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2007년 상반기 히트상품
- 경제·무역
- 미국
- 로스앤젤레스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7-07-24
- 출처 : KOTRA
-
또 다른 시각에서 본 상반기 미국 히트상품 톱 5
- 편하고 독특한 취향이 유행, 하이테크제품 인기 –
- 튀고 싶어하는 등 측별함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어필 -
보고일자 : 2007.7.24.
구민경 로스엔젤레스 무역관
1. 편한 신발
□ 품목명 : 크록스 (CROCS) 샌들
제조사
CROCS
브랜드명
Airborne Original
모델명
Airborne Original
원산지
미국
선정사유
비교적 고가에도 입소문을 타고 인기가 급증.
가격대
US$15
선호계층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 여행을 많이 하는 사람
유통구조
약국, 대형유통체인 등에서 판매
□ 히트 요인
○ 1990년대 말 감기에 자주 걸리는 초등학교 교사가 개발한 감기예방 영양제로 공기로 전염되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대항하는 기능이 강한 제품임. 출시 된 이 후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으며 최근 케빈코스트너, 미국 라디오스타 하워드 스턴 등 유명인사들의 사용이 알려지면서 브랜드가 유명해짐.
○ 모양은 동전만한 알약으로 먹을 때는 물에 풀어 마시는 제품으로 양을 비교해 보았을 때 일반 비타민보다 약 두 배 정도의 가격이나 비타민 등 여러 가지가 압축돼 있어 감기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큰 인기를 얻음.
○ 겉포장에 만화그림이 있는 등 재미있고 귀여운 포장으로 어린이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으며 여행이 잦거나 사람들을 많이 만나는 어른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음.
자료원: 비즈니스 2.0, 월스트리트 저널, 무역관 자체 정보 분석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미국]2007년 상반기 히트상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미국, 에너지회사 TXU 매각발표!
미국 2007-02-28
-
2
美 경트럭 연료효율기준 CAFE 분석
미국 2007-04-13
-
3
美, 마이애미大에 유전공학 특별연구소 설립 지원
미국 2007-05-18
-
4
도요타 美 신규 공장건설 중단의 시사점
미국 2007-06-29
-
5
美 자동차업계 타깃코스팅 및 구매조직 유형
미국 2007-04-30
-
6
美 캘리포니아주, 벤처투자・특허부분서 독보적
미국 2007-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