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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성장산업기술] 말레이시아, 휴가철 온라인쇼핑 설문 결과
  • 트렌드
  • 말레이시아
  • 쿠알라룸푸르무역관 박건원
  • 2012-01-12
  • 출처 : KOTRA

 

2011년도 휴가철 온라인 쇼핑 설문조사 결과

- 휴가 동안 온라인에서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할 예정 -

 

 

 

□ 2011년 Visa사의 휴가철 온라인 쇼핑 자료

 

 ○ 글로벌 카드사인 VISA가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온라인 구매자의 연말연시 온라인 구매력은 매우 강하게 나타남.

 

 ○ 이 설문조사는 말레이시아, 호주, 중국, 일본, 대한민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8개국 4302명 응답자의 크리스마스를 포함한 연말연시 구매성향을 나타냄.

  - 모든 응답자들은 18~55세 사이의 성인으로 최근 6개월 내에 온라인에서 구매한 경험이 있으며 2011 연말연시 휴가철에 온라인에서 물품구매 의향이 있음.

 

 ○ 설문 결과에 의한 휴가철 대비 온라인 구매 예상 소비액은 평균 2651링기트로 나타남.

   -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가장 큰 원인은 가격, 편리함, 그리고 제품의 다양성으로 조사됨.

   - 여행, 패션, 엔터테인먼트 관련 상품들이 연말연시 말레이시아의 온라인 쇼핑 구매목록 상위에 랭크됨.

   - 말레이시아의 응답자 중 59%는 1~5개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온라인상으로 구매 예정이며, 약 32%의 응답자는 6~10개라고 응답

  - 21%의 응답자는 배우자들을 위한 고가의 상품을 구매 예정이라고 대답했으며, 11%의 응답자는 부모님을 위한 최고가의 상품을 구매 예정임.

  - 스스로를 위한 선물을 의미하는 ‘셀프-기프팅’은 최근 말레이시아에 새롭게 떠오른 유행으로 11%의 응답자는 가장 비싼 크리스마스 선물을 자신을 위해 구매예정이라고 응답

 

 ○ VISA사의 말레이시아 담당자 Stuart Tomlinson

  - 구매자들의 주요 온라인 쇼핑 이용 동기는 편리함과 비용절감을 비롯해 가격비교가 가능한 것이라고 말함.

  - 또한, 연말연시 동안 진행되는 수많은 세일 행사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선물구매에 대한 소비를 늘리는 추세라고 함.

 

 ○ 설문결과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하단을 참고 바람.

 

http://www.visa-asia.com/ap/sea/mediacenter/pressrelease/includes/uploads/nr_sg301111_1.pdf

 

 

자료원: VISA

 

□ 2011년 닐슨 미디어 리서치의 글로벌 온라인 설문조사

 

 ○ 닐슨에서 진행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78%의 말레이시아인들은 할인행사 시 상품을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남.

 

 ○ 닐슨사의 2011년 글로벌 온라인 쇼핑과 저축전략 설문조사는 한국과 말레이시아를 포함한 51개국의 2만5000명 이상 응답자를 포함.

 

 ○ 낮은 가격은 상품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

  - 온라인 설문조사 응답자의 1/3을 넘는 78%의 말레이시아인은 상품이 할인할 때 구입했다고 응답

  - 총 응답자 중 61%는 편리한 곳에 위치한 가게에서 쇼핑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응답

  - 36%의 소비자들은 장거리 쇼핑을 나서는 주된 이유는 식료품 비축이나 가사용품 구매를 위한 것이라고 응답

 

 ○ 닐슨 소매 측정 서비스 담당자 Mukund Tripathi

  - 말레이시아의 온라인 구매 의향자는 설문 대상 51개국 중 가장 높은 부분을 차지한다고 함.

  - 편리성은 말레이시아인들에게 낮은 가격에 뒤이어 두 번째로 추구되는 요소로 접근 편리성과 결제에 대한 내용도 포함됨.

 

 ○ 설문결과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하단을 참고 바람.

 

http://nielsen.com/content/dam/corporate/us/en/reports-downloads/2011-Reports/Nielsen-Global-Shopping-Saving-Report-October-2011.pdf

 

□ 말레이시아 인터넷 보급 확보

 

 ○ 온라인 쇼핑 트렌드는 말레이시아의 높은 인터넷 보급률을 토대로 성장 중

 

 ○ 말레이시아는 2015년 말까지 75%의 인터넷 보급률을 목표로 함. 이는 국가 인터넷 보급진흥원(National Broadband Initiative)이 진행. 현재 약 61.5%의 보급률을 기록 중

 

자료원: Malaysian Communications and Multimedia Commission (MCMC)

 

 ○ 말레이시아 정보통신문화부 장관 Datuk Seri Rais Yatim에 따르면, 이 계획의 전략은 광대역인터넷과 대중을 위한 초고속광통신망

 

  대중을 위한 브로드밴드는 교외와 지방에 대해서는 보편적 서비스 제공(Service Provision: USP)하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유무선 초고속광통신망의 팽창을 보장함.

 

 

자료원: VISA, 닐슨 미디어 리서치, MCMC, The Edge – Malaysia household broadband penetration at 61.5% - 18th Oct 2011, The Star - Year-end sales help consumers stretch their ringgit – 12th Dec 2011, The Star - Poll: Malaysians prefer browsing for gifts on the Net this holiday season – 20th Dec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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