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인도, Times Glamour 2014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인도
  • 뭄바이무역관 조동우
  • 2014-06-25
  • 출처 : KOTRA
Keyword #보석

 

Times Glamour 2014 참관기

- 상류층을 주 타깃으로 한 인도 내 대표적인 고급 보석 전시회 -

- 인도 내 유명 보석 소매업체의 참가로 앞으로 성장 가능성 높아 -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Times Glamour 2014

개최기간

2014년 6월 20~22일

개최장소

Palladium Hotel, Mumbai

주관

ABEC(Asian Business Exhibition and Conference)

홈페이지

http://10times.com/timesglamour-south-mumbai,, www.abcindia.biz

참가업체 수

38개 사

참관고객 수

5만 명

전시분야

보석

한국관 참가현황

0개 사

입장료

50루피 (0.83달러)

 

 

 ○ 전시회 소개

  - 'Times Glamour 2014'는 Mumbai에서 개최되는 최고급 보석 전시회로 인도 보석산업 내에서 매우 유망한 전시회임. 인도 내 유명 보석 소매업체가 참여해 제품을 전시하며 업체는 이번 전시회 참가로 성장하는 인도 내 고급 보석시장의 트렌드를 알아보고 소비자의 의견을 들어보고자 함.

  - 전시회의 궁극적 목표는 인도 내 유명한 모든 보석 브랜드를 초대해 제품을 소비자에게 보여주는 것이며 인도 내 상류층 여성을 목표 소비자로 선정해 향후 전시회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

 

 ○ 전시회 특징

  - 고급스러운 보석 전시회인 만큼 Mumbai 내 5성급 호텔에서 개최됐으며 인도 내 소위 엘리트, 상류층이라 불리는 사람에게 개별적으로 초대장을 발송했음. 전시회 기간에 Bombay Times의 광고, 사설면으로 전시회 홍보가 이뤄짐.

  - 보석 전시회인 만큼 여성 고객이 주를 이뤘으며 관심사는 주로 화려한 신부용 보석임. 사진 촬영이 금지돼 사진에 담지 못했으나 화려한 보석을 다수 전시한 AS MOTIWALA, Malkish Jewels와 같은 대규모 업체는 고객이 붐빔.

 

Times Glamour 2014 전시회 현장

  

자료원: KOTRA 뭄바이 무역관 직접 촬영

 

□ 인도 보석산업

 

 ○ 인도 경제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보석산업

  - 보석산업은 인도 경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인도 GDP의 6~7%를 차지할 만큼 잠재력이 높은 산업임. 2013년 인도 내 보석산업 규모는 2조5100억 루피(약 416억 달러)로 인도 정부는 이 같은 잠재력을 인정하고 적극적인 수출로 산업 부흥에 힘써 FY 2013/14에 347억4690만 달러의 수출을 기록함.

  - 산업정책진흥위원회(Department of Industrial Policy and Promotion, DIPP)에 의하면 2000년 4월부터 2014년 2월까지 다이아몬드, 금 등 보석산업에 4억3320만 달러의 외국인직접투자(FDI)가 이뤄졌으며 인도 내 보석 소매업체의 경기도 되살아남.

  - 인도 최대 보석 소매업체인 Titan은 2013년 6월 이후로 판매량이 감소 추세였으나 FY 2013/14 4분기 수익은 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7.3% 증가했고 세후 순이익 또한 11.6% 증가함. 전문가는 인도 보석시장에 매우 긍정적이며 Edelweiss Financial Services의 Abneesh Roy는 FY 2014 하반기부터 인도 내 금 소비량이 증가할 것이라 밝힘.

 

 ○ 전자소매(e-retailing)로 거래 증가

  - 10년 전만 해도 온라인으로 보석을 거래한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었음. 매력적인 가격에 보석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사이트가 늘어나 사람들의 인식이 바뀜.

  - 전자소매로 금, 다이아몬드 같은 고가의 고급 보석뿐만 아니라 일반 보석이 거래되면서 보석산업에서 전자소매의 중요성이 커짐.

 

□ 시사점 및 전망

 

 ○ 인도 상류층을 위한 보석 전시회 'Times Glamour 2014'

  - 인도 내 엘리트와 상류층을 위한 보석 전시회로 인도 내 유명한 보석소매업체가 대거 참가함. 전시회 특성상 고가의 신부용 보석을 주로 전시하는 현장인 만큼 상류층 인도 손님으로 전시회가 성황을 이룸.

  - 소비자, 보석 소매업체 모두 중요한 전시회가 될 것으로 예상됨. 소비자에게는 인도 내 유명 보석소매업체의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착용할 수 있어 인도 내 보석시장 트렌드를 알 수 있는 기회임. 보석 소매업체는 인도 상류층 소비자의 선호도와 수요를 파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임.

 

 ○ 전시회 세계화 가능성 높아

  - ‘Times Glamour 2014’에는 인도 국내기업만 주로 참가했으나 인도 내 보석시장이 성장하고 해당 분야에 외국인직접투자도 많이 이뤄지기 때문에 해외기업이 참여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음.

  - 한국에도 공식적인 보석협회, 보석 거래소가 존재할 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으로 보석산업이 발달해 관련 기업이 인도 내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이 있을 것임. 국내의 보석 관련 기업이 인도 현지에 진출할 때 이러한 전시회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음.

 

 

자료원: Times Glamour 2014 공식 홈페이지, KOTRA 뭄바이 무역관 보유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인도, Times Glamour 2014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