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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다목적 호신용품 시장동향(2014.2)
  • 상품DB
  • 일본
  • 후쿠오카무역관 오새봄
  • 2015-12-22
  • 출처 : KOTRA
Keyword #호신용품

 

작성일자: 2014.2.14

작성자: 후쿠오카 무역관 아키모토유코 (714302@kotra.or.kr)

 

 

1. 경쟁동향

 

□ 주요 경쟁 기업(관련성 및 시장점유율 중심)

 

기업명

TMM Trading, Inc. (ティエムエムトレディング)

링크

홈페이지: http://www.tmm-net.com

카탈로그: http://www.tmm-net.com/security/pdf/tmm_catalogue.pdf

기업 정보

- 대표: Mr. Masaji Terada(寺田 將二), 일본호신용품협회 회장

- 설립일: 1992년 10월 (창립 1980년 3월)

- 소재지: 2-2-1kaneda Bld.4F, Kanada, Kokurakita-ku Kitakyushu-shi, Fukuoka, 803-0816, Japan

- 연락처: (전화)+81-93-583-1026 (팩스)+81-93-583-1017

- 이메일:  info@tmm-net.com

- 자본금: 4300만 엔

- 사원 수: 36명 (해외 주재원 포함)

- 사업 내용: 각종 방범설비 및 호신용품 등 수입 판매

특징

- 일본 호신용품 국내 시장 점유율 80% 이상 점유 (TMM사 자료)

- 일본에서 처음 설립된 호신용품 전문 업체로서, 1980년 창업 이후 관련 제품 수입 및 위탁 제조 등을 통하여 적극 사업 전개 중

- 각종 호신용품을 중심으로 성능이 우수한 외국 제품을 수입하여 일본 기준에 맞추어 개량 판매하거나 자체 설계하여 위탁 제조(자사 공장은 보유하고 있지 않음)한 자체 브랜드 상품을 가맹점 등을 통하여 판매 중

- 다른 업체와의 차별 전략으로 품질(성능 및 위력)과 보증기간(업무용 스턴건은 2년, 일반용 스턴건은 3년 보장)을 적극 어필하고 있음.

- 특히 슬롯머신업계 호신용품 시장 점유율은 약 90% 이상 차지 (TMM사 자료)

- 현재 당사의 대표가 일본호신용품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어, 일본 호신용품 업계 내에 영향력이 큼.

주요 제품

- 최루 스프레이

 

- 스턴건

 


기업명

Toshiba Corporation. (株式社東芝)

링크

홈페이지: http://www.toshiba.co.jp

관련 링크:

 http://www.toshiba.co.jp/living/lineup/other_appliences/0200_k3_pic_01.html

기업 정보

- 소재지: 1-1, Shibaura 1-chome, Minato-ku, Tokyo

- 사원 수: 20만6087명

- 매출액: 5조8000억 엔 (2013.3 기준)

- 사업 내용: 각종 전기기기 제조 및 판매

특징

(보안용품 중심)

- 방범용 경보기를 중심으로 방범 관련 사업 전개 중

- 높은 기술력 및 브랜드 인지도 등을 통하여 일본 내 방범용 경보기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

주요 제품

- 방범용 경보기

 


기업명

ASKA Corporation (株式社アスカ)

링크

홈페이지: http://www.asmix.co.jp

관련 링크: http://www.asmix.co.jp/product/security

기업 정보

- 소재지: 3-9-21, Yadaminami, Higashi-ku, Nagoya-shi, Aichi, Japan

- 사원 수: 65명

- 매출액: 14억 엔 (2012년 기준)

- 사업 내용: 개인 및 사무기기 등 제조

특징

(보안용품 중심)

- 문서 세단기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사무기기 및 방범제품 등을 제조 판매 중

- 다양하고 귀여운 디자인의 방범 경보기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음.

