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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랍에미리트 산업용 오디오앰프 시장동향(2013.9.8)
  • 상품DB
  • 아랍에미리트
  • 두바이무역관 오새봄
  • 2015-09-08
  • 출처 : KOTRA

 

작성일자: 2013.9.8

작성자: 두바이무역관 박하얀(park.hayan@kotra.or.kr)

 

 

1. 경쟁동향

 

□ 시장동향

 

 ○ 많은 인구의 유입과 함께 소비자 및 산업용 오디오의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글로벌 오디오 제조업체의 활발한 UAE 시장진출이 이루어지고 있음.

  - 2011년도 해당 HS Code의 수입액은 1,800만 달러로 2010년 대비 약 20% 증가하였음. 2010년에는 다소 주춤하였으나 계속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음.

  - 영문 일간지 'Emirates Business 247'에 따르면 UAE 소비자 오디오 시장은 약 6,000만 달러로 추정됨. 아직까지 산업용 오디오 시장의 정확한 규모는 파악되지 않음.

 

 ○ 산업용 오디오 앰프 및 스피커 시장은 이미 다수의 브랜드 및 국가가 진출하여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지만 다양한 분야로 동 제품이 공급되고 있어 신규브랜드 진출 시 시장개척의 가능성이 있음.

  - 산업용 오디오 및 스피커의 주요 공급처는 엔터테인먼트(뮤직 이벤트, 라이브 콘서트 등), 대형 쇼핑몰, 렌탈 전문업체 등이며, 한국을 비롯하여 미국, 이탈리아, 일본, 영국 등의 국가가 다수 진출하였음.

  - 다음은 현지 시장에 진출한 산업용 오디오 앰프 및 스피커의 주요 브랜드 및 현지 디스트리뷰터임.

 

산업용 오디오 앰프 및 스피커 주요 브랜드

브랜드명

원산지

현지 디스트리뷰터

TOA

USA

TOA Electronics Europe G.M.B.H

Inter-M

Korea

Advanced General Trading

Crowne

USA

GSL Professional

Ahuja

India

Techniline Electronics LLC

Samson

USA

Engineers Middle East FZCO

RCF

Italy

V. V & Sons

Montarbo

Italy

ETH Sound General Trading LLC

Yamaha

Japan

Yamaha Music Gulf FZE

JBL

USA

GSL Professional

Bose

USA

Bose Middle East and Africa

자료원: 무역관 자체조사

 

□ UAE 내 인기 브랜드

 

 ○ 상기 표의 브랜드들이 UAE 현지 시장에서 인기있는 브랜드이며 주로 미국, 이탈리아, 인도, 일본 등이 최종 수요처들 사이에서 높은 인지도를 형성하였음. 바이어와의 인터뷰에 따르면 미국의 TOA, Samson, Hartke 와 이탈리아의 RCF, Montarbo 가 시장에서 선점하고 있음.

 

 ○ 현지 로컬 제조업체는 없으나 현지 업체인 Jacobs Electronic에서 자체 브랜드인 Jacob이라는 출시, 산업용 오디오 앰프 및 스피커를 시장에 공급 중임. 제품은 인도와 중국에서 제조되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시장을 공략 중임.

 

□ TOA 점유율

 

 ○ 현재 UAE 내 산업용 오디오 앰프 및 스피커의 시장점유율에 관한 공식 통계자료는 없으며 TOA의 점유율 조사를 위해 관련 바이어 10개사와 접촉하였음.

  - TOA는 대략 25~30%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대부분의 바이어들은 동 브랜드에 대해 합리적인 가격 및 우수한 품질을 이유로 TOA의 제품을 선호함을 밝힘.

 

□ 유통구조

 

 ○ 최종 수요처들이 실 공급업체와 직접 거래하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안정적인 물량공급, A/S 등을 이유로 현지 디스트리뷰터와의 거래를 선호함.  

- 제품을 사용하는 최종 수요처들은 제품 구매시 브랜드를 가장 중요한 구매 결정요소로 고려한다고 하며 제조국가, 가격 등도 구매에 영향을 미침.

- 일부 최종 수요처들은 A/S 대응을 중요하게 여겨 에이전트를 선택할 때에도 신중하므로 한국업체는 에이전트 선택 시 이점을 고려해야 하며, 에이전트는 제조업체를 대신하여 A/S 대응을 하고 있으므로 기술교육 등이 선행되어야 할 것임.

 

 

2. 수요동향

 

□ 관세율

 

 ○ UAE내 해당제품에 대한 수입규제는 없음. GCC 6개국(사우디아라비아, 오만, 카타르, 쿠웨이트, 바레인, UAE)간에는 관세가 없으며, 기타 국가에는 5%의 관세율이 적용됨.

 

HS Code

품목

관세율

851840

Audio-Frequency Electric Amplifiers

5%

자료원: Dubai Customs

 

□ 수입통계

자료원: World Trade Atlas (HS Code 851840)

 

 ○ World Trade Atlas의 통계자료에 의하면 해당 HS Code의 2011년 UAE 수입액은 약 1,800만 달러로 2010년 대비 수입액이 약 20% 증가하였음.

 

 ○ 중국이 790만 달러를 수출, 전체 수입의 43.5%로 수입 대상국 1위를 차지하였으며 이는 전년 대비 26% 증가한 수치임.

 

 ○ 인도네시아와 호주는 각각 전년 대비 2,170%, 283% 가량 수출액이 증가하면서 상위권에 올랐으며, 미국과 유럽국이 주요 수입대상국에 올랐음.

 

 ○ 한국은 2010년 대비 3.7% 가량 증가한 60만 달러를 수출하며 6위에 올랐으나 아직까지 시장점유율은 미미한 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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