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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치과장비시장, 신기술 제품이 트렌드
- 트렌드
- 미국
- 뉴욕무역관 장용훈
- 2016-12-07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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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기술 제품 개발로 더 편리하고 정확한 치료 가능 -
- 최소 침습적 치료, 임플란트, IT기술 등이 새로운 제품 개발 트렌드 -
한국관 부스에서 상담하는 바이어들
자료원: KOTRA 뉴욕 무역관 촬영
□ 뉴욕 치과장비 전시회 개요 및 특징
ㅇ 전시회 개요
- 전시회명: 2016 미국 뉴욕 치과 전시회(2016 Greater New York Dental Meeting)
- 홈페이지: www.gnydm.com/
- 일시: 2016년 11월 27일(일)~11월 30일(수) 4일간
* 교육 프로그램으로 11월 25일부터 전시회 기간에도 학술회의 및 세미나 등 진행
- 장소: 뉴욕 맨해튼 Jacob K. Javits Convention Center
- 전시업체 수: 1000여 개사
* 전시업체는 http://www.gnydm.com/exhibitor-information/exhibitors/에서 전체 리스트 검색 가능
- 참관객 수: 5만4000명(주최 측 발표)
- 한국관 규모: 한국 업체 24개사(28개 부스)(최근 3년간 최대 규모)
- 박람회 규모: 1만4000㎡(주최 측 발표)
- 전시제품: 치과장비, 치과기자재, 치과 기공, 치과 위생, 치과사무실 인테리어, 의복 등
ㅇ 전시회 특징
- 뉴욕 전시회는 미국의 4대* 치과장비 및 기자재 전시회 중 하나로, 동부지역에서 자장 규모가 큰 전시회임.
* 시카고 전시회,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전시회, 미국치과협회(ADA) 연례회의, 뉴욕 전시회
- 올해 92회를 맞이할 정도로 장수하는 전시회로 바이어들이 지속적으로 참관해 상담이 이뤄지는 세계적인 전시회임.
- 한국, 독일, 파키스탄이 국가관으로 출품했으며, 한국관은 24개 업체(28개 부스)가 참가함.
- 미국 전역과 캐나다, 중남미 및 유럽지역의 업체들이 참가했고, 특히 치과 기자재 판매 상, 수입상 그리고 치과 의사들의 참여도가 높은 것이 특징임.
- 전시회 내내 학술대회와 세미나가 개최돼 치과장비, 치과 기자재, 기술 등에 대한 최신 시장 트렌드를 알 수 있음.
- 특히, 치과의사들은 자신들의 라이선스를 갱신하기 위한 세미나에 참석 후 전시회에 들려 신제품을 찾는 경향이 높음.
□ 미국 치과장비 시장 동향
ㅇ 전체 치과장비 시장 112억 달러로 연간 1.2%의 낮은 성장률 지속
- 2016년 112억 달러 규모로, 지난 5년간(2011~2016년) 연평균 1.2% 성장
- 향후 5년간(2016~2021년)에도 매년 연간 평균 1.2% 성장, 2021년 119억 달러 전망
- 미국 장비 제조업체 1239개사, 이익은 6억7280만 달러로 매우 낮은 5.8% 이익률 시현
ㅇ 치료용 치과 장비시장, 2016년 60억 달러 규모로 최근 5년간 연평균 1.6% 성장
- 향후 5년간 연평균 1.5% 성장해 2021년 65억 달러 전망, 성숙된 시장으로 판단
- 장비별 점유율: 진단/이미징/처치장비 24.8%, 임플란트 17.6%, 실험실 장비 17.5%, 교정장비 15.4%, 교정재료 10.9%, 저장 및 세척장비 5.3%, 기타 8.5%(2015년 기준)
- 채널별 점유율: 도매상 40.7%, 차과 의사사무실 32.1%, 수출 23.2%, 치과 실험실 4.0%
미국 치과장비 제품/서비스 세분시장 비중
자료원: IBISWorld
□ 미국 치과진료 3대 트렌드, 향후 제품 개발의 주 요소로 작용 전망
ㅇ 최소 침습적 치료(Minimally Invasive Treatments)
- 치과의사들, 드릴링하는 것을 환자보다 더 싫어함.
- 최근 덴탈 기술의 발전으로 더욱더 최소 침습적 치료방법 사용 및 보급 확대 추세
- 이 치료는 문제되는 부분의 최소량을 제거함으로써 자연치아를 더욱 오랫동안 보존 가능
- 구부러진 치아나 부정교합을 치료하는 것도 더욱 편리해지고 충치와 구강건강 해결 가능
ㅇ 덴탈 임플란트(Dental Implants)
- 기존의 봉합, 교정, 브릿지 등 보다 임플란트 사용이 더욱 증가
- 인근 치아의 손상 없이 치료하는 장점뿐 아니라 외모와 기능면에서 월등한 것이 장점
- 치과 의사들, 치료의 편리함과 상대적으로 높은 치료비도 선호 이유 중 하나
ㅇ 치과 오피스 내의 기술(Technology in the Dental Office)
- CAD/CAM 기술, 칫솔과 같은 작은 원드(Wand)로 구강 안의 디지털 이미지 구성 가능
- 3D 프린팅 기술로 가볍고 내구성 있는 레진으로 모델 제품 제조 가능
- 크라운과 브릿지도 만들 수 있어, 곧바로 수분 내에 환자에게 착용/이식 가능
- 환자의 편안함, 디지털 임프레션의 정확도 및 이미지의 저장, 전송 등 모두 가능
- 방문 약속 정리, 보이스메일 약속 리마인더 등과 같은 행정적인 업무도 처리 가능
□ 시사점
ㅇ 미국 치과장비시장, 미국인들의 정기적인 치과 방문으로 지속 성장 전망(2014년, ADA)
- 성인 52.3% 6개월마다 15.4% 매년, 11.0% 2~3년 주기로 치과 정기 방문
- 18세 이하 어린이 64.6% 6개월마다, 20.3% 매년, 4.4% 2-3년 주기 방문(10.7% 미방문)
ㅇ 미국 치과 치료 트렌드에 맞는 제품 개발로 미국시장 진출해야
- 최소 침습 가능한 치료장비 개발
- 임플란트와 이에 대한 부품 개발
- 치과 오피스 내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기술 제품 개발
ㅇ 참고 사이트
- 미국 내 최대 의료기기 업체인 Henry Shein사가 선정한 혁신적인 제품
https://www.henryschein.com/us-en/dental/equipment/WhatsNew.aspx
- 미국 내 대형 덴탈기기 전문업체인 Benco Dental사가 선정한 혁신적인 제품
https://shop.benco.com/Search/Search, https://www.benco.com/
자료원: 뉴욕덴탈전시회, IBISWorld, 미국덴탈협회(ADA) 및 KOTRA 뉴욕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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