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중국, 지방정부와의 지재권협력채널 확대
  • 투자진출
  • 중국
  • 베이징무역관
  • 2011-10-31
  • 출처 : KOTRA

국가지적재산권국 특허국 특허심사협력 광둥(廣東)센터 설립

 

 

 

테리푸(田力普)와 황화화(黃華華)가 참석한 특허심사협력 광둥센터 공동구축 협의서 조인식 및 헌판식

 

 ㅇ 9월 22일 국가지적재산권국과 광둥성인민정부는 광저우(廣州)시에서 국가지적재산 권국 특허국 특허심사협력 광둥센터(이하 “광둥센터”로 약칭)의 공동 구축에 관한 협의서 조인식과 광둥센터 헌판식을 가졌다. 국가지적재산권국 텐리푸(田力普) 국장과 광둥성인민정부 황화화(黃華華) 성장이 조인식에 참여했고 중요한 강화를 발표했다. 관계자들은 에 서명했고 광둥센터 헌판식을 가졌다.

 

 ㅇ 텐리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국가지적재산권국과 광둥성인민정부가 광둥센터를 공동으로 구축한다는 것은 과학발전관을 심층 실행하고 국가 지적재산권 전략 실행을 추진하며 지적재산권의 강대한 관리국을 건설하고 지적재산권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중요한 조치이다. 지방정부의 지적재산권사업의 신속한 발전을 추진하고 지방 경제발전 방식의 전환을 추진하며 지방의 자주적인 창조능력 향상에 역사적인 기회가 주어진 것이고 중국의 지적재산권사업 발전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텐리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광둥센터의 공동 구축은 새로운 시대 국기관과 성정부의 양호한 협력방식으로서 업무 창조의 새로운 시도이다. 이는 상호 협력하고 우위를 발휘해 자원을 공유하는 전략을 실현할 수 있으며 “12.5”기간 양자의 중요한 임무를 완성하는 것이고 국가 특허심사 메커니즘의 중요한 혁신이다. 광둥센터의 구축은 중국 특허사업의 빠르고도 좋은 발전을 추진할 수 있고 광둥지역의 지적재산권 서비스 관련 제3산업의 발전을 이끌 수 있다.

 

 ㅇ 황화화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광둥센터의 공동구축은 국가 지적재산권국과 광둥성 인민정부간의 고차원의 전략적인 협력을 심화하는 것이고 경제발전방식의 전환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중요한 조치이다. 현재 광둥성은 개혁개방을 심화하고 경제발전방식 전환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지적재산권 제도는 자주적인 창의력을 격려하고 과학기술 성과를 보호하며 산업의 전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광둥센터는 국가 지적재산권국의 자원을 이용하므로 소질이 높은 지적재산권 인재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 광둥에 진출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광둥성의 지적재산권 사업이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ㅇ 국가 지적재산권국 허화(賀化) 부국장과 양테쥔(楊鐵軍) 부국장, 광둥성인민정부 숭하이(宋海) 부성장 등 관계자들이 조인식에 참석했다. 공동구축 협의서에 따라 광둥센터는 국가지적재산권국이 베이징(北京) 외에 구축한 첫 업무기관으로서 중국의 특허 심사업무를 총괄하고 중국의 특허 신청 건수의 신속한 증가에 맞추어 특허심사 역량을 향상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지적재산권신문 기자 꾸치쯔(顧奇志) 통신원 궈야칭(郭亞靑), 장즈훙(張子弘)/촬영)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중국, 지방정부와의 지재권협력채널 확대)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