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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오르는 인도 건설장비산업의 면모를 보다! BC India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인도
  • 뉴델리무역관 유리
  • 2015-01-05
  • 출처 : KOTRA

 

떠오르는 인도 건설장비산업의 면모를 보다! BC India 참관기

- 모디 정부의 지원 정책에 힘입어 떠오르는 건설장비산업 -

- 최신 기술교류 플랫폼 조성 및 인프라 산업 발전을 위한 한걸음 -

 

 

 

□ 2014 BC india 개요

 

전시회명

BC(Bauma Conexpo) India 2014

개최기간/장소

2014년 12월 15~18일(총 4일) / Indian Expo Centre

주관

BC Expo India Pvt. Ltd

후원

AEM(Association of Equipment Manufacturing), BAI(Builders association of India), Messe München International 등

분야

건설기계, 건축재래기계, 건설차량 및 설비, 광산용 기계

전시규모

17만m2 / 25개 국, 700개 기업

웹사이트

www.bcindia.com

 

BC인디아 전시회 전경

료원: KOTRA 뉴델리 무역관 자체 촬영

 

□ 전시회 소개

 

 ○ 작년 뭄바이에서 33개 710여 개의 기업을 유치했고 2만8000여명의 무역 종사업자가 방문하면서 성공적으로 끝마친 BC India가 올해에는 'Quality makes the difference'를 주제로 델리에서 개최됨.

 

 ○ Bc India 2014는 떠오르는 산업 유망지역인 인도 북부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건설기계장비 전시회로 올해 3회째임.

 

 ○ BC India는 건설장비산업의 근황과 최신 기술 및 경험을 교류하는 국제 플랫폼으로서 다른 국가와의 파트너십 진흥에 목적을 두며, 건설기계, 건축재래기계, 건설차량 및 설비, 광산용 기계 등 여러 분야에 있는 모든 선진 테크놀로지를 보여줄 수 있는 쇼케이스임.

 

 ○ 이번 엑스포에는 참가나 참관할 수 있었으며 참가의 경우 전시장 내 부스를 운영할 수 있음.

 

 ○ KOTRA 한국 홍보부스 운영

  - 홍보부스 규모: 9m2

  - 15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KOTRA 뉴델리 무역관에서 한국 건설 장비제조협회(Korea Construction Equipment Manufacturers Association; KOCEMA)와 공동으로 직접 홍보부스를 운영했으며 전시부스 내 홍보 패널, 홍보브로슈어 등을 갖춤.

 

□ 전시회 목표

 

 ○ 인도, 미국, 해외 기업, 단체에 건설기계 장비 무역 & 투자 확대를 목표로 하는 기업에 폭넓은 파트너십 발판을 제공함.

 

 ○ 건설기계, 건축재래기계, 건설차량 및 설비, 광산용 기계, 천연자원 채굴 및 가공 기계 등 주요 인프라사업을 다룸.

 

 ○ BC India는 한 지붕 아래 다양한 투자자를 접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전 세계의 최신 기계 및 장비를 한 자리에 전시함으로써 향후 인프라 산업 발전의 중요한 징검다리 역할을 함.

 

전시회 현장 사진

  

  

자료원: KOTRA 뉴델리 무역관 자체 촬영

 

□ 전시 참가업체 반응

 

A

(한국)

  - 콜카타, 델리 지역을 포함한 북인도 지역에 사업이 부진한 면이 있어서 해당 지역 사업 활성화를 위해 참가

  - 생각보다 부스를 방문하는 바이어가 적었고 직접적으로 사업에 연관되는 기업이 참여하지 않은 것 같다고 아쉬움 표현

B

(한국)

  - KOTRA 지원을 받아 한국관에서 전시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했고 인도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한국 제품을 바이어에게 홍보하기 위해 참가

  - 도시와 떨어진 지역 특성으로 인한 열악한 교통 때문에 참가자 수가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바이어의 방문은 매우 적었음.

  - 하지만 인도 기업과 연결을 시켜주겠다는 몇몇 기업의 방문이 있었고 처녀진출의 플랫폼으로서는 매우 만족스러웠음.

C

(이탈리아)

  - 이탈리아 기업과 인도 기업을 연결해주고 상호교류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 참가함

  - 많은 바이어가 방문했고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도 발굴할 수 있었기 때문에 매우 만족스러웠음.

D

(일본)

  - BC India를 1회때부터 꾸준히 참가해왔으며 인도 내 마케팅 부문을 좀 더 발전시키기 위해 참가

  - 바이어의 방문은 많았지만 대부분 정보 수집을 위한 것이였으며 전시회 규모가 이전에 비해 축소된 것 같다고 실망감을 표현

 

□ 시사점 및 전망

 

 ○ 실내 전시장과 더불어 14만2000㎡ 규모의 야외 전시장에 실제 장비가 전시돼 있어 볼거리가 많았고 실제 산업에서 사용되는 장비를 직접 만져보고 볼 수 있었음.

 

 ○ 미흡한 점이 있었으나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일본 등 많은 해외 기업이 참여했고 다양한 분야의 업체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함.

 

 ○ 인도 건설장비분야의 성장

  - 모디 정부의 100개의 스마트 시티 건설사업, 산업회랑사업 등으로 2014년 이후 연평균 성장률 17.5%를 보이며 장기간 성장할 유망산업 중 하나

  - 많은 인도 기업이 한국 진출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분야는 참으로 다양했음.

  - 사흘간 개최된 BC india를 통해 양국의 협력과 밝은 미래를 논했고 인도 건설장비산업의 가능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음.

 

 

자료원: BC India 2014 홈페이지, KOTRA 뉴델리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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