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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008년 인도 투자확대
  • 경제·무역
  • 뉴델리무역관 박민준
  • 2008-01-17
  • 출처 : KOTRA

LG전자, 2008년 인도 투자 확대

- 프리미엄 제품의 매출비중을 30%로 확대 목표 -

- 중고가 핸드폰 10여 개 신규출시 등 시장선점 노력 확대-

 

보고일자 : 2008.1.17.

김경수 뉴델리무역관

kskim@kotra.or.kr


 

□ 마케팅 강화에 초점을 둔 대규모 투자

 

 ○ 인도 최대 가전통신 업체인 LG전자 인도법인은 프리미엄 제품 부문의 입지를 강화하고 판매량 증가를 위해 향후 3년 동안 Rs 110억 루피(약 2530억 원) 이상을 투자할 것이라고 밝힘.

 

 ○ LG전자 인도법인 판매마케팅 수석 아미트 굽타는 “우리는 전체매출 중 프리미엄 제품 매출 비중을 지난해 22%에서 올해 30% 이상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며, 이에 따라 마케팅 투자를 강화할 것입니다”라고 언급함.

 

 ○ LG전자의 투자계획 중 100억 루피(약 2300억 원)는 플라스마(plasma) TV, IT제품, 벽걸이형 에어컨, GMS 이동통신단말기 등에 초점을 둔 마케팅에 사용할 예정임.

   - 2007년에 LG전자 인도법인은 32억 루피(약 740억 원)를 마케팅비용으로 사용한 바 있음.

 

□ 인도 중고가 핸드폰 및 IT제품 시장의 입지 강화

 

 ○ 전체 투자규모 중 12억 루피(약 280억 원)는 생산능력을 강화하는 데 사용할 예정임.

  - LG전자 인도법인은 노키아, 모토롤라, 삼성 등의 경쟁업체보다 우위를 차지한 GSM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뿌네 공장의 생산능력 확장 및 인프라개발에 12억 루피(약 280억 원)를 투자한다고 밝힘.

  

최근 출시한 LG 뷰티폰

[자료원 : LG전자 웹사이트]

 

  - 또한 LG전자 인도법인은 올해 8월까지 최고급 및 중고가의 새로운 10개의 핸드폰을 출시할 계획임.

  - “현재 우리는 뿌네 공장에서 저가 핸드폰 22개 모델을 만들고 있습니다. 우리는 중고가(6000~1만4000루피, 1루피=23원) 핸드폰시장에서의 우위를 점하기 위해 10여 개 모델을 추가로 출시할 것이며, 이를 위해  4000만 루피(약 9억2000만 원)를 투자할 것입니다.”라고 고빈다라즈 LG전자 뿌네공장장은 언급함.

 

 ○ 한편 LG전자 인도법인은 랩탑 컴퓨터 및 평면스크린 모니터 등을 포함한 IT제품 판매 증대를 위한 전략을 추진 중이며, IT제품은 지난해 90억 루피(약 21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음.

 

LG전자의 랩톱 및 모니터

자료원 : LG전자 웹사이트

 

□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를 통한 성장

 

 ○ LG전자 인도법인은 연매출규모를 2007년 950억 루피(약 2조1900억 원)수준에서 2010년까지 1600억 루피(약 3조6800억 원)로 성장할 계획임.

  - 수출을 제외한 인도 국내 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은 81%

  - 투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생산능력 확장은 향후 1600억 루피(40억 달러)의 연매출액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아미트 굽타씨는 언급함.

 

 ○ LG전자 인도법인의 투자는 고급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인도의 중산층이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 혜택에 초점을 둔 최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비춰짐.

  - 2008년 LG전자 인도법인은 GSM 단말기 및 IT 관련 제품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첨단기술을 탑재한 프리미엄급의 제품 출시 및 마케팅을 통한 성장으로 인도 최고 가전업체의 명성을 유지할 것으로 보임.

 

2007년 10월 출시된 LG전자의 Pearl Black LCD TV

자료원 : www.tech2.com 

 

 

자료원 : 파이낸셜익스프레스 및 각종 언론·무역관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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