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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Toys R Us, 어린이용 태블릿PC 출시
- 트렌드
- 미국
- 로스앤젤레스무역관 송용진
- 2012-09-15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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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Toys R Us, 어린이용 태블릿PC 출시
- 50개 애플리케이션에 시청규제 기능 탑재 -
- 저렴하고 여러 기능 갖춰 기존 태블릿PC와 어린이 틈새시장 놓고 경합 전망 -
□ 주요 장난감 유통업체 Toys R Us, 태블릿PC 틈새시장 공략에 나서
○ 어린이용 태블릿PC Tebeo 10월에 출시 예정
- LA Times에 따르면 미국 대형 장난감 유통업체 Toys R Us는 2012년 10월 21일에 어린이용 태블릿PC인 Tabeo를 시판할 예정임.
- Tabeo는 800 X 480 해상도의 7인치 터치스크린에 1GHz 프로세서와 1GB RAM를 탑재했으며 구글 안드로이드 Ice Cream OS로 가동됨.
- 또한 전면 카메라(Front Facing Camera)를 탑재하고 4GB의 기본 저장공간을 보유함. 여기에 32GB의 Micro SD 카드로 추가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Micro USB 포트와 HDMI 포트를 장착하고 Wi-Fi 연결이 가능함.
- Tabeo는 Angry Bird, Fruit Ninja, Cut the Rope 등 어린이들에게 인기있는 게임을 비롯한 20개의 게임 애플리케이션, 10개의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요리와 사진촬영 등 12개의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 e-북(스토리북) 애플리케이션 등 총 50개의 어린이용 애플리케이션 50개가 설치됨.
- 그리고 Tabeo 앱스토어를 통해 7000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으며 시청규제(Parental Control) 기능을 갖춰 특정 카테고리에 속한 웹사이트나 부모가 지정한 웹사이트에 대한 접속을 차단하고 사용날짜와 시간을 미리 정할 수 있음.
- 가격은 150달러이며 Toys R Us 매장과 온라인 사이트에서만 판매됨.
어린이용 Tabeo 태블릿PC
자료원: WSJ
○ Tabeo 성공여부에 대해서는 전망 엇갈려
- 시장전문가들은 Tabeo가 경쟁이 심한 태블릿PC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에 대해 서로 다른 전망을 내놓음.
- 태블릿PC 시장에서 애플 아이패드는 올해 2분기 전 세계 시장점유율이 68%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함.
- 2분기 기준 전 세계 시장점유율 5%를 차지한 아마존은 9월 6일에 차세대 Kindle Fire HD를 공개하면서 7인치 16GB 모델은 199달러, 32GB 모델은 249달러에 판매한다고 발표함. 또한 기존 Kindle Fire는 가격을 40달러 인하해 159달러에 판매한다고 발표함.
- 또한 최근 구글은 Nexus 7 태블릿PC를 199달러에 출시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도 올해 안에 Surface 태블릿PC를 시판할 것임.
- 또한 어린이용 태블릿PC로 작년에 히트를 쳤던 LeapPad Explorer가 99달러에 판매되며 이밖에 Nabi, Meep, Kurio, Archos Child Pad 등 다양한 어린이용 태블릿PC가 판매 중임.
- 이러한 상황에서 과연 Tabeo가 가격대가 비슷하거나 저렴한 다른 태블릿PC를 제치고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지는 불투명함. 또한 부모가 보유하는 애플 아이패드에 이미 익숙한 어린이 사용자들이 많다는 점도 Tabeo 성공에 장애로 작용할 수 있음.
- 장난감 산업 관련 애널리스트인 Sean McGowan은 아이들이 결국은 Tabeo보다 애플 아이패드가 더 멋지다고 생각해 아이패드 이용을 선호할 가능성이 크다고 언급함.
- 그러나 부모들이 500달러 상당의 애플 아이패드를 아이들 손에 맡기는 것보다는 어린이용으로 제작된 저렴하고 튼튼한 태블릿PC인 Tabeo를 구입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옴.
- Needham & Co의 애널리스트인 Kevin Koh는 500달러 상당의 애플 아이패드를 4살 유아에게 선물하는 부모들은 드물 것이라며 Tabeo가 이러한 면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언급함.
Tabeo를 이용하는 어린이
자료원: Webpronews.com
□ 시사점
○ 이제는 태블릿PC도 틈새 제품 시대
- Toys R Us의 이번 Tabeo 출시 결정은 작년에 히트를 쳤던 어린이용 태블릿PC LeapFrog의 성공이 큰 동기가 된 것으로 시장전문가들은 분석함.
- Toys R Us가 어린이들을 공략하는 태블릿PC를 출시하면서 기존 태블릿PC와 어린이용 태블릿PC 시장에서의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임.
- 또한 어린이용 교육·게임 애플리케이션 개발도 더욱 활발하게 전개될 것이며 향후 특정 연령 집단을 겨냥한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의 개발도 활발하게 진행될 것임.
자료원: WSJ, LA Times, NY Times, 대형 유통업체 관계자 인터뷰, KOTRA 로스앤젤레스 무역관 자체보유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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