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말레이시아, 올해의 자동차 발표
  • 트렌드
  • 말레이시아
  • 쿠알라룸푸르무역관 나범근
  • 2007-12-31
  • 출처 : KOTRA

말레이시아, 올해의 자동차 발표

- 전체 및 13개 세부부문별 올해의 자동차 발표 -

 

보고일자 : 2007.12.30.

나범근 콸라룸푸르무역관

rabungle@lycos.co.kr

 

 

□ 올해의 자동차

 

 ○ Mitsubishi의 ‘Lancer GT’가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

  - 말레이시아 최대은행인 Maybank 및 유력 일간지인 New Straits Times가 공동주관한 올해의 자동차에 Mitsubishi의 ‘Lancer GT’가 선정

  - Lancer GT’는 우수한 자동차 성능뿐만 아니라 넓은 내부 공간, 합리적인 가격의 장점을 바탕으로 ‘Family Car'부문에서도 수상했으며 Mitsubishi 회사는 전체 올해의 자동차 부문과 함께 12개 세부부문에서도 3개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누림.

  - 11명의 말레이시아 자동차 전문가가 외관 스타일·성능·안정성·품질인지도·가격경제성 등 10개 항목에 대한 평점 부여를 통해 선정했으며, 자동차 개선을 위한 제조업자의 노력에 대한 격려 및 소비지들의 선택을 위한 정보제공의 목적으로 매년 올해의 자동차를 선정하고 수상

 

 ○ 세부부문별 수상

  - 말레이시아는 아세안 최대 승용차 시장으로 자국 자동차 회사를 보유해 약 61%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으나 이번 수상에서는 Mitsubishi·BMW·Lexus·Suzuki 등 외국 자동차가 각 부문별 수상을 독식

 

 2007년 부문별 올해의 자동차

부문

제조사

모델명

Entry Level

Suzuki

Swift

Premium Small Car

Mini

Cooper

Family Car

Mitsubishi

Lancer GT

Premium Family Car & Executive Car

BMW

325i Sports

Premium Executive Car

Lexus

GS 300

Limousine of the Year

Lexus

LS 460L

Sports/Performance Car

Suzuki

Swift Sport

Midi MPV

Toyota

Avanza 1.5L

Large MPV

Mitsubishi

Grandis

SUV

Honda

CRV

Premium SUV

BMW

X5 3.0d

Pick-up truck

Mitsubishi

Triton

Overall Car of the Year

Mitsubishi

Lancer GT

자료원 : New Straits Times

 

  - 한국 자동차로는 기아의 스포티지·스펙트라 등이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에는 실패

 

□ 자동차 시장 동향

 

 ○ 작년 이후 판매부진 지속

  - 외환위기 이후 안정적 경제성장과 함께 자동차 판매가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으나 2006년 판매실적이 전년대비 11% 감소한 이후 최근까지 부진한 모습이 이어지고 있음.

  - 판매실적 부진은 자동차 할부 구입에 따른 은행의 대출요건 강화, 유류대 등 유지비용 증가 및 신차 출시예정에 따른 구매지연 등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것으로 해석

 

최근 자동차 판매 동향

            (단위 : 대)

연도

승용차

상용차

4x4 차량

전체

2003년

320,524

50,882

34,339

405,745

2004년

380,568

70,948

36,089

487,605

2005년

416,692

97,820

37,804

552,316

2006년

366,738

90,471

33,559

490,768

2007년(1~9월)

325,542

32,692

-

358,234

주) 2007년 1월부로 4x4 차량이 승용차로 재분류됨.

자료원 : MAA(말레이시아 자동차협회)

 

 ○ 외제 자동차 판매 급증

  - 전반적인 자동차 판매의 부진에도  도요타·혼다·닛산 등 일본 자동차 판매는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이에 자국 자동차 업체의 시장점유율이 낮아지고 있음.

  - 현대 자동차는 판매가 정체된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최근 들어 소나타 모델을 현지 Premium Taxi로 공급하는 등 틈새시장을 공략

 

주요 브랜드별 승용차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업체

2007년(1~6월)

2005년 전체

판매 대수

시장점유율(%)

판매 대수

시장점유율

Perodua

75,472

37.7

138,466

32.8

Proton

46,763

23.3

166,118

39.3

Toyota

31,791

15.9

30,971

7.3

Honda

14,175

7.1

27,457

6.5

Nissan

4,434

2.2

7,420

1.8

Hyundai

2,770

1.4

6,736

1.6

기타

25,049

12.4

45,057

10.7

전체

200,454

100.0

422,225

100.0

자료원 : MAA(말레이시아 자동차 협회)

 

 

자료원 : New Straits Times, MAA 및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말레이시아, 올해의 자동차 발표)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