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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他산업, 他시장에서 성장기회 찾은 성공 케이스
  • 트렌드
  • 미국
  • 뉴욕무역관 장용훈
  • 2015-05-26
  • 출처 : KOTRA

 

美 他산업, 他시장에서 성장기회 찾은 성공 케이스

- 他산업 진출 가능성 지속적으로 진단해야 -

- 他시장으로 확대해 매출창출 기회 점검해야 -

 

 

 

이 보고서는 자사의 기존 제품과 기술을 사용해 다른 산업이나 다른 시장으로 비즈니스를 전환 또는 확대해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를 요약. 한국 기업들이 미국 시장에서 기존 바이어에게만 의존하지 않고 자사 제품이 다른 산업과 다른 소비자에게도 소용될 수 있음을 생각해 항상 새로운 시장기회를 점검하고 가능성을 타진하도록 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함임.

 

□ 새로운 산업에 진출해 성공한 사례

 

 ○ Diadem Precision Technology Inc.

  - 2008년 자동차부품 디자인 및 제조 업체에서 치과용 크라운 생산업체로 변신

  - 자동차부품 생산직원과 CAD(Computer-Aided Design)를 그대로 사용

  - 비즈니스의 성공으로 2만2000㎡의 생산설비 갖춰

  - 2012년 Ivoclar Vivadent(캐나다 치과제품업체)에 인수돼 Wieland Precision Technology로 변경

  - 홈페이지: www.wielandprecisiontechnology.us

 

 

 

 ○ Omega Plastics Medical

  - 6년 전까지 자동차용 플라스틱 부품 제조업체였으나 非자동차부품 산업으로 전환을 모색

  - 플라스틱 부품을 생산, 조립, 하청생산, 하청조립이 주 사업분야

  - 의료용 제품의 비중이 전체 600만 달러 매출액의 1/3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 커져

  -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자동차 부품 생산에는 필요없는 무균실과 크린룸 갖춰 의료제품 생산 노력

  - 홈페이지: www.omegaplasticsmedical.com

 

 

 

 ○ J.C. Gibbons Manufacturing Inc.

  - 기계가공(Machining)과 나사절삭기(Screw Machine)으로 자동차부품 제조가 주 사업분야

  - 의료기기에 소요되는 나사 등의 제품 생산으로 다각화 추진

  - 전체 매출액 중 자동차 부품 제조가 75% 차지했으나 현재는 50%로 낮아져

  - 타 산업 진출로 인한 매출액 감소분 보충돼 종업원 해고하지 않아

  - 홈페이지: http://www.jcgibbons.com/
 

 

 

 ○ Plex Systems Inc.

  - 생산관리, 품질관리, 선적 및 회계 등 소매점포를 위한 소프트웨어 업체

  - 1995년 설립 이후 주로 자동차 산업에서 매출을 창출했으나 기업의 존속을 위해 다각화 추진

  - 현재 의료, 항공/방산, 식음료, 하이테크/전자, 산업제조, 정밀금속형성 분야로 사업영역 넓혀

  - 특히 의료분야는 다른 분야의 계약 부족분을 채워주고 있어

  - 홈페이지: www.plex.com

 

 새로운 고객층으로 확대,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

 

 ○ Pedialyte

  - 어린이 위장장애약에서 성인 숙취제거제로 전환

  - 2012년 이후 성인시장 매출 약 60% 증가, 점유율 33% 이상 차지, 이전 10~15% 점유

  - 병 타입, 얼음바 타입, 파우다 타입등 다양하게 출시, 파우더 6개 팩 10.99달러

  - 올해 144개 성인 음악 페스티벌과 스포츠 행사에서 무료 샘플링으로 판촉 강화

  - 2014년 22% 판매 증가, 1억200만 달러 매출, 수분보충제 시장의 58.2% 점유율 차지

  - 홈페이지: http://pedialyte.com/

 

 

 

 ○ ADHD 치료약(藥)

  - 어린이용에서 성인용으로 확대

  - 성인 환자, 2008~2012년 50% 증가, 19세 이상 성인 ADHD시장의 약 44% 차지할 전망

  - 약값 월 200달러 이상, 향정신제 카테고리에서 상위 매출액 제품으로 부상

  - 2010년 이후 매년 8% 성장했으나 2015년에 12.9% 성장해 129억 달러 규모에 이를 전망

  - 향후 5년간 매년 6% 성장하고 2020년에는 175억 달러 규모에 이를 전망

 

  미국 ADHD 치료약 판매 전망

 자료원: IBISWorld

 

 ○ Lululemon 요가복

  - 기존 요가는 여성 전용이라는 관념에서 탈피, 여성제품에서 남성제품으로 확대

  - 미국 요가인구 2008년 1580만 명에서 2012년 2040만 명으로 증가

  - 남성 요가인구 전체 요가인구의 18%로 매우 낮은 수준

  - 캐시미어제품, 아웃도어제품 등 추가해 요가복에서 런닝복, 일상복 등으로 전환

  - 홈페이지: http://shop.lululemon.com/home.jsp

 

 

 

 ○ 총기 제조업체

  - 남성 위주 시장에서 여성에 집중해 매출액 감소에 적극 대처

  - 2001~2013년 여성 사격 연습자, 60% 폭등해 540만 명 기록

  - 2001~2013년 여성 사냥꾼 85% 증가해 330만 명 기록, 사냥제품 소매점 여성 74% 증가

  - 2013년 총기 구입자 여성 20% 차지, 총기 구입 870달러, 액세사리 구입 405달러 지불

  - 사냥뿐 아니라 호신용으로도 총기 소지 증가해 여성용 제품 개발 시급해

 

 

 

□ 시사점

 

 ○ 새로운 시장과 고객을 찾는 노력을 꾸준히 추구해야

  - 기존 시장에서 경쟁 심화로 인한 출혈경쟁과 가격인하 압박 탈피 가능

  - 자사 제품의 수정, 보완, 추가 또는 다른 업체와의 협력 등으로 가능성 타진

  - 항상 다른 산업 응용 가능성 타진과 새로운 고객층 창출을 위한 고민 필요

 

 ○ M사 의료기기 개발담당, 외국에 가면 의료기기 업체보다 부품업체 더 많이 만난다

  - 다른 산업에 이미 사용되는 부품을 의료기기에 응용할 수 있는 가능성 높음.

  - 이미 성능 좋은 부품이 개발돼 그대로 의료기기에 사용하면 되는 경우 많음.

  - 기술력을 가진 부품업체는 신제품 개발 시 개발 파트너로 협력 가능

 

 ○ 자사가 속한 미국 산업, 시장, 바이어에 대한 변화를 바로, 빨리, 지속적으로 알아야 해

  - 미국 협회 가입으로 최신 산업 뉴스와 미국 정부 정책 변화를 알아야 함. 미국 협회는 이익단체로, 항상 미국 정부에 산업 및 통상정책을 제안하고 있음.

  - 무료 인터넷 잡지의 뉴스레터를 받아 새로운 제품과 업체에 대한 뉴스를 빨리 수신해야 매일 또는 매주 이메일 뉴스레터 수신, 미국 시장에 대한 지식 업데이트 가능

  - 전시회에 출품을 못해도 최소 1년에 1회 전시회에 참관해 시장 변화를 숙지해야 가장 최신 제품을 볼 수 있으며 바이어들의 구매패턴, 행동의 변화를 감지할 수 있음.

 

 

자료원: Fortune, Assembly, Medical News, 미사격협회, HBR, 바이어 의견, 업체 홈페이지 등 KOTRA 뉴욕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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