주요 제품

- 방범용 경보기

 


기업명

Asahi Electric Co, Ltd. (朝日電器株式会社)

링크

홈페이지: http://www.elpa.co.jp

관련 링크: http://www.elpa.co.jp/product/cr03/elpa439.html

기업 정보

- 소재지: 4-10, Shinden Asahimachi, Daito-shi, Osaka, 574-0053, Japan

- 사원 수: 335명

- 매출액: 200억 엔 (2012년 기준)

- 사업 내용: 각종 전기기기 및 방범 재해 용품 제조 판매

특징

(보안용품 중심)

- 방범용 경보기 등 방범 관련 전자기기를 중심으로 사업 전개 중

- 전기 배선 및 조명기구 등을 주력 상품으로 하고, 방범 경보기를 포함한 보안장비를 적극 개발 및 제조 판매 중

- 방범용 경보기는 LED 기능 탑재 및 성인용 디자인이 특징

주요 제품

- 방범용 경보기

자료원: 각 판매 사이트

 

□ 일본호신용품협회(JSDPA)

 

 ○ 설립일: 2012년 4월 1일(설립자: TMM Trading 사장 Mr. Masaji Terada)

 

 ○ 홈페이지: http://www.jsdpa.com

 

 ○ 일본 경찰청 생활안전국 생활안전계획과로부터 상기 단체명 사용 허가 취득

 

 ○ 협회 설립 후 호신용품에 대한 독자적 심사(시행 법률보다 엄격한 기준 등)에 따른 인증 라벨 제도 시행을 통하여 기준 미달 및 가짜 외국상품과 차별화 전략

 

 ○ 호신용품 수입업체를 중심으로 협회가맹점을 적극 모집 중

 

 ○ 대부분의 협회가맹점 유통업체들이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협회에서 인증한 상품만을 취급하여 안전성을 보장한다고 어필 중임.

 

 ○ 일본호신용품협회 일본 내 지역별 가맹점 정보 링크: http://www.jsdpa.com/maplist.php

 

 일본호신용품협회 홈페이지

일본호신용품협회 인증마크 및 부착 상품

 

 

2. 소매가격동향

 

□ 호신용 최루 스프레이

 

제품 사진

내용

- 제품명: 최루 스프레이 에리미네이터 3/4온스(EKCH2)

- 기업명: 미국 수입품

- 사양:

 · 크기: 100×Φ22㎜

 · 중량: 30g

 · 주성분: OC+UV

 · 분사거리: 약 2.5m (액체 분사)

- 특징: 강력 효과(미국 정부, 경찰 사용 실적), 바람 저항에 강함,

           수납 케이스 제공

- 가격: 1500엔 (세금 포함)

- 제품명: TMC 최루 가스 스프레이 (BS-989)

- 기업명: 독일 수입품

- 사양:

 · 크기: 130x60x37㎜

 · 중량: 75g

 · 주성분: OC/ HFC R-134 (약 25㏄)

 · 분사거리: 약 2m (15~20초)

- 특징: 분사노즐 잠금 기능

- 가격: 1700엔 (세금 포함)

- 제품명: 최루 스프레이 폴리매그넘 2온스 (F-605)

- 기업명: TMM Trading

- 사양:

 · 크기: 104×Φ35㎜

 · 용량: 60㎖

 · 분사거리: 약 3m 이상 (7초)

- 특징: 업계 최고 18만 SHU 성능. 한 손으로 분사 가능

- 가격: 약 7000엔

- 제품명: 최루 스프레이 립스틱형

- 사양:

 · 크기: 180x180x100㎜

 · 중량: 41g

 · 용량: 20㎖

 · 분사거리: 약 1.5m 미만

- 특징: 립스틱과 유사하며 작은 사이즈로 휴대 간편

- 가격: 2350엔 (세금 포함)

- 제품명: 키홀더형 최루 스프레이 미니보틀

- 사양:

 · 크기: 36.5x18.3x75㎜

 · 중량: 16g (키홀더 포함)

 · 용량: OC가스 (약 1.1㏄)

 · 분사거리: 약 1m 미만 (분무식)

- 특징: 1회 사용 분량의 컴팩트한 크기

- 가격: 780엔 (세금 포함)

주: 상품 가격(2014.2 최저가 기준)은 변동될 수 있음.

