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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13억 인구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농업! KISAN 2015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인도
  • 뉴델리무역관 유리
  • 2015-05-08
  • 출처 : KOTRA

 

인도 13억 인구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농업! KISAN 2015 참관기

- 모디 정부의 예산안 증대에 힘입어 한 걸음 도약하려는 인도 농업 -

- 인도 농업 전반에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을 불어넣기 위한 장 -

     

 

          

□ KISAN 2015 개요

 

전시회명

KISAN: INDIAN AGRI SHOW 2015

개최기간/장소

2015년 2월 26~28일(총 3일) / Pragati Maidan

주관

Kisan Forum Pvt Ltd.

후원

Ministry of Agriculture Govt. of India(MA), Agriculture & Processed Food Products Export Development Authority(APEDA), Delhi Agricultural Marketing Board(DAMB)

분야

농기계, 농기구, 농업 시설, 원예·화훼 등의 상품 작물 씨앗

전시규모

4415.34m²/6개국 400개 기업

웹사이트

north.kisan.in/

 

KISAN 2015 전시회 전경

자료원: KOTRA 뉴델리 무역관

 

□ 전시회 소개

 

 ○ KISAN 2015는 올해로 24주년을 맞이했으며 그동안 푸네, 벵갈루루 등 남부 지역에서만 개최되다가 올해 처음으로 델리에서 개최됨.

     

 ○ 새로운 농업 콘셉트와 혁신의 선도지역으로 알려진 인도 북부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인도 최대 규모의 농업 전시회로 올해 1회째임.

     

 ○ KISAN 2015는 모종, 씨앗부터 농기계, 농기구, 자동화 장치에 이르는 농업 전반의 근황과 기술을 교류하는 'INDIA's Largest Agri Show' 인도 최대의 농업 박람회임.

 

 ○ 이번 엑스포에는 참가·참관 모두 가능했으며, 참가의 경우 전시장 내 부스를 운영할 수 있음.

 

□ 전시회 목표

 

 ○ 인도 최대의 농업 박람회로 인도 농업 종사자들에게 새로운 트렌드를 선보이고 신선한 아이디어의 싹을 틔워주는 장임.

 

 ○ KISAN 2015는 인도 북부지역의 농업 종사자, 농업 관련 사업자, 정책 입안자, 정부 관료, 미디어가 한 자리에 모여 농업의 미래를 도모하는 기회를 제공함.

 

전시회 현장 사진

자료원: KOTRA 뉴델리 무역관

 

□ 전시 참가업체 반응

 

A

(한국)

- 푸네에서 열린 KISAN 2014 이후 두 번째 인도 전시회 참가로 인도에 자사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현지 유통업자나 수입업자를 찾으려는 목적으로 참가

- 푸네 KISAN에 비해 참가 업체 수나 방문객 수는 적었지만 동양업체 중 유일한 참가업체로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현지 시장 동향 및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음.

- KOTRA 뉴델리 무역관에서 주선한 바이어 미팅에서 유의미한 결과가 기대돼 만족스러웠음.

B

(인도)

- KISAN 주최사의 첫 델리 전시회인 만큼 델리의 새 고객을 유치하고 기존 고객에게 신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참가

- 앞으로 더 많은 고객과 참가업체를 유치하기 위한 홍보가 필요하다며 아쉬움을 표함.

C

(이스라엘)

- 기존에 전국적인 유통망과 소비자를 보유하고 있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신제품을 소개하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자 전시회에 참가

- 이번에 새로 선보인 스프링 쿨러와 필터 제품이 바이어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으며 신규 고객 및 기존 고객과 의사소통할 수 있었기 때문에 만족스러웠음.

D

(스웨덴)

-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기존 고객에게 새로 출시된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 참가

- KISAN의 첫 델리 전시회로 방문객이나 참가업체 수는 적었지만 전시회 자체의 수준은 만족할 만한 수준이었으며 특히 인도 북부 지역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의미가 있었음.

     

□ 시사점 및 전망

     

 ○ 델리에서의 첫 전시회 홍보가 부족해 참가자 수와 방문자 수가 적었으나 인도의 유명 브랜드와 이스라엘, 유럽 등지의 해외 기업이 참여해 농업 종사자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함.

     

 ○ 중국의 저가제품과 유럽·미국 등 농업 선진국의 고품질 제품이 시장에 출시돼 있어 우리 기업 진출 시 가격 및 품질 경쟁력 제고가 필요함.

 

 ○ 인도 농업분야의 개선

  - 인도 정부는 전년대비 145억8000만 루피 증가한 1조165억7000만 루피를 농업부문에 배정해 농업 생산에 중요한 토양과 용수문제 해결, 낙후된 농업환경을 개선하고 농업 경쟁력을 향상시키려고 함.

  - 정부와 각 주들은 통합된 전국 농업시장을 조성해 농업 종사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농업 환경 육성 노력

  - 한국 기업들은 제품의 가격경쟁력과 우수한 품질뿐만 아니라 인도 기후와 환경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토대로 전략적인 수출방안 강구 노력 필요

     

 

자료원: KISAN 2015 홈페이지, KOTRA 뉴델리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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