및 식재료 전시 -

 

 

 

 

□ 전시회 개요

 

 ○ 전시회 정보

 

전시회명

한글

제2회 페루 호텔 외식산업 국제박람회

스페인어

Gastromaq peru 2015

개최기간

2015년 5월 27~30일

홈페이지

http://gastromaq.pe/

연혁

2014년부터 2번째 개최

규모

6.000m²

참가 업체 수

130개사

참관객수

1만5000명

전시분야

호텔, 바, 레스토랑 조리기구 및 위생제품

 

자료원: KOTRA 리마 무역관 촬영

 

 ○ 페루 호텔 외식산업 국제박람회는 올해로 2회째 행사로 2015년 5월 27일부터 5월 30일까지 총 4일간 페루 리마 Jockey 전시 센터에서 개최됨.      

 

 ○ 이 전시회는 에벤티카(Evéntika S.A.C.), G-Trade 그룹(Grupo G-Trade S.A.C.), 플라스틱 콘셉트  (Plastic Concept S.A.C.)사가 공동주관하는 행사로, 호텔, 바, 레스토랑으로 조리기구 및 위생제품을 납품하는 130개의 국내외 업체가 참가함.

 

□ 참가업체 부스 및 인터뷰 내용

 

Maquipan perú A1사 부스

Carsnack S.A 부스

자료원: KOTRA 리마 무역관 촬영

 

 ○ Maquipan Perú사는 스페인 기업인 Maquipan의 자회사이며, 이 그룹은 미국, 도미니카공화국, 칠레 등에도 자회사를 가지고 있음. 2012년부터 페루에서 주로 제빵용 기계를 유통하며, 그 외 제과, 아이스크림, 장식용 기계 라인 등이 있음.

 

 ○ Carsnack S.A사는 에콰도르의 식품 유통 및 엔터테인먼트 기기 업체로, 현재 칠레, 베네수엘라, 페루에 진출함. 500여 종의 식품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영화관, 오락실, 볼링장 등 엔터테인먼트 관련 시설로 납품하고 있음.

 

True Food International, INC사 부스

 Harmans Perú사 부스

자료원: KOTRA 리마 무역관 촬영

 

 ○ True Food International, INC사는 미국의 냉장고 개발, 판매 기업으로 현재 영국, 독일, 호주, 멕시코에 진출함. 이 기업은 65년 동안 냉장고를 개발해왔으며, 훌륭한 고객서비스가 특징임. 최근에는 오존층의 파괴에 대비한 제품을 연구를 시작했다고 응답함.

 

 ○ Harmans Perú사는 현지에서 스테인레스 조리기구를 개발·판매하는 업체임. 현재 Metro, Ice-O-Matic, Jackson, wingo, IBBL, T &S 등 총 6개의 브랜드로 냉장고, 냉동고, 오븐, 그릴, 믹서, 싱크대 등의 제품을 판매하며, 특히 업소용 가스 오븐레인지의 판매가 높다고 응답함.

 

Servicio Directo사 부스

Pacs Systems사 부스

자료원: KOTRA 리마 무역관 촬영

 

 ○ Servicio Directo사는 칠레의 주문관리 정보시스템 개발회사로, 3년 전부터 포스기와 그에 맞는 시스템 개발을 시작함. 현재 칠레 내 140개의 지역에 납품하고, 이번 전시회에서는 NCR이라는 레스토랑용 포스기 제품의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응답함.

 

 ○ Pacs Systems사는 현지에서 주문정보 관리시스템 및 포스기 제품을 유통하는 업체로 주로 호텔, 레스토랑으로 납품함. 대표제품은 호텔 및 레스토랑용 경영시스템, 업소용 포스기 등이며 최근 디지털 마케팅과 맞춤 소프트웨어 제작 판매를 시작했다고 응답함.

 

□ 입장료 및 참관방법

 

 ○ 전시회 방문 전, 홈페이지를 통해 회사명, 직위, 성명 등의 개인 신상 정보를 입력하면 무료로 방문객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후에는 확인 이메일을 받아볼 수 있음.

  - 방문 당일에는 신상을 증명할 수 있는 여권 및 신분증이 필요하며, 입장 전 본인임을 증명하면 네임택(tag)과 함께 전시회 안내서를 줌.

  - 전시회 내부는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으며 각종 시식, 시음 등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짐.

 

□ 전망

 

 ○ 참가업체는 이 전시회를 통해 자사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새로운 제품라인을 알리며 잠재고객 확보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음. 또한 방문객은 이 시장의 제품정보 및 경향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음.

 

 ○ 페루는 현재 국내 조리기구의 생산과 수입률이 비슷한 수준임. 그 중 중국 기업은 낮은 가격으로 조리기구 수입시장 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그러므로 한국 기업은 이에 맞설 수 있는 가격조정이 필요할 것이며, 더불어 페루 내 좋은 유통망을 가지는 것이 페루 조리기구 시장 내 진입에 도움이 될 것임.

 

 

자료원: 페루 호텔 외식산업 국제박람회 홈페이지 및 KOTRA 리마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제2회 페루 호텔 외식산업 국제박람회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