자료원: 각 판매 사이트

 

□ 호신용 경보기

 

제품 사진

내용

- 제품명: 컴팩트 방범 알람, AKB-100(BL)

- 기업명: Asahi Electric Co., Ltd.

- 사양:

 · 크기: 49x24x21㎜

 · 중량: 23g

 · 음량: 약 90dB (0.5m)

 · 연속 사용시간: 약 50분

- 특징: 인터넷 판매 인기 상품, 심플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

- 가격: 500엔 (세금 포함)

- 제품명: 후지츠 휴대 사이렌 (KS4431FX-W(B)

- 기업명: Fujitsu Limited

- 사양:
 · 크기: 360x260x570㎜

 · 중량: 32g

 · 음량: 약 90dB (1m 전후)

 · 연속 사용시간: 약 30분

- 특징: 분사노즐 잠금 기능

- 가격: 1575엔 (세금 포함)

- 제품명: 프린세스 방범 부저 차임(GE037P)

- 기업명: ASKA Corporation

- 사양:

 · 크기: 45x23x45㎜

 · 중량: 25g

 · 음량: 약 85dB

 · 연속 사용시간: 약 60분 이상 (온도 20℃ 가정)

- 특징: 가방 등 액세서리와 동일하게 부착 가능,

           오작동 방지(전원 on/off) 스위치

- 가격: 827엔 (세금 포함)

- 제품명: 아스카 방범 부저 반사타입 (GE035W)

- 기업명: ASKA Corporation

- 사양:

 · 크기: 52x31x50㎜

 · 중량: 32g

 · 음량: 약 88dB

 · 연속 사용시간: 약 60분 이상

- 특징: 란도셀(초등학생용 책가방)용 벨트 부착,

           야간에 빛나는 형광 반사시트 부착

- 가격: 500엔 (세금 포함)

주: 상품 가격(2014.2 최저가 기준)은 변동될 수 있음.

자료원: 각 판매 사이트

 

 상품 관련 정보

 

  호신용 최루 스프레이

  - 2006년 4월 6일 도쿄 내 지하철역 구내에서 최루 스프레이를 난사하여, 22명이 병원으로 실려가는 사건이 발생한 이후 관련 제품에 대한 단속이 엄격해짐.

  - 사건 이후 최루 스프레이를 범죄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장난으로 사용하다가 피해를 입힌 자에 대한 민형사 처벌이 강화되고 있음.

  - 실제로 2007년 8월 26일 새벽에 바지 주머니 속에 최루 스프레이를 넣고 다니던 한 남성이 경범죄법 위반 협의로 불구속 입건되었으나, 최루 스프레이 소지가 방어용으로 인정되어 과태료 9000엔 지불만으로 석방되었음.

  - 이러한 단속 강화에 따라 립스틱형 및 키홀더형과 같은 외견상으로는 구별이 어려운 최루 스프레이가 점차 인기를 얻고 있음.

 

  호신용 경보기

  - 최근 들어, 호신용 경보기의 기존 고객층이던 성인 여성층보다 저학년 자녀에 대한 안전을 염려하는 부모들을 대상으로 저연령층 호신용 제품 수요 증가 추세

  - 최근 방범 경보기 및 GPS 기능을 탑재한 자녀 방범용 간이 휴대전화기가 인기를 얻고 있음.

 

경보기 기능 탑재 휴대전화

 

Docomo사 키즈 휴대폰

au사 안심주니어 휴대폰

Softbank사 지켜보는 휴대폰

자료원: 각 통신사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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