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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실도 멋스러워야 인도시장에서 팔린다
  • 트렌드
  • 인도
  • 벵갈루루무역관 조수정
  • 2014-02-13
  • 출처 : KOTRA

 

화장실도 멋스러워야 인도시장에서 팔린다

- 연 10%씩 고성장률 보이는 인도 욕실용품(Sanitary-ware)시장 -

- 화려함을 좋아하고 서구문물을 받아들인 인도인의 관심 속에 성장 -

 

 

 

☐ 인도 욕실용품시장 동향

 

 ○ 심플하고 심미성 높은 제품이 인기

  - 인도 시장은 럭셔리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로 호텔, 쇼핑몰 등 대리석, 목재를 이용한 고급스타일과 아크릴을 주로 이용한 심플한 스타일의 제품 선호가 높음.

 

 

자료원: 오베로이호텔(좌), 시티워크 쇼핑몰(우)

 

  - 탭(Tap), 밸브, 연결장치는 내구성과 심미성을 높이기 위해 금속 혹은 크롬으로 덮은 스틸을 주로 사용하며 해외기업의 투자 증가로 프리미엄급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콘셉트형, 기능형, 그린형 등 신개념을 접목시킨 제품이 주목받고 있음.

 

 ○ 강화된 고객 구매력, 도시 및 위생개선 프로젝트로 욕실용품시장 확대

  - 인도 욕실용품시장은 과거 5~6년간 높은 성장률로 아태지역에서 각광받고 있음. 특히, 인도의 주택건설 프로젝트와 소비자 구매력 향상과 함께 프리미엄 욕실용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 인도 내 일반가정에서 대도시 50%, 지방도시 6%가량 만이 현대식 위생시설이 구비해 제12번째 5개년 개발계획기간에 공공장소를 포함한 전국구에 위생개선프로젝트를 실시할 예정임.

 

 ○ 연 10%의 성장으로 향후 10년 이내로 5억 달러 달성 예상

  - 인도 욕실용품시장은 2010년부터 연 누적성장률 12.5%를 달성, 2012년도 시장 규모는 3억2000만 달성, 전 세계시장의 8% 차지하며 아태지역에서는 2위로 큰 시장임.

  - 인도 내에서 욕실용품 관련 기업이 2배 이상 성장하며 아태지역 내에서도 인도 시장은 주요 역할을 하며 전체 욕실용품시장에서 제품 수요는 32%를 차지함.

 

욕실용품시장 수요 현황

자료원: ABS 보고서

 

☐ 주요 욕실용품 제품 소개

 

인도 내 주요 메이커 제품 소개

제품명

제품 개요

ㅇ 제품명: San Rapheal K-3384T-S2-0 (Kohler)

ㅇ 소매가격: Rs. 27,700(약 US$ 445)

ㅇ 특징

 - One-piece toilet with Quiet-Close

 - toilet seat and cover in White

 - 735x520x590㎜ S-trap 305㎜

 - Must Order: Floor flange accessory pack (K-1042534)

ㅇ제품명: Patio K-18645T-Y-0 (Kohler)

ㅇ소매가격: Rs. 25,200(약 US$ 405)

ㅇ특징

 - Urinal with rear inlet in White

 - 335x632㎜

ㅇ 제품명: Stadia K-14719T-1-0 (kohler)

ㅇ 소매가격: Rs. 12,990(약 US$ 209)

ㅇ 특징

 - Oval Vessels lavatory with single faucet hole

 - K-14719T-1-0

 - 663x480x195㎜

ㅇ 메이커: Loure  K-14661IN-4-CP (Kohler)

ㅇ 소매가격: Rs. 41,250(약 US$ 662)

ㅇ 특징

  - Widespread Lavatory faucet in Polished Chrome

  - new UltraGlide valve technology

ㅇ 메이커: Emerald™ K-18778T-0 (Kohler)

ㅇ 소매가격: Rs. 30,720(약 US$ 493)

ㅇ 특징

  - Acrylic drop-in bath in White

  - 1305x1305x490㎜

  - Must order: Bath drain in polished chrome (K-17295T-CP)

 

☐ 욕실용품 경쟁기업 동향

 

 ○ 인도 욕실용품 진출 기업으로 Hindustan Sanitary ware &Industries Ltd., Cera Sanitaryware Ltd., Somany Cermaics Ltd.,  Toto Ltd., Jaquar and Company pvt. ltd., Kohler India Corporation pvt. ltd. 등이 진출해 있음.

 

욕실용품 진출 기업

기업 로고

세부사항

 - 기업명: Cera Saniware Limited (인도)

 - 지역본부: 구자라트

 - 욕실 및 위생도기 제품 생산, 인도 내 12곳에 지역 오피스 보유

 - 홈페이지 :http://www.cera-india.com/default.aspx

 - 기업명: Somany Cermaics Limtied (인도)

 - 지역본부: 노이다

 - 비데, 욕조 및 욕실제품 및 타일 제조생산.

 - 홈페이지: http://www.somanyceramics.com/

 - 기업명: Toto Ltd.(일본)

 - 지역본부: 뭄바이

 - 비데, 욕조 및 욕실 제품 생산

 - 홈페이지: http://www.toto.co.jp/en/

 - 기업명: Kohler India Corporation Private Limited  (미국)

 - 지역본부: 구르가온

 - 인도 내 제조단지 5곳을 두고 있으며 주로 조명등과 화장실용품 생산

 - 홈페이지 :www.kohler.co.in/

 - 기업명: Grohe India Private limited (독일)

 - 지역본부: 구르가온

 - 욕실, 화장실, 부엌 용품 생산

 - 홈페이지: www.grohe.com

 

☐ 수입 동향

 

 ○ 인도의 욕실용품(HS Code 7324)수입은 FY 2012/13 1526만 달러 규모로 작년도 인도 경제 악화로 인해  2011년, 2012년도에 비해 11.95% 하락함.

  - 대중국 수입이 741만 달러로 가장 높으나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한국, 호주, UAE 등에서의 수입이 크게 상승함.

 

 ○ 2013년(1~9월) 대한국 수입량은 104만 달러로 전체 4위를 기록했으며 전년 대비 460.25% 상승함.

 

 

☐ 시사점 및 전망

 

 ○ Business Wire 보고서에 의하면, 인도 욕실용품시장은 도시화와 현대식 주택건설 증가 및 위생 개선 등으로 2018년까지 꾸준한 성장을 전망함.

  - 일반가정 및 상업단지에서의 위생개념 증가와 인도 내 관광 및 의료분야가 크게 성장하고 있어 쇼핑몰, 호텔, 병원 등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 인도의 일반가정 중 20%가 제대로 구비된 욕실 시설이 낙후돼 있으나 올해 인도 경제의 회복전망과 생활수준 향상으로 욕실 개선에 관심을 가진 인도인이 증가할 것이며 관련 시장에의 잠재적 성장 가능성이 기대됨.

 

 

자료원: ABS 보고서 및 관련 기관 보고서, 각사 홈페이지 및 KOTRA 벵갈루루 무역관 의견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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