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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우크라이나도 Anti-aging은 기본
  • 트렌드
  • 우크라이나
  • 키이우무역관 남궁경
  • 2013-09-04
  • 출처 : KOTRA

 

이제 우크라이나도 Anti-aging은 기본

 

 

 

 안티에이징시장 동향

 

 ○ 세계 안티에이징시장 동향

  - BBC 리서치에 따르면 2013년 안티에이징 제품 세계 시장은 2745억 달러 상당이라고 함. 또한, 안티에이징 제품시장은 2015년까지 2919억 달러의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했으며 기대수명이 길어지고 삶의 질이 개선되는 추세임을 강조함.

 

세계적인 안티에이징에 따른 기대수명 증가

 

 ○ 우크라이나 시장 동향

  - 최근 우크라이나는 ‘젊음’을 추구하는 여러가지 상품 및 서비스가 등장하기 시작함.

  - 조사에 따르면 안티에이징 제품 및 서비스 이용 고객층은 26~38세로 나타남.

  - 세계 시장의 확대에 발맞춰 안티에이징 연구도 증가함. (관련 사이트:  http://antiaging.org.ua/index.php)

  - 80%의 우크라이나인이 노년 성형수술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안티에이징 연령대가 낮기 때문임.

 

□ 우크라이나 안티에이징 시장 특성

 

 ○ 비싼 가격에도 수요 증가

  - 우크라이나 화장품 대다수는 수입품으로 가격이 매우 높음. 그러나 화장품시장의 매출은 계속 증가하며 2013년 1~4월간 수입규모는 68만 달러에 이름.

  - 여성의 사회적 진출 가능성이 높아지고 기대수명 또한 여성이 높기에 안티에이징시장은 아직까지 여성위주임.

 

 ○ 다양한 안티에이징 활용 방법

  - 안티에이징은 화장품 사용 외에 미용 시술(기계 치료 및 피부과 서비스), 민간요법, 건강식품 등을 통해 이뤄지고 있음.

  - 민간요법은 우크라이나 전통 약초와 미네랄 요소들을 활용한 방식이고 안티에이징의 대표적인 건강식품은 콜라겐 함유량이 많은 제품임.

 

우크라이나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화장품(수입품 포함)

회사

사이트

제품 설명

ULTIMA

http://dnaclub.co.ua

 ULTIMA의 안티 에이징 화장품은 피부의 모든 층에 활성 물질 수송을 할 수 있는 고유한 특허 AXIS®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짐.

ULTIMA의 화장품은 최고 품질의 차가운 젤과 오일을 기반으로 만들어짐.

NUSKIN ENTERPRISE

http://nuskinguide.com/

NUSKIN은 안티 에이징 로션 및 스킨 제품을 전문적으로 제공함. PHARMANEX는 유기체의 젊음을 위한 복합한 바이오틱 비타민임.

HOLYLAND

http://holyland.com.ua

 Holy Land은 25년 전 화장품 연구소를 설립해 현재 화장품 제조시장 선두에 서있음. 또 독립적으로 철도 전문가를 고용해 의약품 공급 프로세스를 제어함.

MON PLATIN

http://monplatin.com.ua

MON PLATIN의 제품은 33개의 나라에서 판매되며 DSM 안티에이징 화장품은 자연화장품 전문가에 의해 개발됨.

GARNIER

http://www.garnier.com.ru

 GARNIER은 한국에서도 잘 알려진 L'Oréal의 파생 브랜드임. 머릿결과 피부를 위한 안티에이징 제품을 생산함.

Schwarzkopf &Henkel

http://www.henkel.com/index.htm

화학, 의료 제품 및 위생 제품을 생산하는 독일 기업의 그룹으로 러시아어권 국가에서 판매량이 높음.

 

 ○ 한편 젊음의 유지 의지 높으나 위험요소도 상존

  - 전문가에 의하면 우크라이나 미용 시술의 80% 이상이 불법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함. 대부분 자격증 미소지 미용사와 개인 피부 관리실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음.

  - 미용 시술뿐만 아니라 불법제조 화장품도 문제임.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판매원에 의해 판매된 화장품과 미용기기 등이 피부 질환을 발생시킨 사례도 빈번함.

  - 우크라이나 민간요법 또한 성분이나 효능이 입증되지 않은 경우가 많음.

 

□ 시사점

 

 ○ 안티에이징 특화제품 진출 고려

  - 우크라이나는 화장품 구입, 피부과 시술 등이 늘어나지만, 전문성과 안전성이 결여된 상태임. 또한, 검증되지 않은 화장품과 약물복용, 스킨케어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부정적 사례가 빈번히 발생함. 이에 따라 한국 시장에서 검증된 인기 상품을 소개해 진출할 수 있음.

 

 ○ 한국만의 차별화된 현지진출 전략 필요

  - 서양인 피부 상태 및 문화를 고려한 현지 진출이 필요하지만, 민간요법 및 천연제품 선호도가 높아져 한방 화장품도 시장성이 좋을 것으로 전망됨.

  - 체계적 관리와 정밀한 분석이 병행하는 한국 피부관리실 시스템 도입도 고려할 것

  - 피부 관리기기 및 의료 기기와 피부상태 분석기 등도 시장성이 좋음.

 

 

자료원: 우크라이나 통계위원회, WTA, GFK(시장조사 전문업체) KOTRA 우크라이나 무역관 보유 자료 및 시장조사 결과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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