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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동북3성 주요상권 분석 - 심양 태원가(太原街) 상권
  • 투자진출
  • 중국
  • 다롄무역관
  • 2010-04-02
  • 출처 : KOTRA

동북3성 주요상권 분석 - 沈市 太原街 상권

- 중가(中街)와 함께 심양 양대 중심 상권 –

- 임대료 수준은 월 900~1650 위앤/㎡ -

 

동 투자속보는 ‘中, 동북3성 주요상권 분석 - 심양 중가(中街) 상권’편에 이은

심양상권 2편입니다. (전편은 속보 아래 링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지리적 위치

○ 太原街은 심양시 和平에 위치하고 있으며 심양시에서 가장 번화한 상권 중 하나임. 太原街, 中路가 교차하는 지점을 중심으로 太原보행거리, 中路상업거리, 中山路일본 러시아 풍경거리, 체육용품거리, 南一풍 맛집거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太原街상권은 동쪽으로 和平北大街, 남쪽으로 南五路, 서쪽으로 利北街, 북쪽으로는 北五路까지임.

 

○ 특히 태원가는 동북 운송인프라의 중심인 심양기차역와 인접하여, 유동인구가 많으며, 젊은 층이 좋아하는 브랜드 상가가 많은 심양의 ‘명동’으로 불리는 지역이면서, 차가 다니지 않는 보행자 전용도로로 이루어져 있어 쇼핑에 적격인 곳임

 

태원가 상권의 낮과 밤

출처: 바이두

 

 

□ 상권 세부내역

 

○ 상권규모

- 점유면적: 길이는 약2.2천m,폭은 약1.6천m,총 점유면적은 약3.52평방킬로미터.

- 영업면적: 영업면적은 약100만 평방미터.

- 이용고객 범위: 太原街상권은 市 상업중심으로 이용고객 범위는 심양시 전체를 포함하고 있음.

- 또 주변도시(本溪, 撫順, 嶺, 遼陽, 鞍山)에도 영향력이 미침. 대상고객은 주로 25~50세의 중

   상위 계층임.
 

○ 소비자 인지도

- 太原街상권은 심양시 양대 번화가 중 하나로서 인지도가 높으며, 젊은 소비계층이 구매, 오락, 유흥을 위해 모이는 곳으로 낮시간 때부터, 저녁 늦은 시간까지 유동인구가 많음.
 

○ 지역별 임대료 및 지불방식

- 현재 太原街상권의 임대료 지불 방식은 두가지임:

- 첫째,각 대형매장은 매출액에서 20%~30%를 떼서 받고 있음. 新世界 1호점의 경우 25~30%, 新世界백화점 3호점은 25~30%, 歐亞聯는 20~30%, 中大厦는 20~30%임.

- 두번째,각 인근 거리의 점포 혹은 소형매장으로부터 매월 일정한 액수를 받음.  현재 太原街상권의 각 주요거리 임대료는 아래와 같음:

. 太原街 북쪽 매장 내:240~300 위앤/㎡/月;

. 太原街 북쪽 거리 점포:1500~1650 위앤 /㎡.月;

. 太原街 남쪽 거리 점포:900~1000 위앤/㎡.月

 

○ 新世界 백화점(1호점)

- 규모: 건축면적2만 평방미터,고급매장.

- 연간 매출액: 3억 위앤.

- 종합평가: 고급, 환경우수, 서비스 태도 좋음.

 

歐亞聯쇼핑몰

- 규모: 건축면적 약6만 평방미터,중저가.

- 연간 매출액: 약6억 위앤.

- 종합평가: 중저가매장, 환경 및 서비스는 낙후된 편.

 

○ 新世界(3호점)
- 규모: 건축면적 약4.4만 평방미터,중고가.

- 연간 매출액: 약3.5억 위앤.
- 종합평가: 유행 상품 풍부, 환경 우수, 서비스 우수

 

○ 中大厦
- 규모: 건축면적 약14만㎡,고가.
- 연간 매출액: 약 20억 위앤
- 종합평가: 1층, 6층에 명품관이 있음. 명품관의 환경 및 서비스태도가 좋음. 그러나 그 외의 층들의 수준은 높지 않음. 서비스태도 및 환경도 보통. 현재 고급화를 계속 추진 중이며, 2층, 4층은 이미 개조됨.
 

地下商

- 규모: 경영면적은 약2.7만 평방미터. 저가제품 취급.
- 연간 매출액: 2억 위앤.
- 종합평가: 저가 상품들을 취급하며 대부분 五
街 등 저가상품판매지역에서 판매함

      판매환경과 서비스 태도 등에서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됨.

 

상권 종합평가


○ 太原街상권은 심양시의 양대 번화가 중 하나임. 도시 유행을 따르는 중상위층의 국제적인
   

상업중심지이며, 전체적으로 보면 심양시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상권임.

○ 상권의 이용고객 범위는 심양시 전체를 포함하고 주변도시 (本溪, 撫順, 鐵嶺, 遼陽, 鞍山)까지도 미침

○ 주요 대상 고객은25~50세의 중상위층 소비자. 취급하는 업종과 타깃 고객이 中街商圈과 유사함. 太原街상권은 각종 부대시설을 완비하고 있으나 주차공간은 항상 부족한 실정임.

 

* 출처: KOTRA 다롄KB위앤 자체조사 및 심양시 주요 상업구관련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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