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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콜롬비아 홈리빙&생활용품 박람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콜롬비아
  • 보고타무역관 Soojung Han
  • 2018-09-08
  • 출처 : KOTRA

- 20만 명 이상 방문하는 콜롬비아 최대 규모 홈리빙 박람회 -
- 다양한 연령층의 참관객을 대상으로 구비된 품목들 볼거리 풍부 -




□ 박람회 개요

 

  ㅇ 올해 35회째인 콜롬비아 홈리빙&생활용품박람회 2018(La feria de Hogar)는 국제 비즈니스 및 전시센터(Corferia) 주최로 진행됨

  ㅇ 올해는 콜롬비아 도시가스 협회(Gas natural)와 DAVIVIENDA 은행 공동 후원으로 박람회 규모가 더욱 확대됨.

 

박람회 정보

박람회명

2018 콜롬비아홈리빙&생활용품 박람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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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2018 8 30 ~ 9 16

장소

콜롬비아 비즈니스 국제 전시장(Corferias)

규모

700 이상 기업 참가, 면적 30,000㎡

홈페이지

https://feriadelhogar.com

자료원: La Feria de Hogar 공식 홈페이지


  ㅇ 약 700개 이상 기업이 참가했으며, 참가업체와 업계 종사자는 2015년 이후 매년 증가 추세. 또한 전시장규모도 3만㎡로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

  ㅇ 이 박람회는 콜롬비아 일반 생활용품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플랫폼 중 하나로, 다양한 업종의 스타트업, 혁신기업이 참가해 제품 전시
   - 일부 스마트 제품 및 일상 모든 가정에서 필요한 품목을 전시하는 자리임.


 □ 박람회 주요 내용


  ㅇ 대규모 박람회, 다양한 전시품
    - 총 21개 관에 테마별로 다양한 전시품이 준비되어 있어 최신 동향 파악 및 물품 구입 가능(총 23개 관 중 2관, 9관은 미사용)
    - 1관: 식료품점 및 레스토랑, 3관: 가정용 장식품, 4관: 크리스마스 장식 및 유아용 제, 5관: 아시아 제품, 6관: 전자제품, 주방용품 등, 7관: 주얼리, 8관: 기타 생필품, 10~22관: 가구 및 침대, 잠옷 등
    - 주요 품목으로는 스마트 가전제품, 조립식 주택, 미용관련 제품, 가구, 주얼리, 의류 등 100가지 이상의 품목들이 준비돼 있어 볼거리가 풍부


보고타 국제 비즈니스 전시장(Corferias) 도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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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원: 콜롬비아 홈리빙&생활용품박람회(La feria de hogar 2018)


  ㅇ 기업별 판매촉진을 위한 마케팅 활동
    - 콜롬비아 대표 침대회사 M사의 경우 빈약한 서비스 품목, 비싼 가격으로 판매가 주춤했던 부분을 계기로 매트리스 구입 시 A/S 1년간 무료 및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콜롬비아 기념일 중 가장 중요한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최신 제품을 선보임. 대부분의 가정집에서 트리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소품(스노우볼, LED 장식 등) 판매에 주력함.

    - 월, 화, 수요일에 구입하는 소비자들에 한해 2x1 이벤트를 했으며,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선물 당첨 이벤트 시간을 준비함. 7개의 테마별로 게임이 진행되며, 당첨 선물로는 이불, 주방용품 등을 증정


  ㅇ 은행 DAVIVIENDA의 전략 마케팅
    - 콜롬비아 홈리빙&생활용품박람회 후원업체인 은행 DAVIVIENDA는 신용카드 Cfiel 사용 이벤트 진행 중
    - 사용 혜택으로는 카드 발급 시 필요서류 미제출 가능, 6개월 무이자, 전시물품 구매 시 추가 할인 등 외 6가지의 혜택을 제공


박람회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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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원: KOTRA 보고타 무역관 직접 촬영


  ㅇ 한국 화장품 Renud 업체 참가
    - 콜롬비아 화장품 최신 트렌드 및 브랜드 홍보를 위해 참여했으며, 체험존을 만들어 제품 테스트까지 할 수 있는 마케팅을 펼침


박람회 참가한 Renud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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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원: KOTRA 보고타 무역관 직접 촬영


□ 참가업체 인터뷰


  ㅇ 바닥재 전문업체인 Acabados y Pisos Morfil Deisy Martines 판매 담당자에 따르면, 신규 바이어 발굴 소비자 체험행사를 통한 상품 홍보와 반응 조사를 하기 위해 4년간 해당 박람회에 참가하고 있음. 이런 노력은 실제로 신규 바이어와 계약을 있는 결과로 이어졌으며, 남은 기간 신규로 제작한 영문 카탈로그를 통해 해외 바이어 유치를 위해 노력 중


  ㅇ 블라인드 전문 업체인 Uno X Uno Andres Felipe 마케팅 담당자에 따르면, 기업 브랜드 홍보를 위해 박람회에 참가한 인지도가 상승해 이후 10년째 박람회 참가 중이라고 언급.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신제품 홍보와 제품 경쟁업체 최신 트렌드 파악이 목적이라고 . 최근에는 새로운 홈리빙 수출 품목을 고민하고 있어서 마케팅 이외에 신규 품목도 파악


 Uno X Uno인터뷰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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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원: KOTRA 보고타 무역관 직접 촬영


□ 시사점 및 전망


  ㅇ 홈리빙&생활용품 전시회를 통해 한국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자리와 더불어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B2B와 B2C를 아우르는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됨.


  ㅇ 콜롬비아 1인 가구 증가로 간편 조리식품 및 소형 가전제품의 인기가 특히 높았음.
    - 1인 가구* 비중 증가 추세에 따라 관련 제품 소비가 빠르게 증가. 특히, 할 전자제품 및 기타 물건의 소형화 제품이 인기가 높음.
      * 콜롬비아 1인 가구: 2010년(9.5%), 2015년(11.1%), 2017년(19.1%)
    - 상위 제품들은 가구원 수와 상관없이 총 가구 수에 따라 수요가 늘어나면서 총량 확대로 이어질 전망
    - 또한, 간소화된 아침/저녁을 먹는 콜롬비아 식습관과 조리 과정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사회적 변화와 맞물려 우리나라 편의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자레인지용 간편식 시장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

    - 콜롬비아 내 중산층 증가와 더불어 건강 웰빙식에 대한 관심 등으로 간편식 간식 수요도 인기 있을 것으로 전망



자료원: 제35회 콜롬비아 홈리빙&생활용품박람회(La feria de hogar), 국제 비즈니스 전시장(Corferias), 각종 언론사(eltiempo, La republica), 콜롬비아 통계청(DANE), DAVIVIENDA, KOTRA 보고타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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