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베트남 바이어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유혹에 유의해야
  • 현장·인터뷰
  • 베트남
  • 하노이무역관 송민재
  • 2013-02-27
  • 출처 : KOTRA
Keyword #베트남

 

베트남 바이어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유혹에 유의해야

 

 

 

 ○ 정보가 한정된 베트남에서 바이어를 발굴하는 주요 수단 중 하나는 인터넷

  - 바이어 홈페이지는 한국에서 간접적으로 가장 많은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데, 바이어 홈페이지 콘텐츠는 신뢰도도 제공함

  - 홈페이지가 잘 구성돼 있고 취급 제품을 많이 등록한 바이어는 흔히 규모 있고 신용도 있는 회사라고 생각하기 쉬움.

  - 그러나 한국에서 인터넷 홈페이지로 바이어를 검토한 후 현지에서 직접 바이어를 방문하면 홈페이지 내용과 연관성이 적은 경우가 대다수이므로 유의해야 함.

 

 ○ 사례 : 하노이 무역관 지사화 서비스 바이어 발굴 사례

  - 하노이 무역관 지사화 고객사는 연마석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베트남 바이어를 찾기 위해 무역관 지사화 직원이 하노이에 있는 철제부품 생산업체를 방문한 적이 있음.

  - 해당 바이어 홈페이지 구성도가 매우 높았으며, 전화 응대도 양호해 체계가 잡혀 있는 중요 바이어로 판단해 직접 방문함.

  - 실제 방문 결과, 업체의 사업장은 찾기가 매우 힘든 골목의 주택가 2층에 있었으며, 상호도 없었고 사장은 상의 탈의 상태였음.

  - 상담 결과 실제 해당 바이어는 사업 규모가 매우 작았고 직원도 1명에 교역량도 적은 업체였음.

 

 ○ 베트남에서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콘텐츠와 동일한 내용의 사업을 진행하는 실속있는 바이어도 많으나, 위와 같은 사례를 방지하고 우량 바이어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인터넷 홈페이지 검색뿐만 아니라 사업 규모 등을 확인하기 위해 직접 업체를 방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함.

 

 

자료원: KOTRA 하노이 무역관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베트남 바이어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유혹에 유의해야)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