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카자흐스탄 차량용 에어필터 시장동향
  • 상품DB
  • 카자흐스탄
  • 알마티무역관 한종훈
  • 2015-02-25
  • 출처 : KOTRA

 

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카자흐스탄의 차량용 에어필터 시장규모는 2014년 9월 기준 1,330만달러로 전년도 동기 대비 17.7% 증가함.

     

(단위: US$ 백만, %)

구분

2012

2013

2014 (1월 - 9월)

시장규모

증가율

시장규모

증가율

시장규모

증가율

차량용

에어필터

12.2

7.9

15.9

30.3

13.3

17.7

자료원 : WTA

     

□ 시장전망

     

 ○ 소비자들은 자동차 정비에 있어 비용 절감을 위해 와이퍼, 필터 등 비교적 간단한 부품들을 직접 구매하여 교체하고 있어 필터를 비롯한 자동차 부품 및 악세서리류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됨.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자동차 부품 유통 전문상 및 개별 소비자

  - 특정 브랜드 제품만을 취급하는 전문적인 매장보다는 개별 사업자가 다수의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형태가 보편적임.

     

 ○ 소비자 구매 동기 및 패턴

  - 필터 제품은 소모품으로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함.

  - 가격 및 품질 위주로 유통되고 있으며 카센터에서 차량 수리 시에는 특정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기보다 카센터에서 선택한 제품을 쓰는 경우도 있음.

     

□ 수입동향

     

 ○ 개관

  - 카자흐스탄의 차량용 에어필터 수입은 2014년 9월 기준 1,313만달러로 전년도 동기 대비 17.06% 증가함.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동향

 

카자흐스탄 차량용 에어필터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842131 기준)

     

(단위: US$ 백만, %)

순위

국가

금액

점유율

증감률

2012

2013

2014(3Q)

2012

2013

2014(3Q)

14.3Q/

13.3Q

0

총계

11.24

12.14

13.13

100

100

100

17.06

1

중국

2.61

3.48

5.83

28.65

38.58

44.38

43.43

2

독일

2.10

2.04

1.42

16.83

12.67

10.79

-12.4

3

미국

1.64

2.01

1.15

16.55

13.13

8.79

-32

4

한국

0.36

0.74

0.69

6.08

6.14

5.27

20.04

5

영국

0.51

0.42

0.58

3.47

4.24

4.44

23.7

6

체코

0.36

0.41

0.53

3.35

4.37

4.06

6.83

7

일본

0.80

0.51

0.45

4.21

2.95

3.46

54.49

8

터키

0.40

0.42

0.37

3.49

3.15

2.85

19.27

9

프랑스

0.37

0.19

0.26

1.57

1.25

1.99

81.49

10

리투아니아

0.12

0.15

0.23

1.23

1.38

1.73

69.99

자료원 : WTA (3Q : 3분기, 1월-9월 집계)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 규제내용: 없음.

     

 ○ 필수 인증

  - 정부기관의 인증 필수(National center of expert and certification)

     

□ 관세율

     

 ○ 관세율: 0% (VAT 12%)

     

□ 주요 유통채널

     

공급업체

유통업체

소매업자

최종

소비자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단위: US$)

제조업체명

제품명

제품사진

소비자 가격

원산지(수출국)

Cummins Filtration

Cummins Filtration AF25664

    

18.2

미국

Bosch

Bosch DVIG.112

    

40

독일

기아

기아, 현대, 쉐보레 전용 에어 필터

   

14

한국

대우

Daewoo SB090

   

14

한국

자료원 : satu.kz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① 매우 높음 ② 높음 ③ 보통 ④ 낮음 ⑤ 매우 낮음

     

 ○ 선호 브랜드

  - 기아, 현대, 대우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전시회명

International Automobile and Accessories Exhibition "Autoshow 2015"

전시품목

- 자동차

- 자동차 엑세서리 및 소모품

- 차고 장비

- 자동차 보험 등 자동차 관련 서비스

- 자동차 부품

개최국가 / 도시

카자흐스탄 / 알마티

개최기간 (2015년)

10월 9일 ~ 10월 12일

웹사이트

http://www.atakentexpo.kz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가격경쟁력 중시, 거래 상대와의 신뢰성

  

 ○ 현지 바이어 구매 상담 시 우선 고려사항 (가격, 품질, A/S, 공급자와의 신뢰관계, 친밀도 등): 가격, 품질만족도

     

□ 마케팅 방안 및 타겟 고객층

     

 ○ 카자흐스탄 내 소비자들의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시간이 지날수록 순정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됨.

     

 ○ 한편, 카자흐스탄 해당 상품 시장 내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적합한 현지 유통업체를 선정하여 협력방안을 검토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임.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카자흐스탄 차량용 에어필터 시장동향)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